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이 타쿠미

碓氷 拓海(うすい たくみ)

회장님은 메이드 사마!의 남주인공이자 사기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애니 이후의 드라마 CD 성우는 오카모토 노부히코, 애니 이전의 드라마 CD 성우는 스기타 토모카즈.

파일:Usui takumi.jpg

세이카 고등학교의 2학년생.

세이카 고교의 최고 인기남으로 여러 방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1] 남녀 공통으로 인기가 많으며 남자들은 그에게 형님이라 불릴 정도로 곤란한 일이 생기면 우스이를 부르기도 하며, 여자들은 그에게 고백을 수 차례 했지만 본인은 여자들에게 관심이 없어서 번번이 거절하였다.

그런데 우연히 메이드 카페에서 아유자와 미사키가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을 알면서 그녀에게 흥미를 가지다가 그녀의 어려운 사정을 알게 된다.

미사키가 위험에 처할 때마다 번번이 그녀를 도와주며 여러 모로 인기남의 면모를 가지고 있지만, 괴짜이기 때문에 여러 모로 수수께끼에 싸여있는 인물로 이 때문에 미사키의 친구들이 미사키를 끌어들여 그를 미행한 적도 있다.

미사키를 좋아하고 있지만 그녀가 자신의 연애에 대해서는 둔한 면이 있고 장난으로 아는 경우가 많아서 알아채지 못하고 있으며, 그녀의 초등학생 시절의 소꿉친구인 신타니 히나타가 나타나자 히나타에게 삼류 이하[2]라고 부르는 등 질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미사키를 좋아하여 몇 번이고 그녀를 도와주며 따라다녔지만 그녀가 자신의 연애 감정에서 둔하여 전혀 알아채지 못하다가 유메사키 고등학교 문화제에 갔을 때 갑자기 사이가 진전된다.

살고 있는 집으로 볼 때 엄청난 부자라고 생각된다.

이런 계열의 주인공들의 필수요소(?)인 출생의 비밀 또한 존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단행본 10권에서 미사키의 요청에 의해 밝혀지는 우스이의 출생의 비밀은 이러하다.

우스이의 어머니는 명문가의 여식으로 영국인과 일본인 사이에서 나온 혼혈(하프)이며,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그녀가 일본에 여행을 왔을 당시에 눈이 맞은 일본인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 우스이다. 즉 우스이는 영국인 1/4, 일본인 3/4인 혼혈(쿼터)이 되는 셈. 또한 우스이의 어머니는 영국에 이미 남편과 아들을 두고 있었기에 우스이 타쿠미는 당연히 혼외자식이 된다. 어머니는 그 뒤에 각 국을 여행하다 일찍 사망하였고, 타쿠미는 가문의 오점 같은 존재였기에 자식이 없던 외숙부가 타쿠미를 양자로 들인 뒤 가문 내 저택에서 숨어서 키워졌다고 한다. 공부는 전부 가정교사를 통해 배웠으나 금새 가정교사의 실력을 따라잡을 정도로 학습 능력이 뛰어났다고 하며, 이런 계기로 세이카 고교에 입학하기 전에는 학교를 다녀본 적이 없다. 세이카에 들어오게 된 건 '우스이 가문이 얼마나 유명한 지 아는 사람이 없을 것 같은' 공립 고등학교를 고르다보니 세이카로 오게 된 것이고, 좋은 집에서 지원 잘 받으며 사는 이유는 혹여 학비를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다 가문의 일이 외부에 드러날까봐 입막음을 위해 가문해서 지원해준 것이라 한다.

그러나 겉으로 알려진 사실과는 다르게 최근 화의 진실은 우스이 어머니는 해외 여행을 좋아해서 돌아다니는 자유분방한 성격이 아니었다. 반은 맞았다고 할 수도 있지만. 아버지 밑에서 지내는 생활이 무료해 해외를 놀러가고 싶어 했지만 집안 내력의 희귀병으로 인해 그 꿈을 이룰 수 없었고, 우스이 아버지는 놀랍게도 우스이 어머니를 어렸을 때부터 주인으로 모시던 집사였다. 우스이 어머니는 병으로 인해 자신의 집사이자 우스이 아버지에게 마지막 부탁을 한다.

그 후 우스이 어머니는 우스이를 낳고서 병이 더 악화되어 사망하고, 이 사실을 안 우스이의 할아버지는 우스이의 친아버지를 내쫓고 우스이를 일본으로 보내버린다. 그리고 그런 사실이 세상에 알려질까봐 자기 딸이 자유 분방한 성격이었다고 거짓 사실을 만들어 주인공인 우스이는 위에 써있는 글이 진실로 알고 있었지만, 친할아버지의 집사가 우스이에게 진실을 알려주고 우스이는 "이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면 안되겠네. 그래서 거짓말을 만들었군" 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10권부터 등장하는 천연 영어 선생인 미야조노 마리아와는 먼 친척 관계인데, 마리아는 미야비가오카 고교의 이가라시 토라 학생회장과 함께 우스이 가문으로부터 명령을 받고 우스이를 미야비가오카로 전학시키고 '원래 있어야 할 장소' 로 데려가고자 파견되었다.

우스이를 병약한 자신 대신에 차기 당주로 세우려던 제럴드 때문에 영국에 갔었지만, 이 사실을 알게 된 할아버지가 우스이를 보고는 분노하는 바람에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게 되었다.[3]

일본에 돌아간 뒤엔 사랑은 커녕 입시 준비로 바쁜 아유자와에게 이리저리 치여 다니며 고생하는 중.[4]

일본에 돌아가서도 미래에 대해 고민하던 우스이는 졸업 후 다시 한 번 영국으로 돌아가 공부할 것을 결심하고, 앞으로 떨어져 지낼지도 모르는 미사키와의 관계를 확실히 하기 위해 미사키의 생일날 "우린 아직 어리고 힘없는 애들이지만 그게 우리가 서로 확실히 해야 할 이유야" 라는 말과 함께 반지를 건네며 프러포즈를 한다. 프러포즈를 받은 회장님께선 갑자기 무슨 소리냐며 츤츤 거렸지만 결국 프러포즈를 받아들였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10년 후 우스이는 워커 가의 주치의로 생활하고 있었고[5], 워커 가 소유의 교회에서 미사키와 결혼식을 올린다.
  1. 그냥 뛰어난 것이 아니라 초인 수준으로 뛰어나다. 한 마디로 사기 캐릭터.
  2. さんした, 국내에 다양한 매체에서는 이를 똘마니 또는 찌질이라고 번역한다.
  3. 우스이 또한 차기 당주가 될 생각이 없이 자신과 워커 가의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서 영국에 간 거였으니 결과적으로 잘된 일.
  4. 발렌타인을 비롯한 모든 이벤트들을 시험날 이후로 미루고 스킨쉽도 전혀 안해주는 등.
  5. 신약 개발까지 성공한 천재 의사라고 하니 먼치킨은 10년이 지나도 먼치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