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하이로

Angel Halo

1 천사의 머리에서 빛나는 고리

흔히 묘사되는 천사의 머리 위에 떠다니는 노란 고리[1]를 가리키는 이름.

사실 여기서 '엔젤하이로'는 Angel Halo의 일본식 발음이다. 영어로는 '에인절 헤일로'가 되며, 에스파냐어로는 '앙헬 알로'가 된다.[2]

덧붙여 Angelhalo는 사실 띄어쓰기를 잘못한 거다. Angel Halo라고 띄어서 써야 한다. 즉 사실은 '엔젤 하이로' 정도가 맞겠지만 그냥 '엔젤하이로'가 보편화 되어서 이쪽을 더 많이 쓴다.

2 한국의 커뮤니티 사이트 NTX의 옛 이름

3 기동전사 V건담에서 나오는 잔스칼 제국의 최종병기

4 일본의 에로게

5 일본의 상업지

파일:Attachment/25775 angelhalo.jpg

엔젤하이로(エンジェルハイロゥ). 작가중에는 바보와 시험과 소환수로 유명한 하가 유이도 있다. 로리가 포함되어 있는데, 일본 내에서는 현실의 아동이 피해를 입는 경우에만 사형, 무기징역, 징역 몇십년 등의 엄벌에 처할 뿐 가상매체에는 극히 관대한 편이라 갖고 다녀도 큰 문제가 없지만 한국이나 서양에서는 국가에 따라 이런 경우도 윤리적 문제점을 들어 다소 제한을 두고 있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에 함부로 들고 가다 걸리면 곤욕을 치를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1. 헤일로 시리즈에서 헤일로라는 물건을 보면 알 수 있는데 이 물건은 거대한 고리 형태의 물건이다. 그래서 이름이 '헤일로'인 것이다.
  2. 스페인어에서 'g'는 'e'가 만나 'ㅎ' 발음이 되며 'h'는 묵음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