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놀러가는 것
旅行. trip.
일이나 유람을 목적으로 다른 고장이나 외국에 가는 일, 자기 거주지를 떠나 객지에 나다니는 일, 다른 고장이나 다른 나라에 가는 일 등을 말한다. 걸어서 여행하는 것을 도보여행이라고 부른다. 도보여행은 벌칙으로도 자주 쓰인다. 일반적으로 여행은 계획적이고 2명 이상이 같이 가는 경우가 보편적이나, 혼자서 하는 자유여행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도전! 혼자여행, “떠나요, 혼자서” 바로가기)
여행이라는 단어는 일상적인 의미로 많이 쓰이지만 학술적이거나 경제적인 '용어'로는 여행이라는 말보단 관광이라는 단어가 더 쓰인다. 다만 어감 차이가 없지는 않다.
1.1 관련 항목
2 SeeU의 오리지널 곡
- 상위 항목 : SeeU, VOCALOID 오리지널 곡
여행이란 나츠의 시유를 사용한 VOCALOID 오리지널 곡을 지칭한다. 현존하는 시유 오리지널 곡 중 최고 수준의 조교를 자랑하는 곡.
2.1 상세
원래 2009년인가에 썼던 곡인데 지인과 함께 영상을 만들 목적으로 악기 재구성을 하고 시유 목소리를 넣고 했는데..몇달째 지인이 무소식이어서 올립니다.
시유 발음과 발성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곡은 애니메이션 엔딩곡 느낌으로 먼 여행을 떠나는 아쉬움을 표현한 곡입니다.
과거 크리크루 링크: #
- 노래 : SeeU
- 작곡 : 나츠
- 작사 : 나츠
- 조교 : 나츠
먼 여행을 떠나는 아쉬움을 애니메이션 엔딩곡 형식으로 제작했다고 한다. 시유 발음과 발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는 코멘트가 무색치 않게 현존하는 시유 오리지널 곡 중 최고 수준의 조교를 보여주는 곡으로, 2013년 현재도 이 곡의 조교 수준을 넘는 곡은 찾기 매우 어렵다. 그야말로 시유 조교의 한계까지 끌어낸 노래. 실제로 크리크루에 올라온 이 곡 영상에 달려있는 구름들의 대부분은 신조교에 대한 감탄이다. 놀라운 조교 수준에 힘입어 한때 크리크루 랭킹 5위 안에 들기도 했다.
2.2 가사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우리 이야기들을 잠시만 접어 두어요
저 달이 새벽 빛에 져버리면
잠시 머나먼 길을 떠나야만 해요그리 오래 걸리진 않을 거예요
다시 돌아올 그날까지그대 이 곳에서 기다려 줄래요
이 나무 아래서멀리 떨어져있어도 그대 얼굴 볼 수 없어도
별들보다 더 수많은 우리 추억 잊지 않고 있을게요그리 오래 걸리진 않을 거예요
다시 돌아올 그날까지그대 이 곳에서 기다려 줄래요
미소 짓는 얼굴로가슴 아픈 일 있어도 힘든 일이 앞을 막아도
우리 다시 만날 날을 그리며 웃어요말하지 못한 비밀도 전하지 못했던 말들도
당신에게 수줍게 고백할게요
기다려 줄 수 있나요다시 그대와 둘이서 저 하늘을 바라 볼 날에
지금보다 더 강한 내가 되어서 그댈 지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