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삼국연전기3.png
「주군을 가진다는 것은 그런 것이다. 너에게 그런 각오가 있느냐? 」
삼국연전기 ~소녀의 병법~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쿠라이 타카히로.
모티브가 된 인물은 관우.
운장의 마스코트인 긴 수염은 사라지고 긴 머리카락을 찰랑이는 미청년. 다소 우수에 젖은 듯한 모습으로 냉정하게 의형인 현덕을 보좌하고 있다. 온몸이 붉고 속눈썹이 긴 적토마를 가지고 있다. 돈에 있어 꽤나 무신경한 다른 동료들 때문에[1] 씀씀이에 꽤나 깐깐하다. 현덕군의 재정을 책임지는 인남캐 그래서인지 주인공이 가게에서 덤을 많이 받아오면 앞으로 쇼핑은 네게 맡기겠다며 좋아한다. 훌륭한 주부
과거에 부용과 함께 맹덕 밑에서 일한 적이 있었고 맹덕에게 한번 신세를 진 적도 있다고 한다. 부용과 미묘하게 안맞으며 요리에 있어서는 라이벌관계. 부용의 말로는 잔소리도 심하고 사람을 잘 의지 하지 않으며 자긴 불행하다 생각하며 벽을 만든 채 고독해 하는 점 중2병도 있는 데다 마음도 안맞는 것도 있는데 그냥 보면 시비걸고 싶어진다고(..) 그리고 덤으로... [2]
Daisy2의 삼국연전기 공식 인기투표 순위는 11위.
삼국지 원작과 가장 이미지가 다른 캐릭터. 맹덕에게 '네 성격은 우리 군에 맞는다.'는 이야기도 듣는다. 드라마CD 사랑의 진검승부에서는 자룡과 활쏘기 시합을 하면서 맹덕류(?)의 정신공격을 가한다. 그러나 중모만큼 단순하지 않은(…) 자룡은 귀마개를 하는 것으로 해결봤다.
가벼운 근시이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을 정도라고. 루트로 들어가면 안경 쓴 모습을 한 번 볼 수 있다. 오파츠?
취미는 요리. 익덕의 말에 의하면 단 것을 잘 만든다고 한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실상은 주인공과 똑같이 차원이동한 현대인. 현실에서의 이름은 나가오카 코우세이(長岡広生)로, 본래는 진로 문제로 고민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이었으며, 삼국지를 좋아했었고 그 중에서도 삼국지의 관우를 동경하고 있었다.그러니까 삼덕 책의 세계로 넘어와서는 장생(長生)[3]이라는 이름을 쓰면서 진짜 운장과 지냈다. 그러나 진짜 운장이 불길 속에서 그의 책을 구하려다가 목숨을 잃은 동시에 책도 소실되고[4], 그 대가인지 '관운장'으로서의 삶을 짊어지게 되고, 행여 죽더라도 진짜 운장이 죽은 날로 리셋되어 몇 번이고 삶을 반복하는 처지가 되었다.첫번째 삶에선 중모군에게 처형당해 죽었고, 두번째 삶에서는 같은 처지의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은 손가 백부의 천하통일을 바랬고 달성했다고 한다. [5] 그리고 운장은 중모군과 싸움 도중에 전사한다. 세번째 삶에서도 이와 같이 똑같은 삶을 살다가 생을 마감하게 되었고 주인공과 만난 것이 네번째 삶이라고 한다.[6] 어두운 성격은 그런 상황에서 기인한 것. 요리가 취미인 것도 현대의 맛을 되살린 요리를 먹으며 본래의 자신을 추억하고 있는 것 같다.
이 게임 연애 루트 해피 엔딩 중 유일하게 주인공이 현실로 돌아오는 엔딩을 보유하고 있다. 여주인공이 도서실에서 주운 안경은 책 속에 빨려들어가기 전에 주인공과 부딪힌 인물 즉 나가오카의 것이었다.[7] 현실에서는 주인공보다 한 살 위이다. 부모님을 졸라서 전학왔다는데……. 대체 학교는 어떻게 찾은거지
- ↑ 현덕은 평소에는 검소하지만 한 번 쓸때 크게 쓰고, 익덕은 돈이 생기면 다 먹을 것을 사는데 써버린다고.
- ↑ 부용은 운장의 부하를 좋아하는데 못만나게 한다고 한다.
- ↑ 원전 삼국지에서 관우가 운장이라는 자(字)를 쓰기 전 쓰던 자이다.
- ↑ 책에 있던 말수가 하나 부족했던 이유가 바로 나카오카가 관운장을 죽게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 ↑ 이 때 나카오카는 한번 책의 주인과 함께 돌아가는 것을 시도해 보았으나 실패했다고한다.
- ↑ 그리고 이 삶의 다른 인물들이 제일 원래 역사와 닮아있는 인물들이라고 하는데
그 동안 어떤 캐릭터들을 봐왔던걸까 - ↑ 안경의 행방 나카오카->주인공->운장(나카오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