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카제 토나이

인술학원의 3학년
이반로반하반
이가사키 마고헤이칸자키 사몬토마츠 사쿠베츠기야 산노스케산탄다 카즈마우라카제 토나이
작법위원회
위원장 타치바나 센조
아야베 키하치로우라카제 토나이쿠로카도 덴시치사사야마 헤이다유
width=100%
애니메이션, 아래쪽 인물.
위쪽 인물은 동급생인 이가사키 마고헤이
tounai.gif
원작

浦風 藤内(うらかぜ とうない)

1 개요

닌자보이 란타로의 등장인물. 성우는 모모모리 스모모/김정훈. 한국판 이름은 도나이.

12세. 인술학원 3학년 하(は)반, 염소자리A형, 작법(예법)위원회 소속.

일인칭은 오레, 윗사람 앞에선 보쿠.

2 캐릭터성

이성적이고 성실하고 자주적이며 진지한 성격으로 츳코미 타입. 자타공인 S 위원장을 시작으로 동태눈 사차원이나 위험한 기계장치 매니아우폭이 쩌는 우등생 등의 특이한 멤버들로 구성된 작법위원들 중 유일하게 정상적인 성격이라 일명 작법의 양심으로 통한다.

한밤중에도 자율 트레이닝을 하고 예습복습을 철저히 한다. 교과목 공부뿐만 아니라 '식당에서 좋아하는 반찬인 감자조림[1]을 더 달라고 하는 것의 예습' 등 기행에 가까운 예습복습을 벌인다. 심지어는 메인 에피소드부터가 예습하다 사고치는 내용. 19기에서는 예습복습귀신이라는 별명도 생겼다.

여름방학 쟁탈전 물건 찾기 대회에서 3학년 대표로 출전했으며, 각 군 진영이 배치된 그림이 그려진 종이를 뽑게 된다. 잠시 동안 생각하다가[2] 답을 찾게 되고답인 장기판을 가지고 도착점인 산으로 올라가는데 너무 무거워서 이나데라 란타로랑 한참 뒤처지다가 지름길로 가는 방법을 꾀한다. 근데 그 지름길은 6학년 생들이 덫을 놓는 장소로 이용하는 곳. 일단 덫들은 거의 다 철거했다고는 했지만[3] 주인공 버프(...)효과에 휘말려 얼마 없는 함정에 걸려 날아가 버리고 만다. 근데 그 함정 덕분에 도착점까지 날아가 역전승을 거두게 된다. 센조 지못미

같은 반 산탄다 카즈마와 기숙사 룸메이트.

특이하게 삐친 앞머리는 아마 잠버릇으로 인해(...) 저렇게 된것으로 추정된다. 원작자도 어떻게 돼먹은 머리인지 모르겠다고. 여담이지만 살짝 머리가 곱슬진 사람 중에는 실제로 그 앞머리가 나오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유독 2학년들과 더불어 비중이 공기인 3학년 동기생들 중에서 비중이 많은 편이며, 미형이라 인기가 많다.

평소 가지고 다니는 무기는 .
  1. 원문은 煮転がし(니코로가시). 감자, 토란 등을 바짝 조린 일본 반찬.
  2. 정확히는 란타로가 찾아보던 닌타마의 친구를 같이 본다.
  3. 바꿔 생각하면 아직 남아있는 덫이 있다는 거. 극중에서 쿠로키 쇼자에몬도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