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 로이뮤드

프로필
이름エンジェル
성별여성
소속로이뮤드
주요 출연작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
인물 유형조력자
변신체로이뮤드 099, 엔젤 로이뮤드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
배우야마사키 마미[1]

1 개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V시네마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의 등장인물.

초진화태 로이뮤드로 번호는 099번이며 다른 로이뮤드에게 인간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는 능력을 지녔다. 이 능력으로 인간의 감정을 가지고 싶어한 체이스에게 인간의 감정을 느끼게 해주었다.

다른 로이뮤드들과 달리 인간에게 호의적이며[2][3] 인간과 로이뮤드가 공존하는 세계를 만들려 하고 이를 위해 자신이 새로운 로이뮤드의 리더가 되고자 하트를 습격한다.[4]

2 작중 행적

로이뮤드 051과 싸우던 체이스 앞에 돌연히 나타나 051에게 깃털을 날려 순식간에 제압한다. 그리고 체이스는 이를보고 평범한 인간이 아닌 로이뮤드라는걸 간파한다. 그런 체이스에게 체이스 역시 로이뮤드고 자신은 체이스같은 '방황하는 로이뮤드들의 동료'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다.

이후 하트에게 찾아가 자신이 로이뮤드의 왕이 될 것이라고 선언하고 하트는 리더로서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트의 방식은 싸움광의 방식[5]이고 다른 이들에게 그저 강요하고 있고 그러다 모두 전멸할 거라 한다. 그리고 자신을 따르는 로이뮤드들과 자신의 초진화태를 보이며 풍압으로 하트와 밑에 있다가 괜히 말려든 브렌을 제압하고 다음엔 평화적으로 자신에게 지휘권을 넘기도록 설득하겠다면서 사라진다.[6]

이후 체이스에게 황금빛 깃털을 날려 체이스에게 인간이 될 수 있게 해준다면서 그를 어디론가 데려간다. 그 장소는 어느 사무실이고 과거 099가 복사한 인간은 '하자마 쇼코'라는 여성으로 심리 치료사로 인간의 정신을 치유하는것에 모든걸 바쳤다고 한다.[7] 그리고 그녀의 일을 이어받았을때 '엔젤' 로 진화하였고 로이뮤드에게 궁극의 평화를 주는 발명을 생각했다고 한다. 그것이 바로 '페더 서킷'이라는 황금빛 깃털이고 이걸 박아넣으면 인간과 로이뮤드의 감정의 벽이 사라져 인간과 같은 감정을 얻을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최초의 성공사례라면서 체이스에게 깃털을 넣어준다.그 과정에서 서서히 옷을... 그리고 내부분열 때문에 불안에 떠는 브렌에게도 깃털을 나눠준다.

이후 051의 습격을 받고 변신 불가상태인 체이스에게 '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를 건네준다. 그리고 이제 체이스는 인간의 감정을 가진 완벽한 로이뮤드가 되어서 더 이상 가면라이더가 될 수도, 될 필요도 없고 초 로이뮤드가 되어 싸우라고 말하여 체이스를 '초 마진 체이서'로 진화시키게 한다. 그리고 051을 처리한 초 마진 체이서에게 나타나고 뒤이어 나타난 하트를 보고 하트, 체이스, 크림이 모두 모였다면서 로이뮤드의 신시대를 선언해[8] 자신이 원하는 궁극의 평화와 자신이 모든 로이뮤드들의 천사가 되겠다고 한다. 이때 하트는 자신의 마음을 동요시키는 자를 신뢰하지 않는다고 하며 크림 역시 이번만큼은 하트에게 찬성한다고 한다. 그리고 엔젤의 깃털이 모든 걸 지배한다는 악마의 깃털로 보인다는 크림의 말을 듣고 갑자기 웃음을 터트리는데...

2.1 진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인물 유형조력자악역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V시네마의 최종 보스
제4작 가이무 외전
가면라이더 듀크/가면라이더 너클
제5작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체이서
제6작 드라이브 사가
가면라이더 마하/가면라이더 하트
쿠도 쿠가이
(가면라이더 세이버)[9]
슈라
(가면라이더 블랙 바론)[10]
엔젤 로이뮤드미정

그 정체는 천사의 모습을 가장한 악마. 가면라이더 버전 겔리메르 혹은 갈고리 손톱의 남자. 또한 그녀가 벌이려던 계획은 가면라이더판 인류보완계획 혹은 달의 눈 계획.

사실 이 모든 건 로이뮤드들을 지배하려는 엔젤의 작전이었고 엔젤의 깃털을 계속 사용하면 본인의 사고가 사라져 엔젤의 지배하에 놓이게 되는것이었다. 그렇게 모든 생물들이 '기능 정지'[11]가 된 세상이 궁극의 평화를 위한 결론이고 심지어는 이런 깃털을 로이뮤드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사용하려는 속셈이었다.메딕보다 더 악랄한 악마다. 메딕은 코어단위의 로이뮤드를 끔살하고 얘는 황홀한 만족감을 줬는데?[12] 패러독스 로이뮤드가 반노의 실질적인 아들이라면, 이쪽은 반노의 실질적인 딸이라고 해도 무방한 악녀.[13]

결국 본색을 드러내 그 자리에서 자신을 따르던 로이뮤드들의 코어[14]를 흡수한다. 이후 자신에게 덤벼드는 하트, 브렌을 손쉽게 제압하고 뒤이어 가세하는 초 마진 체이서마저 압도한다.[15] 하지만 브렌이 독으로 가짜를 만들어 그들을 놓치고 말지만 순식간에 찾아내 하트의 코어를 흡수한다.

이후 하트의 코어를 되찾으러 온 체이스와 싸우고 체이스와 마음을 열게 된 히로시에게도 자신의 깃털을 박아놓는다. 그리고 체이스가 억지로 깃털을 뜯어내면서 기능을 회복하고 가면라이더 체이서로 다시 변신하자 이성을 잃고 발광하면서 덤벼들다가 어크로스 브레이커에 맞아 흡수했던 코어들이 분리되고[16] 뒤이어 브레이크 건너에서 사출된 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에 맞고 체이스에게 "체이스를 구할 천사는 자신 뿐"[17]이라는 말로 목숨을 구걸하지만 마지막엔 체이서의 라이더 킥을 맞고 코어가 파괴되는 최후를 맞이한다.

천사를 가장했지만 결국 사신에게 최후를 맞은 악마로서 신노스케가 TV판에서 메딕에게 말했던 사신과 악마의 차이를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인물이라 할 수 있다.

3 변신체

3.1 미진화태

280px
[18]
로이뮤드 099
■ 신장 : 200m
■ 체중 : 97kg
엔젤 로이뮤드의 진화 전 하급 형태. 외관은 스파이더형 로이뮤드.

3.2 초진화태

엔젤 로이뮤드
■ 신장 : 222cm
■ 체중 : 123kg
■ 특색/힘 : 머리에서 링 형태의 에너지체 생성, 강력한 염동력과 빔 공격, 로이뮤드의 코어 흡수 능력
로이뮤드 099의 초진화태이자 엔젤의 진정한 모습.
천사링을 연상시키는 링으로 공격하거나 로이뮤드의 코어를 뺏을수있다.
뺏은 코어를 흡수해서 파워를 향상시킨다. 그 파워는 초진화태 로이뮤드 2대를 압도할 수 있을 정도.[19]

4 기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등장 괴인 중 4번째로 등장한 여성 괴인이다.

1. 로이뮤드 009 = 메딕 로이뮤드
2. 로이뮤드 090 = 쿡 로이뮤드
3. 로이뮤드 096
4. 로이뮤드 099 = 엔젤 로이뮤드 본인

여담으로 극중에서는 브렌과 하트의 초진화태를 단신으로 제압하는 모습을 보였다.[20]

성인층을 노리고 만든 외전인지라 수위가 확실히 높아 중간에 아예 다 벗기까지 한다(...).체이스가 프로토타입 로이뮤드라지만 알 건 알텐데 전혀 검열삭제는 안 하네

참고로 슈트는 메딕 로이뮤드의 것을 개조했다.[21]근데 자세히 보면 대머리이다

뱀발이지만 체이스에게 줬던 라이노 슈퍼 바이럴 코어를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불명.[22] 또한 초진화태만 나오다 보니 초진화에 필요한 감정이 무엇인지 나오지 않았는데, 아마도 황홀한 만족감일 것으로 추정된다. 엔젤에게 흡수당한 하트가 그 안에서 황홀한 만족감을 느낀 것을 보면 신빙성이 꽤나 높다. 하트가 "그녀는 스스로가 옳다고 믿고 있다"는 식의 발언을 한 것에서 보면 일종의 '자기만족'에 가까운 감정일듯.

그녀가 복제한 대상인 하자마 쇼코는 심리치료사로 모두가 궁극적인 평화를 이룰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고 하는데 로이뮤드가 복제한 대상에게 영향을 받는 것을 생각하면 위험한 사상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그녀와 상담한 어떤 사람이 "죽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다.

침착한 모습에 비해 매우 저돌적인 로이뮤드이다.
  1. 1985년생 배우. 굉굉전대 보우켄저에서 바람의 시즈카 역을 맡았었고, 해적전대 고카이저 VS 우주형사 갸반에도 같은 역으로 출연.
  2. 사실 반노가 로이뮤드에게 저지른 짓이 워낙 막장이었다 보니 작중 로이뮤드 072, 체이스를 제외하면 인간에게 호의적인 로이뮤드는 그냥 없다고 봐도 된다.
  3. 허나 후술할 작중 행적을 보면 인간에게 호의적인 것은 거짓이었을지도 모르거나 호의 자체가 거짓은 아니었으나 표현의 방식이 비정상적이었을지도 모른다.
  4. 엔젤 로이뮤드와 하트가 서로 이루고자 하는 것과 방식, 성향이 다른 것으로 보인다.
  5. 인간과 싸워 힘과 정신을 초월해 초진화 한다는 방식.
  6. 그땐 하트의 친구들 모두가 자신의 지지자가 될지도 모른다면서 깃털을 하트에게 날린다.
  7. 엔젤은 그녀가 죽기직전에 복사하였다고 하는데 아마도...
  8. 이때 남은 로이뮤드의 수는 체이스를 제외한 31체라고 한다.
  9. 가면라이더 듀크스토리 한정.
  10. 가면라이더 너클스토리 한정.
  11. 하트의 말을 빌리면 사실상 죽은 것과 같은 상태
  12. 그리고 코어가 흡수된 로이뮤드들은 엔젤의 몸속에서 황홀한 만족감을 얻는다.
  13. 신기한 점은 둘 다 미진화태도 스파이더형으로 같다.
  14. 015, 066, 073, 075, 097, 107
  15. 하트와 브렌은 이때 당시 라이더 3명과 1 VS 3으로 싸울 정도의 초진화태였고 초 마진 체이서 역시 체이스의 평으론 가면라이더 보다 강하다고 말했는데 이 3명을 손도 안 쓰고 염동력으로 탈탈 털어버렸다. 엔젤의 강함을 짐직할 수 있는 전투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초 마진 체이서 보다 약한 가면라이더에게 털렸다.
  16. 히로시에게 붙은 깃털도 떨어진다.
  17. 창조주 및 아버지가 고우에게 목숨 구걸하는 모습과 비슷하다. 역시 그 창조주에 그 피조물.
  18. 참고 사진은 로이뮤드 042.
  19. 심지어 본인이 탄생시킨 초 마진 체이서까지 털어버릴 정도다!!
  20. 극중에서 브렌이 초진화태라고 언급하고 엔젤도 거기에 긍정했다. 단 혼자서 브렌과 하트를 제압하는게 엄청 강력하다.그래봤자 미래의 드라이브하급 로이뮤드 상태로 이긴 패러독스 로이뮤드에 비하면 약과다 다만 패러독스의 강함에 대해서는 약간의 논란이 있다. 정확히는 패러독스로 진화하기 전의 강함이지만.
  21. 그러다보니 작중 메딕이 인간체로만 등장한다.
  22. 일단 하나 알아둘 점은 엔젤은 초진화태 로이뮤드다. 그리고 바이럴 코어도 원래부터 로이뮤드 측의 시프트 카 같은 것이다. 때문에 엔젤 자신이 갖고 있는 초진화태의 데이터를 바이럴 코어에 넣는 것으로 만들어 낸 것일 수도 있다. 뭐 V 시네마에선 결국 마지막까지 제작 경로가 나오지 않았으므로 진실은 각본가나 산죠 씨 말고는 수수께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