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 : 218cm /초 산업혁명 발동시 : 56.7m 체중 : 269kg -> 295kg / 초 산업혁명 발동시 : 767t |
염신전대 고온저의 등장 캐릭터. CV : 야나다 키요유키[1]/심정민. 이름의 의미는 '더럽히다'를 의미하는 '요고스(汚す)'. 한국명은 드러슈타인.
만기족 가이아크의 해지 대신. 본작의 인간 드라마의 중심으로 히라메키메데스의 업적을 인정해 부대신으로 승격시켰을 정도로 히라메키메데스를 믿었으며 히라메키메데스가 사망하자 그의 제사를 2주동안 지낸, 어찌보면 정이 많은 친구. 그것도 모자라 27화에서 아예 가출했다. 29화에서 돌아와서는 잠시 삐뚤어질테다 모드였다가 금새 복귀. 31화에서 라이더 킥을 부르는 여장병크삽질을 보여주었다.
후반부에서는 공룡을 멸망시켰다고 전해지는 전설의 만기수 호론데르탈[2](멸망+네안데르탈)을 찾아다녔고, 결국 부활시키지만...그 호론데르탈이 엔진오 G12에게 끔살당했다. 안습. 하지만 그 화에서 대파한 호론데르탈의 파츠를 자기 왼팔에 이식해 스스로를 강화하고, 에스미 소스케를 빈틈을 노린 공격으로 가사 상태로 만들지만, 36화 예고에서 거대화한 모습을 보여주어 사망 플래그를 꽂았다. 결국 36화에서 다른 멤버들의 분전과, 부활한 소스케에 의해 정말로 부하 따라 요단강 건너갔다.
600px
남은 동료 간부들과 부하들이 엉엉 울면서 후하게 장례도 치러주는 걸 보면 평소 그의 인덕을 알 수 있다. 그에 반해 그의 아버지는.......
마지막에는, 실제 성우분이 히로토의 저택에서 벌어진 파티에서 직접(!) 등장하셔서 히로토랑 같이 몸개그 해주셨다.
사무라이전대 신켄저 VS 고온저 은막 BANG!!에서도 잠시 까메오로 등장. 두 간부들과 함께 부활해 우메모리 겐타의 초밥집에서 술을 마시다 돈 안내고 먹튀했다.
해적전대 고카이저 VS 우주형사 갸반에도 등장했다. 역대 슈퍼전대의 개심한 악역들이 갇혀있는 우주감옥인 마공감옥의 죄수가 되어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