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죠 타쿠미

西條 拓巳

과학 어드벤처 시리즈의 주인공
CHAOS;HEAD
니시죠 타쿠미
Steins;Gate
오카베 린타로
Robotics;Notes
야시오 카이토
Chaos;Child
미야시로 타쿠루
Steins;Gate 0
오카베 린타로
Occultic;Nine
가몬 유타
Anonymous;Code
타카오카 포론

어드벤처 게임CHAOS;HEAD》의 주인공. 성우요시노 히로유키[1]가 맡았다.

1 설명

아버지의 회사가 관리하는 빌딩 옥상에 설치된 컨테이너 하우스에 기거하며 온라인 게임을 하고 앉아있거나 극중 애니메이션인 '블러드 튠 THE ANIMATION'를 보며 그 등장인물인 세이라 오르젤에 하악하악 대는히키코모리키모오타. 유급은 피하기 위해서 졸업에 필요한 최저 등교일수를 계산하여 '최저 등교 시프트 표'를 짜서 그대로 학교에 다니고 있다. 학교에서도 말을 걸어주는 친구는 미스미 다이스케 정도이며 여동생인 니시죠 나나미가 베이스에 가끔 찾아오는 정도. 생활 거점으로 삼고있는 컨테이너 하우스에는 세이라 외에도 온갖 종류의 피규어들이 장식되어있다. 자신도 자기가 히키코모리에 키모오타라는 걸 자각하고는 있지만 딱히 고치려는 노력을 보이지 않는다.

엠파이어 스위퍼 온라인, 줄여서 엔스라고 하는 온라인 게임에서는 질풍신뢰의 나이트하르트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가동 중인 서버 내에서도 최고랭크를 달성한 영웅이기도 하다. 덕분에 남아도는 게임머니를 이용한 RMT로 아르바이트 없이 용돈을 충당하고 있다. 게임 내에서는 '그림'이라는 핸들네임을 쓰는 유저와 함께 행동하곤 한다.

어느날 채팅에서 '장군'이라는 인물과 만난후 그가 예언했던 현장에서 살인사건을 목격하고 그곳에서 피범벅이 된 한 소녀를 보고 도망친다. 다음날(TVA 기준. 게임판에서는 4번째 사건 근처에서 나타난다.) 학교에서 그때 있던 소녀인 사키하타 리미가 자신이 오래전부터 같은반 친구였던 것처럼 등장하여 사건에 휘말려 버린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 그의 정체

그는 진짜 니시죠 타쿠미인 장군이 기가로마니악스 능력으로 만들어낸 망상의 존재. 나나미의 무사를 확인하기 위해 친가를 방문하려 했으나 그가 기억하고 있던 장소에 집은 없었고 그 모습을 지켜본 리미로부터 그 사실을 듣게 된다.

장군이 기가로 마니악스의 힘을 소비하면서 노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자신을 대신하여 NOZOMI 그룹의 "노아 Ⅱ"를 파괴하기 위해 만들어냈다. 타쿠미가 대인관계 등에서 미숙한 모습을 보인 건 타쿠미를 만들어낸 후 그 반작용으로 1년 가까이 의식을 잃고 있었던 탓. 작중에서 "장군"이 자꾸 타쿠미 앞에 나타나는 이유는 그 사명의 완수를 위해 망상 타쿠미의 능력 각성을 촉진시켜야 하기 때문.

3 작품별 행보

3.1 CHAOS;HEAD

자신의 진실을 알게 된 후 완전히 멘탈붕괴에 빠져, 베이스로 돌아와 채팅창에 "나를 죽여줘!"만 반복해서 쓰는 상태가 된다.그 때 갑자기 접속한 그림이 스크램블 교차로로 가면 무언가 일어날지도 모른다고 메시지를 남기고, 이에 타쿠미는 죽기 위해 스크램블 교차로로 가게 된다. 그 곳에서 자신의 오리지널인 "장군"을 만나고, GE 레이트가 높아져 모두가 환상을 보고 광기에 빠진 상태에서, 장군의 충고를 듣고 각성하게 된다. 그 후 노아Ⅱ의 효과범위를 만들어내는 포터들을 처치하고 뉴 제네레이션의 광기 사건의 진범인 하즈키 시노[2]가 저지른 2번째 뉴 제네인 "임신남"의 과정을 화면에 투사해서 난동을 부리던 관중들을 진정시킨다. 그 후 서드 멜트가 일어나, 시부야가 무너지고 살상자가 급증하여 헬게이트가 열리게 되고, 지진에 휘말린 키시모토 아야세, 니시죠 나나미, 쿠스노키 유아를 구해낸다. 이후 NOZOMI와 싸우러 가기 위해 결심을 다지고, 나나미로부터 "장군"과 똑같이 오빠로 인정받게 된다. 그리고 리미를 구하고 노아Ⅱ를 파괴하기 위해 떠난다.

3.1.1 silent sky[3]

지하철의 플랫폼에서 아오이 세나, 그녀를 감싸고 죽은 하타노 잇세이, 망상공격을 받는 오리하라 코즈에, 그리고 뉴 제네 사건의 진범인 스와 마모루를 발견하게 된다.[4] 스와 마모루와 자신의 인격을 일시적으로 바꿔치는 것으로 격파한 후, 노아Ⅱ를 파괴하러 떠난다. 선로에서 스크램블 교차로에서 잃어버린 세이라 오르젤의 피규어(각성후)를 발견하고 무한으로 증식해 자신을 공격해 오는 등신대 세이라를 "세이라는 2차원이잖아.."라고 함으로 많은 상처를 입고 통과한다. 노아Ⅱ에 도착한 타쿠미는 노로세 겐이치의 온갖 망상공격을 견뎌 내고 결국에 자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망상까지 집어삼킴으로 인간의 모습을 버리고 무적상태가 되고 노아Ⅱ에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 노로세에게 반입자 덩어리를 붙여 노아Ⅱ에 던져버림으로 파괴에 성공한다.

그 후 프롤로그의 장면과 같은 씬이 나오고 사키하타 리미는 "장군"의 얼마 남지 않은 여명을 늘리기 위해 니시죠 타쿠미를 죽이게 된다.

트루엔딩인 blue sky[5]에서는 사키하타 리미가 니시죠 타쿠미를 사랑하게 되어서 죽이지 못하고, 둘이 같이 회색이 되어버린 시부야의 하늘을 푸른색으로 바꾼다.

3.1.2 crying sky[6]

아오이 세나는 망상공격에 의해 자기 손으로 하타노 잇세이를 죽여 버리고 스와 마모루는 니시죠 타쿠미에게 뉴 제네 사건의 피해자가 되는 망상을 보여줌으로 마음을 부수게 된다. 그 후 프롤로그의 씬을 사키하타 리미의 시점으로 본 듯한 엔딩장면이 나오게 된다.

3.2 러브 Chu☆Chu!!

노아Ⅱ를 파괴하고 모든 힘을 잃은 타쿠미가 무적화의 폐해로 자신의 존재를 유지할 수 없게 되어[7] 자신의 심상세계에 갇혀버리게 되고, 타쿠미를 구하기 위해 6명의 기가로매니악스 소녀들이 망상 싱크로로 심상세계에 찾아오는 것이 러브츄츄의 스토리이다.

3.3 Steins;Gate

Steins;Gate에서는 직접적인 출연이나 언급은 없으나 존 티토 관련 스레 등지에서 나이트하르트라는 핸들네임이 보이는데, 이것이 니시죠 본인이라는 뒷설정이 있다. 다루의 언급에 따르면 나이트하르트가 IBN5100을 입수하려고 아키하바라에 온 적이 있었지만 구하지 못했다고 한다. [8]

Steins;Gate 8bit에선 질풍신뢰의 나이트하르트가 IBN5100을 손에 넣어 세계선이 슈타인즈 게이트에서 벗어나버리게 되고, 세상이 모에에 복종하게되는 "카오스"한 미래가 찾아오게 되며, 이를 막기위해 15년후의 오카베 린타로가 15년전(현재)의 자신에게 이를 막으라고 전화를 거는게 모든 사건의 발단이 된다. 이는 해당 작품의 코믹스와 소설인 STEINS;GATE 변이공간의 오뎃트에서도 이와 비슷한 이유로 나오기도 한다.

3.4 Robotics;Notes

Robotics;Notes에서는 직접적인 등장은 없지만 트위포 팔로잉을 통해서 근황을 들을 수 있는데, 카오스 헤드의 시대상으로부터 10년이 흘렀음에도 무직 니트로 살고 있으며, 매년 크리스마스날이 되면 블러드 튠 1기를 정주행한다고 한다. 러브 츄츄의 설정을 반영해서인지 기가로 마니악스의 힘은 없는 걸로 보인다. 일련의 사건들을 전무 망상병으로 치부하고 있으며 2차원에 환장하는 꼴을 보면 구제불능의 기운이 무럭무럭 솟아난다(...)[9] 게다가 같은 오타쿠인 다루는 결혼해서 낳고 잘 살고 있다는 소식에 멘붕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다만 난리통이 벌어졌을 때는 여자사람 친구 6명이 집에 몰려왔다는 트윗을 하기도 했다. 여자사람 6명 중에 하나는 친구가 아니라 가족일텐데 덧붙여 코지로 프라우의 정체가 부녀자(腐女子)라는 걸 안 뒤로는 절대 상종하려 하지 않는다. 이유는 자신의 망상레벨을 뛰어넘는 무시무시한 종족이 부녀자고, 이런 이유로 부녀자와 오타쿠 남자는 서로 공존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떄문(...)

한편, 사와다 토시유키가 질풍신뢰의 나이트하르트와 DaSH300인 위원회에 대항하는 집단의 일원이라고도 언급하는 걸 보면 막장 오덕짓을 하면서도 나름대로 뛸 때는 뛰는 모양이다. 또한 하도 막장 짓을 해댔는지 마키세 크리스마저도 나이트하르트에게 자중하라고 츳코미를 걸 정도. 딸내미 자랑하는 트윗을 올린 하시다 이타루는 덤 참고로 크리스 역시 나이트하르트의 본명인 타쿠미를 알고 있다.

3.5 Chaos;Child

카즈키 하나가 주로 하는 게임에서 채팅으로 등장한다. 미야시로 타쿠루한테 와쿠이에 저항할 방법을 알려준다.

4 디소드

파일:Attachment/니시죠 타쿠미/suiren.png

디소드의 이름은 "수련"
타쿠미의 디소드의 형상은 그의 순수한 정신을 나타낸다. 길고 크면서도 쓸데없는 장식이 없는 디자인은 지금까지 도망치기만 했던 타쿠미가 자신의 존재를 걸고 앞을 향해 걸어나가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날이 없는 이 검은 벨 때 부딪힌 물체를 엄청난 열로 증발시키는 것으로 모든 것을 자른다.

4.1 그 외

  • 2008년 겟츄 캐릭터 인기투표(다크 부문)에서 남캐 이면서 7위에 오르는 위업을 달성했다. 참고로 카오스 헤드의 히로인중에 순위권에 올라온 캐릭터는 없다.
  • 질풍신뢰의 나이트하르트는 모티브 자체가 브론트씨 아닐까 하고 생각될 정도로 관련 패러디가 많다.
  • Steins;Gate 변이공간의 옥텟에서 흑막으로 등장한다. 후에 IBM5100이랑 합쳐저버린다(...)
  1. 본인은 녹음을 하면서 이렇게 정신적으로 피곤했던 적은 처음이라고...하지만 네번째 카오스헤드 녹음(카오스헤드, 카오스헤드 애니메이션, 카오스헤드 노아, 카오스헤드 러브츄츄로 모두 네번)에서는 많이 익숙해져서 이제는 내면의 타쿠미를 소환할 정도의 레벨이 되었다고 한다.
  2. 니시죠 타쿠미와 같이 채팅하던 그 "그림"이다. 각성한 타쿠미에 의해 그녀의 행보와 채팅 내용이 화면에 투사된다.
  3. PC판의 A루트
  4. 고통받는 코즈에의 목소리를 듣고 달려왔다.
  5. PC판의 AA루트
  6. PC판의 B루트
  7. 노로세 겐이치와 싸울 때, 노로세의 망상공격에 의해 자신의 존재가 부정당해 인간의 형태를 잃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 부작용이 찾아오면서 의식을 잃고 존재가 불안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8. 동시에 게지네도 해당 정보를 찾아 돌아다녔다는 이야기도 언급한다.
  9. 다만, 이는 타쿠미가 카오스 헤드의 사건을 겪으면서 얻은 후유증 탓도 있다. 트위포에 쓴 내용과 카오스 헤드의 세계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타쿠미의 말은 사실이지만, 그 진상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그저 망상증에다 정신나간 인간의 헛소리일 뿐. 그렇지만 진성 씹덕은 도저히 용서가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