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오 리나

NMB48 Team N
야마오 리나 (山尾 梨奈)
img_photo_large.jpg
생년월일1995년 12월 10일
출신교토
신체사이즈키 147cm
혈액형A형
소속 그룹NMB48 팀 N
그룹 경력NMB48 4기생
NMB48 팀 N (2015~)
별명야마리나(やまりな)
링크구글플러스 트위터 755




NMB48의 최강 동안

1 개요

NMB48 4기생 출신으로 팀 N 소속.

캐치프레이즈는 「들고다닐 수 있는 아이돌.(휴대식!), 모두의 가방에 '야마리나'를! 당신의 필수품으로 해주세요. 교토부 출신 19살 야마리나, 야마오 리나입니다. (持ち運べるアイドル(携帯式!) みんなの鞄に「やまりな」を! あなたの必需品にして下さい 京都府出身・19歳のやまりなこと山尾梨奈です)」。
「휴대식 아이돌」이라는 말은 야마리나 자신이 생각해 낸 말이라고. 캐치프레이즈 중 '휴대식!'이라는 말이 큰 몸동작과 함께 외치는 부분이라 이 부분이 인상이 깊다보니 야마리나가 아닌 '휴대식'이라고 불리기도한다.(...)

NMB48에 응모하게 된 계기는 친구의 권유. NMB48 1~3기 오디션을 전부 응모했지만 전부 탈락(2,3기 오디션은 서류통과조차 실패)
파일:NblbR0g.png
NMB48 1기 오디션 당시. 지금의 얼굴과 전혀 차이가 없다. 근데 왜 오디션에 떨어진거지

장래희망은 스타일리스트. AKB48의 의상담당 총 책임자인 시노부상 같은 스타일리스트가 되고 싶다고.

2 활동

2014년 9월 11일부터 16일까지 상영된 뮤지컬판 AKB49 연애금지조례(AKB49~恋愛禁止条例~)에 출연했다.(같은 NMB48 연구생이었던 모리타 아야카도 출연) 야마리나는 단역 위주로 남장 등을 포함해 7개 배역을 맡았다.

2015년 2월 4일 오사카 성 홀에서 열린 아레나 투어에서 팀N으로 승격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5년 2월 26일 도쿄 부도칸에서 열린 아레나 투어에서 NMB48의 11번째 싱글 'Don't look back!'에 커플링곡으로 수록될 유닛 남바철포대 6기(難波鉄砲隊其之六)에 선출이 발표되었다.

NMB48의 12번째 싱글 ドリアン少年의 극장판에 수록될 차세대 NMB48멤버를 위한 유닛 남바철포대 7기(難波鉄砲隊其之七)에도 선발되었다.

2016년 10월 18일, nmb48 6주년 기념 콘서트에서 팀N 부캡틴으로 임명되었다.

3 대인관계

졸업한 前팀 M의 멤버 야마다 나나의 열렬한 팬이기도해 NMB48 데뷔 전부터 직접 만든 무대 의상을 입고 악수회에 참가하기도했다. 2014년 10월 15일 개최된 NMB48의 4주년 라이브 'NMB48 4TH ANNIVERSARY LIVE' 2일째에 야마다 나나의 졸업이 발표되자 큰 충격을 받고 실신 직전까지가기도. 2015년 2월 NMB48의 아레나 투어에서 'となりのバナナ'로 꿈에 그리던 야마다 나나와의 듀엣을 하기도했다.

연구생으로써 같이 고생했던 멤버들과 동기인 4기생들과 두루두루 친한 모습. 특히 연구생 시절 뛰어난 리더쉽으로 연구생들을 한데 모으는 역할을 했기에 따르는 멤버가 많은 듯 하다.

4 기타

NMB48 멤버 중에서 최단신(147cm). 거기에 몸집은 작지만 상당히 파워풀하고 동선이 큰 댄스를 선보이기에 작은 키임에도 NMB48 사이에서도 무대에서 쉽게 눈에 띈다. 다른 멤버와는 확연히 눈에 띄게 머리를 엄청나게 흔들는 등 꽤나 격렬하게 춤을 추기에 눈에 안 띌수가 없다.

29%2B-%2B2.jpg
그렇지만 키가 작은건 어쩔 수 없어서 악수회 때는 밟고올라설 상자나 받침대가 없으면 안된다.(...)

엄청난 동안이기도하다. 작은 키에 평소 즐겨 입는 옷도 원색 계열이나 핑크색 옷이 많은지라 얼핏 보면 초등학생으로까지 보이는 외모지만 실은 19살(일본나이)로 NMB48 내에서도 나이가 많은 편. 6살이나 어린 HKT48야부키 나코와의 투샷도 친구로 보일 정도.
108.jpg
WqThijsL.jpeg
어딜봐서 이게 19살

악수회 때 목소리가 크기로 시끄럽기로 유명하다. 키는 작은데 목소리가 또 우렁차서 악수회 때 정말 큰소리로 대응을 하기에 야마리나의 부일때는 회장 전체에서 야마리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정도. 실제로 악수회를 하러 오는 팬으로부터 너무 시끄러운거 아니냐는 불평아닌 불평도 듣기도한다고. 하지만 야마리나의 큰 목소리를 듣고 대체 누구길래?라고 궁금해서라도 야마리나와 악수하러 오는 팬도 많은듯. 대응도 상당히 좋아서 평가가 높다.

팀 BⅡ의 이치카와 미오리 레몬쨩 와 NMB48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오리나(ミオリナ)라는 콤비로 코너를 진행중이다. 배드민턴, 원반 던지기, 다트 등부터 우유 빨리 마시기, 만보계 대결, 겨자 초밥 먹기 등 다양한 대결을 진행중. 워낙 독특한 정신 세계로 유명한 미오링이다보니 대체로 대결 자체가 성립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그런데 야마리나도 미오링 못지않게 몸치고 이것저것 서툴다는게 이 코너로 들켰다 주로 미오링이 이상한 소리나 행동을 하면 야마오 리나가 그것을 수정해주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코너 내에서 실제로 야마리나가 가장 많이 하는 말도 '잠깐만요, 미오링상~!(ちょっと、みおりんさん~!)' 최근엔 '8.6초 바주카(8.6秒バズーカー)'나 '밤비노(バンビーノ)', COWCOW의 '당연한 체조' 등 오와라이 게닌의 네타를 그대로 재현해내 호평을 받기도했다.
B4QXGK5CIAMD_31.jpg
흔한 19살과 21살

뛰어난 진행 실력을 가지고있다. 멘트 선정과 센스가 좋고 분위기 파악이 빨라 연구생 공연 때부터 MC가 서툰 멤버가 많은 사이에서 자연스레 진행 역할을 맡게되기도하고 YNN이나 여러 방송에 출연해도 눈에 띄는 안정적인 MC를 선보이기도했다. 유독 바보가 많은 NMB48 내에서는 꽤나 영리한 편이고 이것저것 잡지식도 많아서 소화할 수 있는 화제폭도 넓다.근데 어째선지 가끔씩 야마리나도 바보가 된다. 연구생 때부터 2기생 선배들이 있음에도 리더를 맡은 뛰어난 리더쉽도 가지고있기에 NMB48의 차세대 리더 후보로써도 기대를 받고있다.

셀카를 더럽게 못 찍는다. 구글플러스나 트위터의 사진을 보면 대체로 얼굴을 상당히 클로즈업한 사진이 많은데, 팔이 짧아서 이게 한계라고. 그래도 요근래 요령을 알았는지 예전에 비해 많이 나아졌다.

2015년 6월 12일 팀N 극장공연부터 야마모토 사야카 유닛곡인 '夢のDead body'를 피로하기 시작했다. 이 곡은 기타 치면서 노래를 불러야하는 곡으로 이전까지 언더로 설 수 있던 멤버가 니시무라 아이카 정도였다. 멤버들도 앞 뒤의 기타 솔로는 약간 쉽게 바꿔서 했으나 기타 스트로크를 하면서 노래를 부르는 후렴구는 안무를 하면서 넘어가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야마리나도 초반에는 다른 멤버처럼 후렴구를 넘어갔으나 자기가 거의 유일한 언더로 가게 되면서 기타를 열심히 연습했는지 후렴구에도 첫소절에 한번씩 코드를 치면서 부르고 있다.
기타를 치면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초심자에게 얼마나 어려운지는 악기를 해본 사람이라면 알 것이다. 이런 부분에서 야마리나의 성실성을 엿볼 수 있다.


케이티 페리마일리 사이러스를 좋아한다. 이외에도 하이 스쿨 뮤지컬등에도 꾸준한 관심을 드러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