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용자왕 가오가이가에 등장하는 시시오 가이, 또는 그와 목소리가 같은 캐릭터들
일종의 성우개그다. 그들의 목록에 대해서는 히야마 노부유키 문서를 참조할 것.
또한 목소리는 같은데 행보가 너무 안습하면 '용기를 상실한 용자왕'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듯.
여담이지만, 정작 용자왕 가오가이가내에서는 용자왕이란 주인공인 시시오 가이가 아니라 주역기체 가오가이가의 별명이란 느낌이 강하다 (…)
참고로 한국판의 가이 성우인 강수진 또한 원판에 뒤지지 않는 열연을 펼쳐 '한국판 용자왕' 소리를 듣고 있다.
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에 등장하는 스바루 나카지마의 별명
오른팔에 끼고 있는 리볼버 너클이 가오가이가의 브로큰 매그넘 같아서 붙었다. 여기에 5화의 변신신을 편집없이 파이널 퓨전 영상과 합쳐도 100% 싱크로한다. 그래서 스바루의 별명은 용자왕 스바루 혹은 바루가이가가 되었다.
25화 막바지에 긴가 나카지마에게서 나머지 한쪽의 리볼버 너클을 넘겨받아 쌍 리볼버 너클을 장착함으로서 최종화에서 헬 앤드 헤븐을 쓸 거라는 기대가 부풀었으나, 결국 조용히 끝남으로서 시청자들에게 한탄을, 팬들에게 절망을 선사한 바 있다.
3 일반적으로 상상할 수 없는 어처구니 없는 짓을 하는 영웅들이나, 영웅 치곤 좀 위험한 짓을 하는 인물들.
전자는 카렌 슈타트펠트, 후자는 시공을 초월하고 때로는 종족까지 바뀌어 판치라를 하려 드는 어떤 소년 정도가 있다.
다만 실존인물의 경우 그냥 용자라고 해도 같은 뜻이다. 영웅이라 쓰고 가상인물이라 읽어야 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