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Wilson The Grizzly Bear.png
Wilson The Grizzly Bear. 발더스 게이트 2 EE에서 이스터 에그로 추가된 동료. 이름 그대로 그리즐리 베어(...)다. 심지어 클래스 키트조차 '그리즐리 베어'다. 켄사이와 유사한 컨셉인데 전사계열 메이저급 능력치에 자체 무기가 +5까지 성장하고 공회까지 5회로 성장한다. 거기다가 투웨폰 즉 이도류 취급이고 하이어빌도 파이터 것을 가져오므로 상당히 강한 편이다. AC가 낮은데 대신 HP가 높고 체력 재생 능력까지 생기므로 크게 발목을 잡지는 않는다. 다만 곰이기 때문에 말도 못 하고, 장비도 무기도 전혀 쓸 수 없다는 단점이 크기 때문에[2] 개그 캐릭터 이상이 되기는 어렵다.
특수능력으로 클래스 키트 직업인 버서커의 격노를 쓸 수 있지만 여기에 미로, 봉인, 레벨 드레인에 대한 면역성은 없다. 그외에도 공격시 15% 확률로 베어허그를 써서 2d6 둔기 피해를 입힌다.
영입 방법은 처음 니라 동료 퀘스트 때 숨겨진 도피처(Hidden refuge)에서 중앙 맨 위에 있는 NPC와 대화하면 윌슨에 대한 저널을 얻을 수 있는데 그 후에 라사드 동료 퀘스트때 이단의 사원(heretic temple) 입구 아래쪽으로 가면 나오는 우리에 갇혀 있는데 거기서 1000G에 해방시켜 줄 수 있다. 그리고 우리의 양자는 곰의 말을 알아듣고 제대로 된 대화를 한다. 그 후 맵의 입구로 돌아가면 동료로 받을 수 있다. 단 라사드 동료 퀘스트를 깨기 전에 해방시켜야 한다.
일종의 정신병원인 스펠홀드로 잠입할 때 해적 두목에게 자신이 미쳤으므로 정신병원에 가야 한다는 걸 납득시켜야 하는 장면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윌슨이 동료로 있다면 자기가 미치지 않고서 곰을 데리고 다니겠냐고 말해서 들어갈 수 있다(...). 다른 대안은 민스크.
이스터 에그성 동료이긴 하지만 일단 명백히 BG2EE에 등장하는 동료인 만큼, 윌슨을 데리고 엔딩을 보게 되면 후일담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