아키타 네루

파일:Attachment/06a359678eadaa0d.jpg

1 개요

아키타 네루(亞北 ネル)[1]하츠네 미쿠패러디 캐릭터다. 이름의 의미는 '질렸어 잘래(飽きた 寝る)' 2ch의 하츠네 미쿠 관련 스레드에서 "이제 질렸으니까 잘래(もう飽きたから寝る)"라는 도배가 계속되자 혹시 여고생이 아닐까 하는 2채널러들의 망상이 만들어낸 캐릭터. 쉽게 말하자면 악플러에게 모에선을 쬔 캐릭터.

기본 속성은 초건방 츤데레 무개념 초딩으로, 휴대 전화를 갖고 있는 건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이다.[2] 목소리는 보통 카가미네 린이나 하츠네 미쿠의 목소리를 약간 피치 다운시켜 만든다.

2 프로필

연령: 17세(동인)
생일: 11월1일
신장: 150cm
체중: 38kg
동북지방 출신[3]. 금발, 사이드 포니테일.
시급 700엔에 인터넷 게시판 도배 대행, 이미지 조작. 여러가지 ID로 글을 쓰기 위해 휴대폰은 여러개 가지고 있음. 보컬로이드에 대항하기 위한 방화(보카)로이드.[4]

3 팬덤 내에서의 이미지

금발의 사이드 포니테일은 미쿠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거의 발목까지 닿을 정도로 볼륨감이 있다. 일단 설정상으로는 미쿠와 같은 또래지만 체격은 좀더 작은 편. 스커트 속에는 속바지를 입고있다(...) 왜 속에 팬티를 입어서 mmd를 보면 다 보이는 미쿠보단 낫잖아. 상징하는 색상은 금발과 노란 머리, 상징 아이템은 휴대폰. 한가할 때에는 언제나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며 위에도 나왔듯 이건 엄연한 일이기도 하다. 시급 700엔짜리 알바(...)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된 '전하고 싶지만 질렸어 잘래'의 PV 버젼(sm1690331)을 계기로 카가미네 렌에게 한눈에 반했다. 렌을 짝사랑하고 있다. 쇼타콘이다. 등등의 커플링 설정이 생겨났다. 일반적으로는 츤데레라 미쿠를 짝사랑하고 있단 설정이 있었지만 이쪽에 대해서는 그냥 동경정도로 줄어들고, MMD를 포함한 요즘의 추세는 렌 짝사랑이 대세.

자신의 존재 자체가 일종의 컴플렉스인 하쿠에 비해 이쪽은 당당하고 기운찬 이미지가 강한 편. 금발이라는 설정도 그런 면에서 생긴 듯. 설정상 미쿠에 대항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근근히 충돌을 일으키는 편이지만 언제나 되려 미쿠에게 당하는 성격. 어찌된 일인지 이쪽 세계에서 미쿠는 세계관에서 다섯손가락에 드는 강자이다(여러가지 의미로).

그래도 보컬로이드 파생 캐릭터 중에서는 손에 꼽히는 인기 캐릭터인지라 다양한 설정이 추가되었는데, 인터넷 게시판 알바를 하던 뒷설정이 확장되어 알바로 별 일을 다 겪어본 모양이다. 물론 언제나 시급은 700엔(...).그래서 그런지 노래 이외의 일에는 정평이 난 하쿠만큼은 아니지만 이런 저런 많은 일들에 유능한 모습을 자주 보이는 편. 하쿠에 비해서 조금 더 더러운(암살, 기습 등) 일에 손을 대는 편으로 보인다. 세상의 때도 많이 묻은 것 처럼 표현되는 것도 특징. 하지만 렌만 마주치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얼굴이 붉어지는 의외의 순정파이기도 하다.

비겁전대 우로탄다 에서는 적대조직인 '저스티스'의 일원으로 나온다.

4 기타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된 PSP용 게임인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에서 숨겨진 코스튬으로 등장한다. 등장 조건은 '하츠네 미쿠의 소실 NORMAL 난이도를 STANDARD이상, 230000점 이상으로 클리어.

프로젝트 디바 f부터는 요와네 하쿠와 함께 DLC로 바뀌었다.

4.1 관련 곡

  1. 약자로 亜北라고 쓰면 틀린다.
  2. 일본에서는 피쳐폰 시기부터 휴대 전화로 웹서핑을 많이 했었다. 그때 우리나라의 데이터 요금은(...)
  3. 동북지방에 아키타 현이 있다.
  4. 보컬로이드의 일본어 표기는 ボ(ー)カロイド(장음이 들어가기도 하고 빠지기도 한다), 방화로이드는 防火(ぼうか)ロイド. 발음이 같다는 점을 노린 말장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