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신 마하르콘

550px

슈퍼전대 시리즈의 초거대메카
제34작 천장전대 고세이저~제35작 해적전대 고카이저~제36작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고세이 얼티메이트염신 마하르콘LT-06 타테가미 라이오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 등장하는 머신 월드의 기계생명체인 염신. 성우는 히라타 히로아키/이재범. 모티브가 된 생물은 아버지의 유전 때문인지 같은 조류인 . 이름은 '마하'와 '팰콘'의 합성어로 보인다. 그래서 그런지 완구 국내정발명칭이 염신 마하팔콘.제트라스가 아버지였다면 호랑이였을 텐데...

염신전대 고온저에서 고온저와 함께 싸웠던 염신 스피돌염신 베아르V아들[1][2] 염신 제트라스 지못미.[3]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고 있다고 한다. 자신이 사는 목적을 찾아 머신 월드의 도로를 폭주한다고……. 머신 월드에서 그를 찾아온 고카이저 일행들과 추격전을 벌이다가[4] 결국 그 일행에 의해 고온 고카이오로 강제 합체되고, 이때 쇠사슬로 포박당해 멈추고 나서야 정신을 차린다. 그리고 고카이저에 가담, 견습 해적 2호가 된다.[5] 고카이저를 파트너로 인정한 뒤에는 양쪽 옆구리에 고카이저의 엠블렘을 새겼다.

마하르콘이야말로 고온저의 위대한 힘의 알파이자 오메가. 소스케의 말로는 파트너 염신이 있어야 고온저의 위대한 힘이 발동한다고,정확하게는 차원을 넘어서 파트너 염신을 소환하는것이 고온저의 위대한 힘이다. 때문에 고온저의 위대한 힘은 파트너 염신이 있어야 효용이 있는것.[6]

고카이오와 합체해 고온 고카이오가 되고[7] 마하르콘이 다시 변신, 합체해서 고카이오의 양 다리와 왼손[8]으로, 호수신의 양 팔이 그대로 합체해서 고카이오의 최종 형태인 칸젠 고카이오가 된다.

덩치가 상당히 큰 수준으로 칸젠 고카이오의 하반신이 될 정도이니 대충 염신 버스온 정도일 듯. 캐스트 상태의 덩치도 꽤 큰 편이다. 45m의 고카이오가 장난감처럼 들고 있을 정도이므로 대충 비율로 계산하면 캐스트 상태가 현실의 일반 차량과 비슷한 정도라고 추정된다.[9][10]

여담이지만 이 마하르콘 공개 당시에는 고온 레드와 고온 윙즈의 사진이 함께 실려 있었다.# 아마도 기획 단계에서는 고온저 에피소드에서 고온 윙즈도 함께 등장시키려 했던 것이 아니었을까 추측된다.[11] 아마도 배우들의 스케줄 문제로 인해 무산되어버린 듯.

한국판에서는 특유의 말버릇인 '바리바리'가 그대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빨리빨리'라고 들리고도 한다. 몬데그린!?

미국판에서는 다름아닌 변신로봇 기능이 있다! 터보 팔콘 메가조드라는 로봇으로 변신 가능하다. 물론 일본판은 안된다. 디자인은 손이 없다는 것만 빼면 그럭저럭 나쁘지 않은 편. 관련 동영상 대신 RPM에서 염신들이 말하는 설정이 없어졌듯이 이 녀석도 말하는 설정이 없다.
  1. 그 때문에 니코니코 동화에선 태그에 검열삭제가 내걸렸다.(...)
  2. 여담이지만 부모 염신 성우보다도 더 나이많고 선배라는 것은 넘어가자. 한국판은 그나마 부모 성우가 한국판 성우보다 선배니까 어느정도 맞지만.
  3. 그런데 26화에서 베아르V가 제트라스를 차버렸으니 미련은 없을 듯 하다.
  4. 이 와중에 에스미 소스케가 선생 흉내를 내며 설득하려 했지만 온갖 무리수가 작렬하는, 설득력 없는 웃기는 설교로 오히려 불난 집에 기름을 부어버렸다.
  5. 1호는 고카이 실버(이카리 가이).
  6. 그런데 고온저와 염신들은 늘 염신들이 휴먼월드에 오거나 고온저가 염신들이 활동중인 차원에 갔기 때문에 고온저가 차원을 넘어 염신을 소환한적은 없다,?
  7. 이 상태는 가오 고카이오와 흡사하다.
  8. 부스터 부분이 호수신의 왼팔 공룡머리에 장착된다.
  9. 물론 슈트 액터가 소품을 들고 촬영한 것이지만 예의상(?) 25~30배 정도 부풀려서 계산한 것.
  10. 그 때문인지 완구도 무척 크다. 게다가 가격도 무척 비싸다...옛날의 미니카 정도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 그 미니카의 4배? 정도 크기다....
  11. 마하르콘 완구를 사면 고온 골드의 레인저 키가 동봉되어있다. 뭐, 고카이저 최종화에서 스토 미우가 등장하기는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