山本 和彦
배틀로얄의 등장인물. 남자 21번.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지급받은 무기는 원작과 만화에서는 콜트 파이슨, 영화에서는 하치마키(鉢巻)(...)[1]이다.
1 원작 & 만화
장신으로 콧마루가 약간 굵지만 단정한 얼굴을 하고 있다. 비록 말주변은 없지만 털털하고 꾸밈없는 성실한 성격이라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오가와 사쿠라와는 커플로 2년 이상 교제하고 있으며 육체적인 관계이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에는 사쿠라가 남긴 쪽지를 보고 북쪽 절벽에서 만났으며 둘 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생각이 없었기에 동반자살하기로 결심했다. 절벽 끝에서 사쿠라와 나란히 앉아 마을을 바라보다가 뒤에서 자신들을 부르러 온 인기척을 듣고 카즈히코와 포옹한 채로 절벽에서 뛰어내려 바다에 뛰어들었다. 그러나 그건 두 사람을 해치러 온 사람이 아니라 두 사람을 부르러 온 반장 우츠미 유키에였는데 그걸 알고 있었다고 해도 둘은 어차피 뛰어내릴 생각이었다(...).
만화에서는 원작과 차이점은 거의 없으나, 사쿠라와의 교제 장면이 원작보다 더 상세히 묘사되어 있다.
2 영화
배우는 사노 야스오미(佐野 泰臣).
듬직하고 침착하던 원작과 달리 동반자살하기 전 몇 번이나 푸념하고 징징대며 상당히 심약한 인물이 되었다.
프로그램이 시작된 후에는 섬 최북단에 있는 절벽에서 사쿠라와 동반자살하기 전까지 누군가 구해주지 않겠냐며 징징대다가 멘탈 너프 결국 5월 22일 새벽 사쿠라와 절벽에서 뛰어내려 동반자살한다. 사실 원작을 보지 않고 영화만 보면 동반자살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 마치 사쿠라에 의해 억지로 카즈히코가 말려든 것 같을 정도다(...). 다만 신체적 능력은 좋은 편인지 의외로 과거 교내 농구 대회에 반 대표로 참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