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여신 수지 | → | 3대 여신 예쁜이 | → | 4대 여신 유노 |
한국의 대표 장애 캐릭터 모에 계열 여캐 요괴 테케테케
고스트 메신저의 등장인물. 스탭롤에서 나온 이름이 예쁜이다. 이름 미정인가?(...)
5월달에 공개된 고스트 메신저의 스틸컷 이미지 중 우연히 발견된 캐릭터로 보면 알겠지만 책상 아래로 있어야 할 다리가 없다. 그래서 나오기 전에는 상반신녀라고 불렸다. 상반신녀는 다리 없는 귀신설[1], 방과후 교실에 홀로 남아있는 여학생설, 테케테케설, 아빠다리설, 장애인설등 여러가지 이야기가 오갔다. 나중에 저 스틸컷이 다리가 생기는 것으로 급수정 되면서 논란은 일단 끝났으나...
사실 그렇게 중요한 캐릭터 같지는 않고, 엑스트라에서 종종 보이는 일종의 작화 미스인 것 같지만, 하반신이 없다는 특징에 팔로 상반신을 지탱하는 듯한 포즈가 합쳐져서 기묘하게도 '상반신녀'라고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그야말로 갑툭튀의 진수 게다가 제작진 트위터에서도 '상반신녀'로 언급하는 글이 나오게 되면서 왠지 그대로 정식애칭스럽게 굳어져 가는 듯 하다.
디시인사이드의 한국 애니메이션 갤러리(한애갤)에서는 여신 취급받고 있으며 갤러들에 의해 상반신녀 관련 짤방들이 양산되었다.
디시 한애갤에 순서대로 올라온 글들을 기준으로 정리하자면(현재 사라진 글은 가로줄처리)
발단 발단(상세판) 이의있소! 작화오류 아님? 모든 문제를해결할 완벽한 답...은 훼이크고 뻘글 공중부양 오체불만족 플짤등장 고도의 마케팅 장애인설 아빠다리설 사건의 종지부 끝나지 않은 구설수 구설수2 상반신쨔응으로 확ㅋ정ㅋ
게다가 이런 플짤도 나오면서 점점 공포속으로.. 장애를 극복하는 아름다운 모습
한마디로 제작진의 작화 붕괴로 인한 실수...인데 배경 쪽까지 생각은 못한 모양이다.
아무튼 저 소녀는 이 구설수로 인해 분홍머리, 책상소녀 등 비공식적인 별명으로 불리다가 상반신녀로 불리며 사랑을 받고 계신다.
DVD 1권의 본편 보면 제대로 서있는 모습도 나온다. 하지만 상반신녀라는 별명이 사라질 것 같지는 않다. 게다가 한정판 설정집에서도 저 모습 그대로 나온다.
본편에서는 유행에 민감한 여자아이로 나온다.그래서 하의실종 패션을...하체실종 패션 친구들에게 새로 나온 팬클럽 책자를 자랑하다가 친구의 실수로 책이 찢어지자 범인을 두들겨패며(...) 화를 낸다. 단역인 꼬마강림의 반 친구들 중에서는 단연 압도적인 비중을 자랑.
극장판에서도 이 장면이 수정되어 아쉽게도 하반신이 제대로 나온다. 1화처럼 파이터 본능을 충실히 보여주며 청소 안하고 사색중인 강림이를 선생님을 불러서 간단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 ↑ 귀신이 있긴 있었다. 극장판에서 밝혀진 바로는 예쁜이 옆에 서 있는 밀짚모자를 쓴 남자아이가 사실 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