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와카마루(Fate 시리즈)

Fate/Grand Order CM 7기
세이버랜서아처
라이더캐스터어새신버서커
제2탄 TV-CM
영기재림 별 적용 그림
기본1, 2차3차최종
프로필
클래스라이더
키 / 몸무게168cm / 55kg
출전의경기(義經記), 헤이케 이야기
지역일본
속성혼돈 중용
성별여성
좋아하는 것오라버니
싫어하는 것높은 곳

1 개요

Fate/Grand Order에 등장하는 서번트. 성우는 하야미 사오리, 캐릭터 디자인과 일러스트는 사카모토 미네지.[1]

기이한 일본식 갑주를 입고 있는 여성.

잡지에서 군신 세이버와 공개된 라이더. 입고 있는 갑주가 일본 갑옷 같아서 일본쪽 영웅이라 추측하고 있지만 복장이 꽤나 파렴치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허리를 두르고 있는 갑옷 앞부분이 벌어져 있어서 팬티가 그대로 보이고 상체의 갑옷은 양팔은 둘러 싸매고 있는데 중요한 가슴 부분은 가슴만 살짝 가리고 전부 드러나 있다. 이 무슨 노출 그래서 디자인 호불호과 확 갈리는 캐릭터중 하나이기도 하다.

의외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본인에게 너구리 꼬리가 달린 게 아니라 아니라 칼집이 너구리 꼬리 모양일 뿐이다(...), 하지만 위치나 각도, 거기에 폼포코링이나 너구리를 언급하는 대사를 보면 의도한 것이 맞는 듯.

1.1 인물 배경

미나모토노 요시츠네

일본에서 그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할 만큼 유명한 비운의 무장. 천부적인 재능과 카리스마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라비 요리토모에게 소외 받고, 종국에는 종자인 벤케이와 함께 쓰러졌다. 우시와카마루는 미나모토 요시츠네의 어릴 적 이름이다

우시와카마루(미나모토노 요시츠네)는 일본 역사상 가장 유명한 무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녀에게 필적하는 지명도를 지닌 인물은 오다 노부나가 정도일 것이다.
……하지만 역사적으로 불명확한 점이 많고 특히 거병하기 전의 반생애는 수수께끼에 싸였다.

11살 때 구라마데라(鞍馬寺)에 맡겨진 우시와카마루는 음양사 키이치 호간(鬼一法眼; 일설에 의하면 그가 쿠라마 텐구(鞍馬天狗)였다고도 함)을 만나 병법을 전수받았다고 전해진다.
뛰어난 병법가임은 의심할 바 없지만 요시츠네에게는 치명적인 것이 부족했다. 그것은 전장에 대한 공포였다. 그녀는 일평생 다른 무장과는 어우러질 수 없었다. 요리토모가 요시츠네에게 살의마저 품었던 것 또한 그녀는 죽을 때까지 이해할 수 없었으리라. 천재인 그녀에게는 능력에 대한 두려움이란 것이 존재하지 않았으니까.

처음 공개되었을 때 팬들이 미나모토노 요시츠네[2]로 추정했었으며, 결국 요시츠네로 확정, 정확히는 우시와카마루로 나온다.

마이룸 대화를 보면 성배의 소원이 오라비와 다시 친해지는것을 원하며 여전히 오라비를 무척 좋아하지만 마지막에 버림 받은 점 때문에 마스터에게 자신에게 문제가 있는 점을 알려달라고 한다.

파티에 벤케이가 있으면 벤케이가 할 수 있는 걸 해보라고 하지만 못하기 때문에 화낸다...지만 사실은 카이존인 걸 알면서 놀려먹는 것. 오니가시마에선 우시와카마루가 몸집이 부풀어오른 벤케이를 보고 본인 입으로 '벤케이...라는 걸로 해도 상관은 없지만...실은 보고도 못 본 척 하고 있던 카이존...'이라고 하면서 확정됐다.

그 밖에 게으름 부리다간 너구리 된다고 말하려다가 소가 된다고 바꿔 말하는게 귀엽다. 싫어하는 것은 높은 곳이라고. 바보...가 아니라 천재니까요

2 스테이터스

패러미터
근력 D내구 C민첩 A+마력 B행운 A보구 A+

승마하는 말의 이름은 '타유구로(太夫黒).

인게임 성능 및 대사는 Fate/Grand Order/서번트/라이더/우시와카마루 항목 참조.

2.1 스킬

■ 클래스 별 능력



랭크제2절 이하의 영향에 의한 마술을 무효화한다.
대마술, 의례주법 등의 대규모 마술은 막지 못한다.
C

라이더 치고는 그럭저럭 괜찮은 수치의 대마력. 텐구의 병법의 효과로 랭크업 되어있다.
 


랭크기승의 재능. 모든 탑승물을 잘 다뤄내지만, 용종은 다루지 못한다.
A+

라이더 클래스로서는 무난하지만, 동시에 최고 수준인 랭크의 기승.
 
■ 고유 능력





랭크요괴인 텐구에게 병법을 배웠다는 일화로부터 유래됨.
검술, 궁술, 창술 등의 근접전투력 및 군략이나 대마력 등에 보너스.
A

11살 때 구라마데라에 맡겨진 우시와카마루는 쿠라마 텐구(鞍馬天狗)를 만나 병법을 전수받았다고 전해진다.
다양한 스킬을 증가시켜주는 보너스 스킬. 마경의 지혜 등의 스킬보다는 약간 범용성에서 밀리지만, 다양한 상황을 대처할 백병전 능력과 자신의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좋은 스킬이다. 어새신 같은 기척차단도 가능하다.
 




랭크만인에게 호감을 사는 그릇은 아니지만,
가까이 다가갈수록 그녀의 기묘한 매력에 사로잡힌다.
C+

왕이 될 수준은 아니지만 군대를 이끌기엔 적합한 카리스마.
 




랭크제비처럼 가벼운 몸놀림.
고죠 대교에서 벤케이의 무시무시한 참격을 1번 뿐 아니라 2번 3번 피해냈다.
B

燕の早業.
제비 같은 빠름. 하필 세번이라는 점에서 츠바메가에시가 떠오른다.
 


인게임으로는 구현되지 않았지만, 텐구의 병법의 설명으로 인해 군략도 지니고 있을 거라는 추측이 가능하다.

2.2 보구

차나왕 유리담 (遮那王流離譚)
랭크 : A++종류 : 대인보구 (자기)레인지 : 1최대포착 : 1명
우시와카마루가 미나모토 요시츠네가 되어 오슈에서 죽을 때까지 이룩한 다양한 전설의 구현화.
5가지 오의 중에서 Fate GO에서는 '단노우라 팔척뛰기'만 사용된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1권 中

생전에 이룬 전설들이 구현된 일화 보구. 차나왕은 미나모토노 요시츠네의 별명 중 하나이며, 유리담(流離譚)의 유리(流離)는 '유랑'과 같은 뜻이다. 한국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말.

총 다섯 개가 있고, 외전이 하나 있다.
 


자재천안 육도간파 (自在天眼 六韜看破)
랭크 : ???종류 : 대군오의레인지 : ???최대포착 : ??명
필드 위에 있는 모든 인원의 강제전이.
자기 진영을 압도적으로 유리하게, 적진을 압도적으로 불리하게 번경한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中

대군 전투에서는 치명적이기 짝이 없는 보구. 포지션 변경 능력으로만 따지면 왕의 군세보다도 강력하다.
 


우스미도리 천인축보 (薄緑 天刃縮步)
랭크 : ???종류 : 대인오의레인지 : ???최대포착 : ??명
우스미도리에 의한 빛나는 참격. 텐구의 보법에 의한 축지법으로부터의 일격은 피하기 어렵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中

오키타처럼 축지하며 공격. 인게임에서 사용하는 단노우라 팔척뛰기의 공격모션은 이것을 종합한 것으로 보인다.
 


벤케이 부동입지 (弁慶 不動立地)
랭크 : ???종류 : 대인오의레인지 : ???최대포착 : ??명
무사시보 벤케이의 육체만을 유사적으로 재현. 벤케이에 대한 신뢰가 강하면 강할수록 강고한 방패가 된다.
B랭크의 대군보구까지라면 막을 수 있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中

B랭크 대군보구까지도 막아내는 강력한 방패. 가드벤트 프렌드 실드
 


단노우라 팔척뛰기 ( 壇ノ浦だんのうら ・・ 八艘跳はっそうとび)
랭크 : C종류 : 대인오의레인지 : 1최대포착 : 1명
단노우라에서 보였던 팔척뛰기의 구현화.
아무리 발판이 나쁘더라도 발을 디딜 곳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도약에 의한 이동이 가능. 또한 도약력 자체도 강화한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中

팔척뛰기 일화가 구현된 것. 배 여덟 척을 껑충껑충 뛰어넘으며 도망친 일화의 구현이다.

인게임 연출은 배 여덟 척을 뛰어넘으며 적에게 다가가 베어버리기. 비슷한 공격방식인 사쿠라 세이버와 달리 초기 서번트라 연출이 워프타는 것처럼 뚝뚝 끊어진다.
 


craft_essence_270.jpg
호에마루 거미살 (吼丸 蜘蛛殺)
랭크 : ???종류 : 대인오의레인지 : ???최대포착 : ??명
우스미도리가 지닌 본래의 '힘'을 발휘한다.
주변의 '마(魔)'를 쫒아내고, 소리에 의한 데미지를 입힌다.

Fate/Grand Order 마테리얼 中

주무기인 우스미도리의 진명개방. 蜘蛛는 우리말로 '거미'를 뜻한다.
 


희견성 고드름깎기 ( 喜見城きけんじょう ・・ 氷柱削つららけずり)
랭크 : ???종류 : ???레인지 : ???최대포착 : ???

차나왕 유랑담의 오경외전. 외전이라 그런지 스테이터스창에는 미표기되며 5가지에 포함되지 않는다. 공중으로 도약해 팽이처럼 회전해 양단하는 기술.

천마 오토기조시 오니가시마 이벤트 스토리에서 이바라키도지의 오오에산 대염기를 상대로 사용한다.

눈 내리는 오니 섬에 찾아간 전승이 기반일 듯 하다.

3 작중 행적

아직 스토리 내의 등장은 없다. 주로 이벤트 스토리에서 얼굴을 비추는 편.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등장해서 망가지는데, 얼터 왈 브레이크가 고장난 충견. 생전의 오라버니나 현재의 구다즈에게 마물의 목을 마구 잘라 선물이라고 보내서 무섭게 하는 모양(...). 다만 이때 유저와 구다즈의 반응도 제정신은 아니었는데 필요한 건 악마의 심장이지 목이 아니라며 무서워했다고...하기사 만신의 심장은 항상 부족하다 그래도 요즘엔 이벤트 덕분에 쓰는 경우가 별로 없으면 그냥 쌓인다. 그리고 최근엔 눈을 모으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걸 무욕한게 멋지다면서 자기에게 몸이 떨릴 정도로 엉망진창인 작전을 내려줬으면...한다 말하기도... 크리스마스 이벤트 한 방에 완벽한 네타 캐릭터가 되버렸다는 평도 있는 한편, 이걸 보고 '이렇게 브레이크가 망가졌던 것이 사실 요리토모와의 사이가 틀어진 원인이 아니냐'는 사람도 있다. 사실 선조가 누군가에 대한 애정이 넘치다 못해 얀데레 수준의 모성애를 자랑하던 사람이었다는 걸 고려한다면 피가 어디 가는 건 아닌 모양이다(...).

발렌타인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코인 초코로 그녀의 초콜릿을 받으면 칼 모양의 초콜릿을 받는데 원래는 적장의 수급 모양으로 만들려고 했는데 주변에서 죽일 듯이 말려서 바꿨다고 한다.

작중 취해서 지장을 보고 형님과 빼닮았다고 좋아하는데 이야기 들어보면 아무래도 요리토모는 질색인 눈으로 쳐다본듯....

4 기타

공개 전에는 요시츠네 설 외에도 마이너하게 너구리 비슷한 검집이나 너구리의 의성어에서 너구리하면 유명한 도쿠가와 이에야스로 보기도 했었다. 요시츠네인게 거의 명확했던 수준이라 그렇게 메이저한 설은 되지 못했다.

원전 고증이 은근 잘 된건지 오니가시마나 마테리얼 인연대사를 보면 자신이 호의를 보내는 대상이 아닌 다른 대상에겐 굉장히 잔인한 면모가 있다. 예를 들어 벤케이의 경우는 '이미 다 알지만, 재미있으니까 냅두고 있다. 질리면 절 뒤에서 베어 버리자.'라고 나와있고 광화 EX인 라이코우와는 '본질적으로 비슷하다'고 한다.
  1. 로드 엘멜로이 2세의 사건부 일러스트레이터.
  2. 요시츠네는 이치노타니 전투에서 히요도리고 절벽을 기마병과 함께 내려가 적을 기습하거나 폭풍을 추진력삼아 배를 몰고 여덟 배을 뛰어다니며 싸웠다는 일화(팔척뛰기)가 있다. 그외에도 오라버니를 사모했다는 점에서 요시츠네와 요리토모의 관계를 떠올리게 한다 정작 오라버니쪽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