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애로우(드라마), DC's Legends of Tomorrow, 아톰(DC 코믹스)
결국 드라마에서 슈퍼맨이 나왔다
1 개요
미국 방송사 CW의 드라마 애로우의 등장인물. DC 코믹스의 아톰이다. 배우는 슈퍼맨 리턴즈에서 슈퍼맨 역을 맡은 브랜든 라우스. DC 세계관에서 나가기 싫었나보다
2 작중 행적
2.1 애로우 시즌 3
시즌 3에서 퀸 인터스트리의 새 CEO로 첫 등장했다. 회사 이름도 자기 이름을 딴 파머 테크놀러지로 바꿨다. 올리버를 어디까지 열받게 하려고 그러는지 펠리시티 스모크가 꽤 마음에 들었는지 고위직에 등용했다.
3화에서 오막 프로젝트를 심상치 않은 표정으로 보고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 이후 7화 마지막에서 A.T.O.M. 엑소 슈트의 설계도의 홀로그램도 의미심장하게 바라봤고, 슈트를 펠리시티에게 보여주며 도움을 구했다.
아톰 슈트의 모습.
15화에서 아톰 슈트를 완성했다. 아이언맨 마냥 하늘을 날아다니며 강렬하게 히어로의 탄생을 알렸다. 과거 소중한 사람을 잃은 적이 있어 슈트를 만들려고 했던 것.
17화에서 애로우 때문에 범죄자들이 죽는 사건이 벌어지자 애로우를 잡으려 들었다. 슈트에서 충격파, 전기 블래스트 등을 발사했고, 슈트의 기능으로 애로우가 올리버 퀸임을 알아냈다. 이 때문에 애로우의 조력자인 펠리시티 스모크까지 믿지 못했는데, 결국 올리버와 사이가 좋아져 이후부터는 올리버의 조력자 또는 펠리시티를 사이에 둔 경쟁자 포지션이 되었다.
18~19화 사이엔 플래시에 등장했다. 플래시 시즌 1 18화에서 등장. 펠리시티와 함께 센트럴 시티로 와서 시스코 라몬에게 자문을 구해 슈트를 업그레이드했다. 배리, 아이리스 웨스트, 에드워드 쏜과 저녁을 먹기 위해 식당 하나를 통째로 빌리는 위엄을 선보였고, 슈트를 이용해 로봇 벌들을 퇴치하는 등 활약했다. 시스코와는 죽이 척척 맞는 듯.
참고로 이 남자가 처음 센트럴 시티로 올 때 슈트를 입고 날아왔는데, 이걸 본 시스코와 케이틀린이 "저거 새야? 비행기야?"라며 언급했다.
펠리시티와 한 침대를 쓰고, 병원에서 죽음의 문턱을 넘나들던 중 펠리시티에게 고백했지만 로이가 스탈링 시티를 떠나던 날 펠리시티가 올리버를 대하는 태도를 보고 마음을 접었다.
피날레에서 슈트의 가장 중요한 능력인 소형화 능력을 구현하기 위해 나노 기술을 사용했으나 첫 시도에선 실패했다. "그래, 원래 처음엔 잘 안 되는 거야."라며 다시 버튼을 눌렀는데 건물의 한 층 전체가 날아가버렸다.
2.2 애로우 시즌 4
결국 폭발 사고로 사망했다고 대중들에게 알려져 이런 간판이 생겼다.
그런데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의 프로모 영상에서 살아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폭발 당시 소형화에 성공해 무사히 빠져나왔다고.
6화에서 재등장했다. 소형화된 상태에게 데미안 다크의 눈에 띈 듯하다.
커티스 홀트가 만든 기계 덕분에 원래 크기로 돌아온다. 다만 슈트 기술은 데미안 다크에게 이용당하게 된듯...
7화에서는 앤디를 잡으러간 올리버 일행을 도와주는데 대부분 기계에
의지한 시즌 3에서와 달리 달려드는 적들을 육탄전만으로 싸우는 모습을 모여준다.
돌아는 왔지만, 당분간은 파머 테크널러지의 CEO로 돌아가지 않을 모양이다.
2.3 DC's Legends of Tomorrow
애로우 시즌 3와 시즌 4 사이에 공개된 이 드라마의 프로모 영상에서 살아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슈트 소형화에 성공했고, 마틴 스타인 교수와 화이트 카나리 앞에서 시전했고, 마틴 스타인은 믿겨지지 않는 표정을 짓는 장면이 나왔다. [1]
1화 - 소형화하여 올리버 퀸의 지시에 따라 임무를 수행하다가 립 헌터에게 잡힌다. 립 헌터에게 반달 새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2166년의 미래의 모습을 본 뒤 충격을 받는다. 이후, 올리버 퀸에게 찾아가 자신은 립 헌터에게 합류하겠다고 전한다. 그리고 립 헌터의 타임머신에 탑승하여 여감없이 스타인 교수와 함께 과학지식들을 뽐내준다.(...) 이후, 1975년으로 이동해 반달 새비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가진 보드만 교수에게로 향한다. 보드만 교수를 데리고 타임머신으로 오던 중, '크로노스'라는 자에게 습격을 당하고, 슈트를 입고 크로노스를 상대하며 시간을 번다. 크로노스를 피해 도망치고, 선체에서 크로노스가 누구냐는 논란이 인 가운데 립 헌터가 진실을 알려준다. 사실 립 헌터가 '전설'이라고 속인 자들은 모두 앞으로 2166년까지 시간선에 큰 영향을 끼치지 않는 인물들이란 것이 드러났다! 레이는 큰 충격을 받고, 팀원들에게 자신은 더 위대해지기 위해 살아왔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윽고 운명을 바꿀 수 있단 말을 듣고, 동의하며 다른 팀원들과 함께 립에게 동행한다 선언한다.
3 능력
기본적으로는 인간이지만, 슈트를 입으면 손목에서 빔이 나오고, 힘도 쎄고 총알은 무시할 수 있는 내구력을 가진다.
힘은 사람하나는 가볍게 펀치로 날릴 수 있을 정도고 내구력은 제트기가 날린 미사일을 맏고도[2] 곧바로 제트기를 쫓고 제트기를 몸으로 뚫고 땅으로 굴러 떨어져도 슈트가 조금 망가지고 끝나는 수준이다.
또한 슈트를 쉽게 입을 수 있는 구조이기에 입는 시간을 따져도 6~7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슈트를 작아진 상태로 가지고 다니는 모양이다.
4 기타
원작에선 진 로링이라는 여자와 결혼한다. 진 로링도 모이라 퀸의 변호사로 등장했는데, 문제는 엄마 뻘의 인물로 등장했다(...).
여담으로 작아진 후에 펼친 후에 모습이 어째 앤트맨에 나오는 앨로우 자켓이 떠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