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레이 부스터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card100015245_1.jpg

한글판 명칭오버레이 부스터
일어판 명칭オーバーレイ・ブースター
영어판 명칭Overlay Boost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5전사족20000
자신 필드 위에 공격력 2000 이상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카드는 패에서 앞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 할 수 있다. 이 방법에 의한 "오버레이 부스터"의 특수 소환은 1턴에 1번밖에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묘지의 이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자신 필드 위의 엑시즈 소재를 가진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할 수 있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 몬스터의 엑시즈 소재의 수 × 500 포인트만큼 올라간다. 이 효과는 이 카드가 묘지에 보내진 턴에는 발동할 수 없다.

공격력 2000 이상의 몬스터가 있을 때 따라나오는 몬스터. 다만 갤럭시 솔저등과 다르게 아드소모가 없고, 사이버 드래곤 항목의 사이버드래곤 비슷한 형식의 카드들과 달리 제한이 없다면 몇장이든 전개할 수 있기에 밸런스에 맞게 1턴에 1장 제한이 달렸다.

2번 효과는 묘지에 보내진 다음 턴 이후에 묘지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엑시즈 몬스터의 타점을 올려 주는 효과. 묘지에 보내진턴 가능했으면 이 카드로 소환된 엑시즈 몬스터는 바로 효과쓰고 타점올릴 수 있기에 당연한 제한. 1턴에 1번제한이 없어 여러장이 있으면 중복발동이 가능한데다 흔히 타점올리는 카드들이 가지는 엔드페이즈까지 제한같은것도 없어 고타점 유지가 가능하다. 이 카드로 소환한 몬스터를 대상으로 다음턴에 이 효과를 쓰면 잘해야 1000, 대부분 500상승 정도에 그치겠지만, 묘지에 묻어뒀다가 사이버 드래곤 인피니티로 상대카드 1장먹고 발동하면 +2000 / 인피니티로 1장 먹은상태로 신뢰의 기사 가이아 드라군을 겹쳐소환하고 쓰면 +2500이 되어 공격력5100의 관통데미지 몬스터가 되므로 쓰기 나름인 효과이다.

사이버 드래곤과 함께 일소권 없이 5축 엑시즈가 가능하다. 이 카드가 기계족 이었으면 온갖 서포트를 공유하고 추가로 사이버 드래곤 노바가 소환조건이 충족되므로 사이버드래곤덱 메인을 꿰찼겠지만, 아쉽게도 전사족이라 호불호가 갈리는편. 레벨5 카드군인 아티팩트도 주력카드 모랄타와 데스사이즈가 기본타점 2000이 넘어가므로 궁합이 상당히 좋다. 원작의 카이토가 쓴 카드인 만큼 갤럭시덱에서도 갤럭시 솔저와 함께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 빛 속성이라 세이크리드 프레아데스의 소재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원작에서는 텐조 카이토진론과의 싸움에서 처음 꺼냈고, 이후 달에서의 미자엘과의 듀얼에서 한 번 더 소환해서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꺼내는 데 쓰였다. 그 후 No.62 갤럭시아이즈 프라임 포톤 드래곤이 공격할 때에 썼다면 4000+3800+1000-4500=4300의 데미지로 원턴 킬이 가능했었지만 어째서인지 사용하지는 않았다. 원작에서는 없었던 효과인지도 모른다.

어째선지 일러스트의 구도가 다음 팩에서 나오는 어떤 패왕을 닮았다. 복붙인듯.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레거시 오브 더 밸리언트LVAL-KR006노멀한국한국 최초수록
LEGACY OF THE VALIANTLVAL-JP006노멀일본세계 최초수록
Legacy of the ValiantLVAL-EN006노멀미국미국 최초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