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에 세리카

1 설명

538449A9446F580003?.jpg

尾上 世莉架(おのえ せりか)CV : 우에사카 스미레

망상과학 ADV게임 《Chaos;Child》의 히로인 중 하나. 헤키호우(碧朋) 학원 2학년. 신문부원.
작품의 주인공이자 신문부 부장인 미야시로 타쿠루와는 소꿉친구 사이이며, 신문부 부부장인 쿠루스 노노와도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 친밀한 관계이다. 타쿠루를 '타쿠[1]'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천연계 히로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어딘가 약간 나사 빠진 듯한 백치미 넘치는 대사와 행동이 많다. 히로인 답지 않게 배부르면 트름을 한다던지, 불결한 단어를 아무렇지도 않게 입에 담아 노노한테 지적을 받기도 한다. 작중 구토하는 장면도 있다(...). OK를 옷케이(おっけい)라 발음하는데 꽤 인상적이라 이로 인해 팬들 사이에선 옷케이 씨(おっけいさん)라고 불린다. 그 외의 입버릇으론 의문을 표시할 때의 우-?가 있으며 무언가 열중해 집중하고 있을 때면 옛날 타쿠루한테 선물로 받은 누르면 소리가 나는 '게로카에룬' 핸드폰 스트랩을 무의식적으로 눌러대는 나쁜 습관이 있다. 타쿠루와 노노 외에도 작중 신문부와 관련이 있는 아리무라 히나에, 카즈키 하나, 이토우 신지와도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사람을 가리지 않고 고루 잘 친해지는 편. 아리무라 히나에한테선 세리(せり)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타쿠루를 매우 잘 따르며 신문부의 나아가야 할 방향(취재할 기사의 소재)에 대해서 자주 타쿠루와 반목하는 노노와 달리 타쿠루가 좋다는 거, 하고 싶다는 것이면 거의 존중해주고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세리카가 백치미 적인 요소가 있어서 아는 게 거의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면도 있긴 하지만 타쿠루의 정보강자 행세에도 장단을 잘 맞춰준다. 소꿉친구 설정에 충실하게 타쿠루를 딱히 이성으로 크게 의식하지 않는 듯하다. 이건 타쿠루도 마찬가지지만 위의 살짝 덜떨어지고 모자란 듯한(...) 행동거지와 타쿠루를 잘 따르는 성격 탓인지 자주 타쿠루의 저질스럽고 쓰잘데기 없는 망상 대상이 되는 일이 많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Over Sky End

극 중후반까지 덜 떨어지는 캐릭터로 남으며 다른 시리즈의 소꼽친구 처럼 끔살 당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분위기마저 풍긴다. 하지만 이토 신지의 범행 자백 - 자신은 누군가에 의해 사고 유도를 당한 것으로 진범이 아니다. - 이후 쿠루스 노노 의 추리로 세리카가 연쇄 살인 사건의 실행범 이었다는 것이 밝혀진다. [2]

이 사실을 깨달은 노노가 옥상에서 그녀를 불러 캐묻다가 태도를 완전히 바꾸며 [3] 디소드를 꺼내 노노를 살해하고 그 광경을 목격한 타쿠루의 눈을 피해 어디론가 사라진다.

이후 추가적으로 밝혀지는 그녀의 정체는 미야시로 타쿠루가 기가 로 매니악스로 만들어 낸 가공의 존재. 전작장군이 사람 의 관계와 같다. 6년 전의 시부야 대지진 때 능력에 각성한 타쿠루가 그전부터 말동무로 삼던 가공의 친구를 구현(리얼부트) 해버린 것.[4] 사실 사건의 단독범은 아니며 진범인 사쿠마 와타루의 지시대로 기가 로 매니악스에 각성한 능력자들을 정리해가는 대신 타쿠루의 목숨을 보장 받는, 일종의 청부 살인과 같은 관계였던 것처럼 연출하지만...

사쿠마와의 최종전에서 진짜로 드러난 그녀의 행동 원리는 타쿠루를 즐겁게 하는 것 뿐으로 뉴제네레이션의 광기의 재래 역시 그를 위한 것이었다. [5] 심지어 이를 위해서는 타쿠루가 죽건 말건 개의치 않는 모습까지 보인다. 이 사실을 깨달은 타쿠루는 그런 그녀를 평범한 여자아이로 되돌리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그녀의 기억을 모두 지우고 자신이 뉴제네레이션의 광기의 재래의 범인으로 남는 길을 택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2.2 Dark Sky End, Dream Sky End, Another Sky End, Deep Sky End

6장에서 미나미자와 센리 로 추정되는 인물에게 기습 당하는 시점에서 분기 되기 때문에 직접적인 등장은 없고 나온다 해도 비중이 크지 않다. 하지만 각 엔딩을 보고 나면 타쿠, 즐거웠어? 라는 음성이 나온다.

2.3 Real Sky End

Over Sky End 와 비슷한 전개로 노노와 대치하지만 타쿠루가 자신의 디소드를 꺼내 노노가 살해당하는 것을 막는다. 그 때 노노가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는 이야기를 남기고 사라진다. 그 뒤 사쿠마를 살해한 듯.

사쿠마가 없어져서 이사를 가게 된 노노와 타쿠루의 유사 가족 전개가 이어지는 중 등장이 계속 없다가 돌연 나타나 노노의 비밀 를 폭로한다. 처음에는 믿지 않는 타쿠루였지만 조사 결과 오노에의 말이 사실이었고, 이로 인해 노노와 헤어지고 자포자기 상태에 빠져 자신을 죽여달라는 타쿠루를 죽이기 위해 다시 한번 나타난다. 하지만 때 마침 본래의 모습으로 나타난 미나미자와 센리 의 방해와 정말로 원하는 것[6]을 깨달은 타쿠루의 소원을 이뤄주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2.4 Silent Sky End

Over Sky End 의 후일담. 타쿠루에 의해 기억을 잃은 오노에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모모세에게 생활비를 받아서 요코하마에서 자취 중. 시부야에는 부흥제에 처음 가본 것이며 그 때 교통사고를 당해 기억을 잃은 것으로 알고 있다.

사건 발생 3개월 뒤 친구와 약속으로 우연히 시부야에 다시 들르게 된 그녀는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 환자들을 격리, 수용하는 시설인 헤키호우 학원[7]을 찾아가게 되고, 거기서 강한 데자뷰를 느끼며 기억의 혼란을 겪다 신문부실에서 노노와 찍은 사진[8]을 발견하게 된다.

이 사실을 모모세에게 상담하다가 AH 종합병원에서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쿠노사토 미오 와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의 유일한 완치자인 미야시로 타쿠루와 재회한다. 그녀는 타쿠루를 엽기 연속 살인 사건의 범인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몹시 꺼리지만, 한편으로는 그런 그를 전적으로 신뢰하는 주변인들의 태도에 위화감을 느낀다.

그녀의 기억을 더듬어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의 치료법을 완성하고 타쿠루와 헤어진 그녀는 무엇에 홀린 것처럼 히카리오 극장을 찾게 되고, 거기서 자신이 (사고 당시 자동차 헤드라이트라고 착각했던) 무대의 스팟라이트를 보며 눈물을 흘리며 스탭롤이 올라간다.

이후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 환자들이 완치되고 형사에게 끌려가는 타쿠루와 재회하지만, 친구에게 모르는 사람이라고 말하며 이야기는 정말로 끝이 난다.
  1. 카오스 헤드의 사키하타 리미가 니시죠 타쿠미를 부를 때의 별명과 동일
  2. 뉴제네레이션의 광기의 재래 첫번째 살인 현장의 동영상에서 게로카에룬 스트랩 소리가 섞여 있었던 것
  3. 스탠딩 CG나 성우의 연기톤도 완전히 바뀐다.
  4. 이 때 타쿠루를 다그치는 타쿠루의 부모를 살해하기도 한다.
  5. 부모 살해도 그렇고 원숭이 손 이야기와 비슷하다.
  6. 가족과 함께 사는 것
  7. 타쿠루와 다니던 그 고등학교다. 실제로는 고등학교가 아닌 수용 시설
  8. 카오스 차일드 증후군 보정이 안걸린 상태라 노노의 얼굴이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