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우무야미

1 오우무야미(靑)

17BlueOumuYummy.jpg

신장 : 206cm / 체중 : 106kg / 생물종 : 앵무새(조류계)
특색/힘 : 화염탄에 의한 공격, 고속 비행, 날개를 사용한 치유능력
욕망 : 한 번 더 링에 오르고 싶다

가면라이더 오즈 25화에 등장한 최초의 조류계 야미. 성우츠보이 토모히로.더빙판 성우는 추가바람
입에서 화염탄을 내뿜을 수 있고 고속으로 하늘을 나는 비행능력을 가지고 있다.

은퇴를 눈 앞에 둔 복서 오카무라 카즈키의 '한 번 더 링에 오르고 싶다' 라는 욕망으로 만들어져, 블랭크체로 출현한후 그 자리에 있던 후배의 왼팔의 기능을 뺏아 푸른 날개로 바꿔 오카무라의 왼팔에 집어넣은 후 달려온 가면라이더 오즈가면라이더 버스를 앞두고 통째로 변형하여 본 형태로 성장했다.

이 둘을 강력한 화염으로 공격한 뒤 오카무라를 데리고 어디론가 사라졌으며, 그를 어딘가의 빈집에 감금해 복서들을 차례대로 습격해 왼팔의 기능을 뺏아 추출해낸 파란 깃털로 왼팔을 치료해주면서 한번 더 링에 오르고 싶어하는 그의 욕망을 재촉하나, 다테가 풀어놓은 고릴라캔드로이드에게 존재를 감지당한덕에 버스와 앙크에게 메달을 받은 오즈 타쟈도르 콤보와 교전. 강력한 화염으로 버스를 압도하고 타쟈도르 콤보도 불을 쓰기에 상성이 나쁜 오즈를 격추해 "겨우 그걸로 한계냐?" 라며 비웃으며 개관광보낸뒤 다시 사라졌다.[1]

그리드는 자신의 속성에 맞는 야미를 만들어내기에 이 야미를 만들어낸건 앙크가 아닐까하고 에이지와 다테가 의심하게 되며, 동시에 앙크도 일부러 싸우기 힘든 메달 조합을 줘서 버스의 공격을 저지하면서까지 이 야미가 쓰러지지 않도록 공작하는데…?

26화에서 오키무라의 욕망을 들어줄려고 상대 복서를 링으로 데려와서는 공을 울린답시고 지붕위에 숨어있던 앙크를 공격했다. 그야말로 하극상 그리고 한가지의 떡밥을 남겼는데 셀메달을 갖고 어디로 돌아갈거냐는 앙크의 물음에 '너도 알고 있을텐데'라 답했다. 그러나 이 야미는 단순히 셀메달만 갖고 가는게 아니라 앙크의 코어메달도 가져가려 했기에 얌전히 자기를 만든 그리드에게 돌아가지 않아, 결국 이 야미를 만든 그리드를 알아내겠다는 앙크의 계획은 실패. 여기에 앙크가 미리 보험으로 25화에서 에이지에게 맡겼던 조류계 코어 메달 3개를 회수하지 않은 상태였다. 결국 목적을 이루지 못한 채 버스데이와 오즈의 샤우타 콤보에게 다굴맞아 폭사했다.

참고로 프로듀서가 야미를 디자인한 이즈부치씨에게 "새의 야미는 될 수 있다면 빨간색으로 했으면 한다" 라고 한것에 즉답으로 앵무새로 결정되었으나, 파란색이 좋다는 이즈부치씨의 의견으로 청색의 야미가 되었다고 한다. 그렇게 초안의 적색은 미사용으로 끝날…뻔 했으나, 27화에서 적색의 개체가 등장한다.

그리고 우바의 곤충계 야미와 24화의 에이사이야미, 극장판에 선행등장하고 본편에 등장한 프테라노돈야미에 이어 네번째로 등장한 말을 할 수 있는 야미이다.

2 오우무야미(赤)

18RedOmuYummy.jpg

신장 : 206cm / 체중 : 106kg / 생물종 : 앵무새(조류계)
특색/힘 : 화염탄, 고속비행
욕망 : 불명

가면라이더 오즈 27화에서 등장하는 야미. 성우는 파랑 버전과 같다.

만들어진 경위나, 근원이 된 욕망 등 모든 것이 불명인 수수께끼의 야미이다. 이전에 출현한 파란 오우무야미와 거의 동등의 능력을 가졌지만 파란 오우무야미와는 다르게 진지하지 않고 노는 모습을 보인다.

갑자기 거리에 나타나 사람들을 덮치기 시작했지만, 오즈의 응전에 의해 일시 철수를 한다. 그 후, 오즈와 버스가 이카재규어야미와 싸우고 있는 도중에 난입하지만, 샤우타 콤보의 옥토 배니쉬를 맞고 쓰러진다.

이후 오우무야미가 오즈 내에서 다시 출현하는 일은 없었지만,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위자드&포제 MOVIE 대전 얼티메이텀 1차 CM에 전투원의 선두에 달려오는 장면이 나왔다.
  1. 그런데 타쟈도르 콤보는 화염공격 외에도 공작의 깃털 모양의 에너지탄을 발사하거나 타쟈스피너에서 에너지탄을 발사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사으론 질리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