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렌

Yoren.jpg 48aceffb966bd7472ed308492aad56d6.jpg

1 소개

얼음과 불의 노래에 등장하는 나이츠 워치의 신병 모집 담당자.

2 상세

말투는 거칠지만 인정있고 나이츠 워치 형제들을 굉장히 챙기는 좋은 사람이다. 1부 시점에서 나이츠 워치에 30년 넘게 있었다고 한 것을 보면 베테랑 오브 베테랑. 스타크 가문 사람들과 친하고 그들과는 상호존중 관계라서 리버랜드(얼음과 불의 노래)에서 캐틀린 스타크가 그랑 같이 식사하던 티리온 라니스터를 자신 눈 앞에서 납치하는 것을 말렸지만, 무시해버리자 말이 탈진할 정도로 킹스랜딩으로 달려와 그 소식을 에다드 스타크에게 가장 먼저 전한다.

이후 에다드가 처형되기 직전에 우연히 도망다니는 에다드의 딸 아리아 스타크를 발견하고는 그녀를 숨겨주면서 끔찍한 광경을 보지 못하게 한다. 그리고 아리아를 윈터펠로 데려가 주려고 그녀를 남장시키고 마찬가지로 보호하라는 임무를 맡은 겐드리와 함께 나이츠 워치 신병들 사이에 섞어서 데려가다가 리버랜드를 약탈하고 있던 라니스터 가문의 기수인 아모리 로치와 그 부하들에게 죽는다.

드라마판 배우는 프란시스 마기. 드라마에서는 가슴에 쇠뇌 화살 한 대를 맞은 상태로 판금 갑옷으로 중무장한 병사 십수명과 싸우다가 넷을 죽이고 죽었는데, 이 정도면 현실의 소드 마스터에 맞먹는 비범한 전투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