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네 카케루

(안경민에서 넘어옴)

目金 欠流 | Kakeru Megane

1 개요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국내명은 안경민[1][2], 성우는 카토 나나에/하은진. 포지션은 해설자미드필더(MF).

2 작중 행적

라이몬 중학교와 제국 학원의 연습시합 때문에 엔도가 급히 부원을 모을 때 새로 들어온 부원. 전대물 같은 것에 대한 지식이 해박한 오타쿠.

일단 참가하긴 했는데 제국 학원과의 대결에서 상대팀의 무시무시한 실력에 다들 쓰러지고 자기만 남게 되자 겁을 먹고 도망가는 한심한 모습을 보인다. 그런데 이래놓고서는 라이몬 축구부에 계속 남아있다. 본인 말로는 "전술상 후퇴"라고…. 퍽이나.

의외로 비중이 있는편인데 순혈 멤버 몇명이 리타이어한 2부 경이의 침략자편에서도 캐러벤에 합류해 개그 캐릭터로 활약(?)하기도 하고 순혈 멤버 대부분이 리타이어하고 등장조차 얼마 없는 3부 세계로의 도전 편에서도 이나즈마 재팬의 서포터로 꾸준히 얼굴을 비치는 모습을 보인다. 3부에서의 활약은 많지 않았지만 그래도 2부 이후로 등장 자체가 극도로 적고 활약도 전무했던 한다 신이치, 시시도 사키치, 쇼린지 아유무, 마츠노 쿠스케, 카게노 진보다 높은 비중을 얻는데 성공했다. 한마디로 선수로서의 실력과 활약을 희생시킨 대가로 존재감과 등장횟수를 얻은 캐릭터.

작중에서의 활약은, 일단 축구경기에서의 활약은 거의 없다. 부상당한 고엔지를 대신해서 슈요메이토 학원과의 시합에 나갔을 때 그들의 비겁한 행동에 분개해[3] 몸을 던져 1점 넣지만 그 이후 활약상이랄 만한 건 배경지식면 해설이나 다른 애들에게 신 필살기 생기면 작명하는 게 전부.[4] [5] 나중에 선수가 모자라게 되자 나가서 뛰기는 하지만 금방 부상을 당해 퇴장한다.

그와는 달리 축구실력이 출중하여 국가대표 후보에도 노미네이트될 정도인 쌍둥이 동생이 있지만 그 동생도 결국은 메가네와 같은 유전자라 국대에서 탈락하고 형을 붙들고 앙앙 우는 유치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 전에 그만한 실력이면서 왜 지금까지 안 나왔는지가 의문이지만…. 메가네니까.

이나즈마 일레븐 GO 5화에서 메가네로 보이는 인물이 나왔는데 메가네 본인이란게 확인되었다. 굉장히 훈훈하게 자랐다(…).[6] 성우도 카토 나나에 그대로…. 6화에서 쿠도 미치야 감독에게 연락을 받고 뭔가를 하는걸 보면 뒷쪽에서 감독이 되는 엔도 마모루라이몬 중학교를 도우는 역할인듯 보인다. 거기다 레지스탕스가 등장했으니 아마 얘도 레지스탕스의 요원(?) 중 한 명일듯. 게임판에 따르면 슈요메이토 학원 멤버들과 함께 '메가네 해커즈'를 이루어 활약하고 있었다. 라이몬 일레븐에게 센구지 다이고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등, 라이몬 일레븐을 도와준다.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 게임판에서는 병원에 입원했는데, 한정판 희귀 피규어를 선물로 주자 금방 나았다.

3 게임에서

여하튼 처절하게 능력치가 안 좋다. 이후 고엔지 슈야가 합류하고 스카우트 시스템으로 인해 능력치가 좋은 선수들이 편입됨으로 인해 버려지는 캐릭터. 그것도 모자라 레벨이 올라도 얻는 필살기가 절대 없다…. 일단 멤버를 정리할 때 동료와 헤어질 수 있기 때문에(Y버튼을 누르면 된다)아예 팀에서 제외시키는 것도 좋을 듯.

2에서는 처음에 스킬이 하나 생기지만 그래도 약하다.[7] 아마 3에서도 처절하게 약한 능력치로 나올 것으로 추정되지만...애니상에서는 이나즈마 재팬의 어드바이서로 활약 하기 때문에 아예 선수로 안나올줄 알았는데,만유지중에 있는 동생을 동료로 얻은뒤 파티에 넣은 상태로 재팬에리어 숙소안에 있는 메가네에게 말을 걸면 동료가 되준다.그래도 능력치는 안좋을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상하게 스킬이 제우스 중학교와 엮이는 면을 보여준다. 1에서 세번째 스킬이 제우스 슛기술인 디바인 애로우. 2에서는 레벨 99때 갓 브레이크를, 그리고 3에서는 아후로 테루미의 슛 기술인 신 필살기 카오스 브레이크를 레벨 75때 배운다. 그런데 문제는 레벨업이 힘들고 능력치가 처절하며, 무엇보다 기본 패시브가 유일한 디메리트 패시브인 역병신이다.
  1. 참고로 메가네 카게루의 성인 '메가네'는 일본말로 '안경'이다. 그래서 국내명도 안경민.
  2. 참고로 '메가네 카케루'를 해석하면 "안경을 쓰다"
  3. 사실 오타쿠 정신에 대한 모욕에 분개한것 같다.
  4. 오컬트 중학교와의 시합 전에 소메오카의 슛에 드래곤 크래시라고 지어준 것이 시작. 오타쿠라서 여러 게임을 접해왔기 때문에 기술에 걸맞는 작명을 할 수 있는 모양.(17화에서 본인이 그렇게 언급했다.) 하지만 FFI편이 되어서는 피치못할 방해물(?)에게 선수를 빼앗기기도 한다. 그래도 대부분의 기술 작명은 얘가 한다.
  5. 가끔 선수 본인이 짓는 것도 있다. 3부 네오 재팬 편에서 처음 나온 카제마루 이치로타의 풍신의 춤이 그 예.
  6. 하지만 아오이는 메가네를 이상한 사람이라고 평했다.
  7. 심지어 스킬의 성공률을 낮추는 악운이라는 패시브스킬을 가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