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제노기어스)

제노기어스의 생명체.

인간형 특수 변이체의 별명. 일반적으로는 사령으로 불린다. 인육을 먹는 괴물이지만 그 외의 정보는 불명. 참고로 인간형이 아닌것도 가끔 보인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인간과 기계의 융합형 기어의 중추회로로 되어야 할 소일렌트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사람의 변이이다. 지상에서의 테스트로 합격한 사람은 를 해체당하고 복구작업을 이라는 마개조 당해 코어가 되며 나머지는 식량이나 약품의 원재료로서 처분된다.

웰스가 된 사람은 스스로의 신체가 썩어가는 고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건강한 인육을 요구하지만, 결국은 죽을 때까지 그 고통으로부터 해방된 일은 없다고 한다.

결국 나중에 지상에서 카렐렌함정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웰스로 변이된다.

제사이아 블랙의 말에 따르면 편안히 죽음을 맞이하게 해주는 것이 방법 중 하나라고한다. 자기 아들인 빌리 리 블랙이 했던것은 틀린게 아니라며.

침팬지의 아종인 1살 「웨르스」에 유래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된다.

이것은 원래 「」을 의미하는 라틴어이지만, 그 밖에도 장내의 악인균 웨르스 등 그런 단어는 많아서, 사령 웰스의 정확한 출전은 불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