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로


애니메이션 설정화

1 개요

Alfaro, アルファロ. 토리코의 등장인물. 성우는 우메즈 히데유키/이상범[1].

217 cm, 몸무게 275 kg.

미식회의 간부 요리사. 총지배인겸 웨이터이자 미식회의 보스인 미도라의 측근으로 거대한 덩치에 크고 넓직한 코, 삼백안에 정장 차림, 코르크 따개와 칼 모양의 귀걸이에 8개의 팔이 특징인 캐릭터이며 존댓말 캐릭터다.[2][3]

2 작중 행적

센츄리 스프편에서 첫 등장. 등장하자마자 포획레벨 81[4]패러사이드 엠퍼러와 포획레벨 72의 헬 보로스를 접시 수리검[5]으로 순식간에 썰어버릴 정도로 어마어마한 실력의 소유자이다.

토리코 일행을 죽이려 하나 세츠노의 방해로 실패. 정확히는 알파로가 자신을 막는 세츠노도 죽이려 하였으나 세츠노가 내뿜은 위협에 무기인 접시가 모두 깨지고 말자 포기하고 쓰러진 토미로드와 미식회 간부인 보기우즈, 바리가몬과 함께 센츄리 스프를 가지고 미식회로 돌아간다.


센츄리 스프를 보스인 미도라에게 직접 진상하나 정작 센츄리 스프를 마신 미도라가 세포레벨이 오르긴 했으나, 센츄리 스프를 먹음에도 미도라가 만족하지 못하자 미도라를 만족시킬만한 식재료는 GOD뿐이라 생각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보스인 미도라가 미식회에 온 이치류와 직접 대면하려 하자 경악한다.

246화에선 제0 비오톱의 D지구인 식욕의 숲에서 메갈로도라스와 고블린 라몬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6]

258화에서 미식회 최고 간부들이 알파로와 부조리장들 제외하고는, 전부 네오의 스파이였다.

262화에서 재등장. 등장하자 마자 코코의 독을 먹고 맛이간 그린패치와[7] 미도라의 위협에도 요리를 만들러 하지 않는 요리사들, 미식회를 배신하고 네오에 붙은 고위 간부들을 비꼰다. 미도라가, 코마츠가 만든 요리를 먹고 웃음을 터뜨리자 알파로는 센츄리 스프를 가지고 왔을 때 미도라의 입이 1 밀리미터 조차 움직이지 않았던 것을 떠올리며 놀란다.

이후 등장이 뜸하다가 336화에서 탈출하는데 죠죠에게 발목을 잡힌 텟페이를 구해주면서 등장한다. 이때 절대 자를 수 없다는 죠죠의 혀를 금접시로 잘라버리며 죠죠에게 말을 건네는 장면은 그야말로 폭풍간지.

헌데 338화에서 죠아의 식령이 미도라역린을 제대로 건드린 나머지 미도라가 네오(NEO)의 본부 안쪽에서 미티어 스파이스를 날려버림으로서 스파이스에 휘말리게 생겼다(...) 알파로 : 보스 저는 무슨 죄입니까? 이쯤되면 악당이 누구인지 헷갈린다

  1. 요삭과 중복이지만 목소리 톤은 중후하고 진중하다.
  2. 자기보다 낮은 계급의 보기우즈바리가몬에게 존댓말을 할 정도다.
  3. 또 다른 존댓말 캐릭터는 유우.
  4. 공식 포획레벨이 아닌 추정 포획레벨
  5. 이름 그대로 접시를 수리검처럼 던지는 기술.
  6. 이때, 니트로 두 마리를 데리고 나타났는데 알파로와 마찬가지로 망토를 쓰고 있었다.
  7. 372화를 보면 정신이 무너진게 아니라 코코의 독에 마약마냥 중독되어 금단증세가 온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