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포(진 연희무쌍)

연희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1 캐릭터 상세

성은 여 (呂), 이름은 포 (布), 자는 봉선 (奉先), 진명은 렌 (恋)
무기는 그 유명한 "방천화극 (方天画戟)"

공식 능력치통솔무력지력정치매력평균
수치 (최대 5)461133

가슴사이즈는 보통의 5위. 전투력은 S

지력 공식 수치는 1이지만 에이에게 장기로 이긴 적도 있기 때문에 얕볼 수 없다. 에이는 아마추어니 뭐니 하면서 변명하긴했지만...

성우는 이무라야 호노카

2 연희무쌍

동탁군의 장수. 그 힘에 다들 두려워하고 있지만, 본인은 멍하니 있을 때가 많은데다가, 동물들을 좋아하는 엄청나게 순진한 소녀. 타인과는 이야기를 나누지 않으려 하며, 대답도 고개만 흔들어서 답하는 경우가 많다. 연패 후에는 카즈토 일행과 간단히 이야기를 통해 혼고군에 들어오지만, 부대를 이끄는 능력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기 때문에 혼고군에서는 싸울 기회가 없었다.

음식을 먹을때는 보고 있는 사람의 마음을 편한하게 해주는 치료계의 능력도 지니고 있다.(…) 애마가 아닌 애견으로 세키토(적토)를 기르고 있기도 하다.

성우는 이무라야 호노카. 투하트2의 이루파가 유명하다.

연희무쌍에서는 그 사기 능력치가 그대로 들어갔다.(매력은 급증?) 동탁토벌전에서 호로관을 지키며 호로관 메뚜기라는 별명을 가졌다.(……) 선봉으로 나온 혼고군을 상대로 혼자 압도하며 1 vs 절대 다수로 싸우다가 제갈량의 계략에 의해 그물에 걸려 혼고군의 포로로 잡힌다. 그뒤 혼고 카즈토의 설득에 혼고군에 들어간다. 나중에 동탁, 가후와 재회할 때 가후에게 배신자 소릴 들었다. 병사를 지휘하는 능력은 거의 없어 싸울 땐 혼자싸운다. 적토마도 구현되었는데 말은 아니고 웰시 코기이다.

3 진 연희무쌍

삼국무쌍의 강함을 자랑하는 최강의 무인. 말도 없고, 표정도 없으며, 뭘 생각하고 있는지 알기 힘든 캐릭터. 붙임성도 없고 너무 강한 탓에 주변에 진궁 외엔 아무도 없으며, 늘 고독에 둘러싸여 있는 소녀. 상은 늘 돈으로 받으려고 하기에, 주변에서는 수전노라고 욕하지만, 본인은 신경쓰지 않는다. 버려진 개나 버려진 고양이들을 몰래 키우고 있으며, 가장 친한 건 웰시 코기 "세키토(적토적토마)".

모든 대화를 몇마디만 하거나 고개를 끄덕이는걸로 끝내는 캐릭터. 비슷한 말 없는 캐릭터인 하후연이나 악진은 여포에 비하면 말이 많은 편에 속한다. 촉루트 한정으로 카즈토가 있으면 약간이지만 말을 좀 하는 편. 진삼국무쌍호로관 메뚜기라는 별명의 영향인지, 바보털이 그야말로 더듬이.

적토마는 일단 지못미, 큰 비중이 없어서인지 아예 개가 되었다. 단 개를 싫어하는 위연 이벤트로 좀 활약한다. 보수를 늘 돈으로 받는 이유는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와 고양이들의 먹이값 때문이며 물론 본인도 많이 먹긴 한다.

51qox-aJH5L.jpg

참 복스럽게 먹는다고 해서 상점가 주인장들이 자주 먹을걸 주는 이벤트가 존재하며 심지어는 유비군 장수들도 여포에게 먹을걸 자주 준다. 그녀가 복스럽게 먹는걸 보고 다들 "하와~"거리면서 좋아한다. 특히 아이샤는 "뭘 그렇게 많이 먹는거야?"하면서 먹을걸 챙겨주는 츤데레가 되기도 한다. (…) 애니판 연희무쌍 엔딩의 마지막 장면을 보면



이렇게 (...) .

평소에는 순하고 착하나, 싸움에만 들어가면 "비장군"이라는 이름이 아쉽지 않게 엄청나게 활약한다. 거대한 방천화극을 한손으로 휘두르며 작중 모든 루트에서 그 강함을 선보이고 있다.

촉루트에서는 장비, 관우, 조운이 한꺼번에 싸웠으나 이기지 못한다. 사실 이 세명은 각자 무인으로서의 자존심이 있는지라, 원래는 일대일로 싸울려고 했으나, 출격전에 카즈토와 유비가 신신당부한 덕분에 3대1 싸우게 된 것. 전투 내용 자체도 어른이 아이들 가지고 노는 것과 동급. 세명의 공격을 다 피하면서 거기에 지적까지 하는 여유까지 보여준다. 덤으로 이때의 대화 내용은 누가 봐도 여포 = 착한 사람, 유비측 세명 = 악당 (…) 조운 탓에 긴장감없이 만담하던 세명을 재밌으니까 살려준다면서, 싸우다 말고 그냥 도망친다.

위루트에서는 문추와 안량을 가지고 놀고, 손책, 장비, 관우가 한꺼번에 덤볐음에도 가지고 논다. 나중에 낙양에서의 결전에서는 문추, 장비, 하후연, 허저, 전위를 혼자서 가지고 논다. 심지어 여포가 도망칠때 도망치는게 도와주는 거라면서, 다들 그냥 도망치게 놔둔다. (…)

오루트의 경우, 다른 루트와는 다르게 어느 사이엔가 도주에 성공하는지라, 다른 장수들과의 전투 묘사가 적다. 나중에 오를 공격할때도 부대전외의 묘사는 적은 편.

맹장전에서는 천하제일무도회(라고 쓰고 캐릭터개그대회라고 읽는다)에 출전하려고 했더니 주변에서 좀 봐달라 (...)고 사정해서 포기한다.

아무튼 부대전이 아닌 장수전에서는 최강중의 최강. 황건당의 난에서는 3만의 병사를 혼자서 물리쳤다는 이야기도 있다. 과연 호로관 메뚜기.

그러나 반동탁연합과의 전투에서는 결국 연합군의 숫자에 밀려서 패배하고 진궁과 함께 도주. 그후 작은 성에 자리 잡게 되며, 오루트에서는 오를 공격한 후 밀려서 유비에게 망명, 위루트에서는 성에서 자리 잡고 있다가 유비와 합류, 촉루트에서는 촉을 공격한 후에 패배한 뒤 촉에 합류하게 된다.

촉루트에서는 카즈토에게 반해 있기 때문에, 전투에서도 카즈토를 지키기 위해서 늘 카즈토의 부대 옆에 자신의 부대를 배치한다. 나중에 가면 상대방이 十의 아문기 옆에 서 있는, 呂의 진홍색 깃발로 여포라는걸 알 정도.

맹장전에서는 H이벤트가 없으나, 알게 모르게 푸쉬를 받고 있다.

일단 본편에서 언급되었던 황건당 3만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데, 옆으로 휘두르니 100명이 죽고, 내려 찍으니 땅에 구멍이 파이면서 1000명이 날아가는 먼치킨 전투력이었다. 그런 렌과 호각으로 싸웠던 아이샤나 린린같은 히로인들은 대체(…).(여담으로 작중 여포가 진심으로 싸운적은 1번이라고한다 즉 황건적과 싸울때 빼고는 진심이지 않앗다는것 그런데도 아이샤나 린린같은 맹자들을 갖고놀앗다고)

그리고 그 당시의 황건당 3만은 장3자매가 직접 지휘하던 본대였다. (…) 결국 장3자매는 3만이라는 황건당의 희생덕분에 겨우겨우 국경을 넘어 목숨을 부지했다고 하며, 아직까지 그때 겪었던 공포를 잊지 못하는 지라 여포만 봤다하면 굳어 버리는 지경. 작중 렌에게 모에를 못 느끼는, 얼마 안되는 희귀 케이스. 치호는 카즈토한테 "네 주변 여자들 다 어디가 이상해! 뭐야 그 말도 안되는 힘은?!"하면서 따지기도 한다.

또한 맹장전에서 추가된 음악중에 3곡이 그녀 전용이다. 일단 등장/전투 배경음 '비장군 여봉선' (飛将軍 呂奉先)을 시작으로, 공포 분위기의 '혁신락' (赫神楽). 보컬 '진홍의 여기 -The ONE-' (真紅の呂旗 - The ONE-)으로, 비장군이라는 무투 캐릭터로서의 캐릭터성을 강조했다.

그외에 계속 강아지와 고양이들을 주워서 키우는지라, 알다 모르게 국고를 위협하는 것 같다. 작중 맹획그 부하들을 고양이로 오인해서 키우기도 한다. (…) 그리고 그 사이에 맹획 일행이 안 보이는 바람에 대소동으로 발생할뻔하나, 갑자기 증가한 식비와 행방불명된 4명의 상관관계를 알아챈 카즈토 일행 덕에 맹획 일행은 무사히 회수되면서 사건은 마무리 된다. 여담으로 슈리 말로는 세이가 술 먹으면서 외상값으로 올리는 것보다, 여포가 평소에 동물들 키우면서 드는 식비가 적게 든다고 한다.

전국연희에서는 주인공 닛타 켄스케에게 검술을 단련시켜준 인물이 여포인 것으로 나온다.

4 연희영웅담

촉전에서는 아예 출연이 없고, 위전에서 특전 패치 루트를 통해 개인 스토리가 나온다.

5 연희무쌍 애니메이션 시리즈

  • TV 애니메이션
연희무쌍 5화에서 첫등장.

자신들이 돌보고 있는 동물들을 위해서, 산의 무서운 괴물로 변장하고[1] 마을 사람들로부터 먹을것을 강탈하고 있었다. 이 일을 관우일행이 알게 되고 퇴치를 위해 싸우게 되지만 여러모로 강력해서 그녀들을 고전하게 만든다.[2]

나중에 정체를 알게 되자 동탁의 대인배적인 면으로 인해 지금까지 했던 행동이 좋지 않은 행동인데도 넘어갔으며, 동탁휘하의 무장이 된다. 덤으로 동물들 역시 동탁일행이 맡아주게 된다.[3] 진 연희무쌍에서는 마을에서 추방당해 방황중이던 진궁 (네네네)를 돌봐주게 된다. 이유는 작고 귀여워서...[4]

소녀대란에서는 동탁이 환관들의 인질이 되는 바람에 어쩔수없이 전쟁에 참가, 무의미한 전쟁을 해서인지 마음속으로는 괴로워하고 있었다.후에 조조일행과 진궁의 도움으로 동탁은 무사히 구출되고 나중에 연합군의 증원군으로 등장한다.

여담이지만 1기인 연희무쌍 엔딩영상에서는 먹는 모습만으로 관우일행을 치유해버리는 모에한 모습을 보여준다.

  • OVA
성 프란체스카 학원 1학년. OVA에서도 관우 일행 앞에 난입해서 먹는 모습으로 관우일행을 치유했다.동탁군 무장으로 참가 1회전 대결에서 화웅과 한팀으로 출전해서 관우군과 이인삼각경기를 펼치나 팀웍이 맞지 않아 출발선에서 달리지 못하던 상황에서[5] 동탁 & 가후가 여왕님 작전을 펼쳐 적토를 인질로 잡자 각성하여 1등하지만 화웅이 기절하여 탈락.[6] 이 상황에서도 적토를 신경쓰고 있었다.
진 연희무쌍에서는 냥만섬의 수호신인 문어를 보자마자 귀엽다고 데리고 간다.덕분에 마지막에는 배가 혼란이 일어나 배가 침몰할뻔..하지만 소녀대란 OVA에서 보면 결국 수호신은 렌의 애완동물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수호신은 새 주인이 된 그녀의 엄청난 식욕을 보고 경악하고 만다.[7] (많이 먹기 대결에서 그 허저를 압도적인 차이로 이겼다.)
  1. 원래는 식량비를 위해 돈을 벌었으나 엄청 많은 동물들을 감당하기가 힘들었다.
  2. 1차전떄는 관우랑 장비는 괴물로 변장한 여포를 보고 주변의 음침한 분위기에 휩쓸려 기절했고 조운 혼자서 싸웠다가 발려버렸다. 조운이 그 강함은 괴물같다고 말할정도이다. 2차전때는 3대1로 싸웠으면서 압도적으로 밀어 붙이지만 여포의 공격으로 박살난 나무가 쓰러지면서 적토를 덮칠뻔한걸 동탁이 구해주는걸 보고 싸우는 것을 그문둔다.
  3. 가후는 반대했지만 동탁이 치안에 도움이 될것이라는 설득과 눈빛어택에 어쩔수 없이 허락했다.
  4. 가후는 납치해온거 아니냐면서 화를 냈다.
  5. 화웅이 여포에게 하나에 바깥발 둘에 안쪽발을 움직이자고 말했지만 여포는 하나에 안쪽발을 움직였고 양쪽발 모두 땅에서 떨어진 화웅은 바닥을 굴렀다.
  6. 이인삼각상태에서 혼자서 달렸다. 덕분에 화웅은 여포의 왼쪽발에 매달려서 질질 끌려갔다.
  7. 정확히는 렌이 화타가 타코야키를 먹는것을 보고 "타코야키 먹고 싶어.."라고 말하자 기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