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다 아야메

파일:Attachment/ayame.png

온나구미 멤버
와다 아키라하야시 사치요시다 아야메

吉田菖 / Ayame Yoshida

1 소개

케이온!의 등장인물. 케이온! College에서 처음 등장한다.
현재 연재 시점으로 N여자대학 1학년생. 고등학생 시절 경음부에 입부하여 와다 아키라하야시 사치와 함께 온나구미이라는 이름의 밴드를 결성해서 활동하고 있다. 담당 파트는 드럼.

파마한 숏컷 머리를 하고 있으며[1] 코토부키 츠무기, 사이토 스미레와 함께 케이온 3대 금발 캐릭터.[2] 그리고 타이나카 리츠, 나카노 아즈사와 함께 케이온 3대 빈유 캐릭터이기도 하다

작중 잘 드러나지 않지만, 키가 약 150cm로 나카노 아즈사와 맞먹는 단신이다.

2 작중 행적&이모저모

기본적으로 타이나카 리츠같은 활발한 성격. 다만 리츠와는 달리 패션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는 등, 소녀적인 성격 또한 지니고 있다.[3]

ef40bcce45a7d269b74cc9ab77beb2b8.jpg

아야메:임마~!! 실례되는 말 지껄이지마 아키라!!
아키라:으갹!

초창기에는 방과후 티타임에게 독설을 날려대는 아키라에게 폭력을 대동해서[4] 츳코미를 거는 역할이었지만, 아키라가 졸업 앨범 공개 이후로 독설이 많이 약해져서인지 그런 모습은 현재 잘 보이지 않는다.
그 대신 특유의 성격 탓인지 방과후 티타임과 친분을 과시하는(...) 묘사가 많아졌다.[5]
타이나카 리츠와는 같은 학과로, 위에서도 썼듯이 성격이 비슷해서 금새 친해져서 자주 어울려 다닌다.
코토부키 츠무기와는 츠무기가 홀로 남겨졌을 때 같이 다녀준 것을 계기로 친해졌으며, 이후 쳐묵온답게 과자를 함께 처묵처묵하는 묘사도 보인다.
히라사와 유이와는 크게 접점이 없지만 졸업 앨범을 손수 건네준다던가 하는 걸로 봐서 꽤 친해진 것 같다. 유이가 마조히스트일거라고 착각했다. 그런데 마조 맞지 않나?
아키야마 미오와는 패션에 대해 물어 봤다가[6], 나중에는 코디네이트까지 손수 해줘서 패션에 눈을 뜨게 해준 계기로 친해졌다. 다만 미오의 몸매에 대해서는 상당한 컴플렉스를 느낀 듯(...)[7][8]

3 기타

이름의 유래는 일본의 3인조 밴드 TRICERATOPS의 드러머 요시다 요시후미(吉田佳史).

여담으로 일본에서는 별로 많은 것 같지는 않지만 아야메의 팬들을 아야메이트(アヤメイト)라고 하는 모양.
  1. 고등학생 시절에는 파마가 금지여서 생머리였다.
  2. 다만 그 두 캐릭터가 벽안인데 비해 아야메는 황안이다.
  3. 리츠가 소녀심을 보여주는 묘사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날인 경우가 많으며, 원작에선 사실상 그런 거 없다(...)
  4. 미오가 리츠를 때리는 것 따위와 상대도 안 될 정도로 심하게 때린다(...) 팔꿈치로 찍거나, 발로 차거나, 뒷통수를 때리거나...
  5. 사실 그 이전에도 계속해서 그러한 묘사가 많았다. 애초에 소녀단 멤버 중에서 가장 방과후 티타임 멤버들과 먼저 친해지자고 한 사람이 그녀. 근데 친해지려 한 이유가 아키라를 저렇게 괴롭히는 애들이라니 재미있을 것 같아서였다
  6. 리츠는 "여름엔 그냥 티셔츠나 폴로 셔츠로 충분하다고!"라 할 정도로 패션에 관심이 없어서 미오에게 물어본 거지만, 사실 미오도 관심 자체는 있지만 성격상 잘 입고 다니진 않았다.
  7. 위 짤에서 알 수 있듯이 키가 작고(약 150~152cm로 추정되며, 리츠(155cm)보다도 작다!) 가슴도 A컵(...) 키가 크고 거유인 미오에게 컴플렉스를 느끼는 건 당연할 지도...
  8. 특히 미오가 자신의 옷을 입었더니 가슴 때문에 옷이 늘어난 것을 보고 적잖이 충격을 받은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