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게임

∀건담의 등장인물들, 그리고 우주선.

1 선대 윌 게임

지구인. 100년 전 지구로 내려온 디아나 소렐과 사랑에 빠져 청혼하나 구혼자의 규칙에 따라 동방에 있는 극락조의 깃털을 구하기 위해 디아나와 헤어진다. 후대 윌 게임의 전전대에 해당된다.

하지만 이후 두 사람은 만나지 못했고, 선대 윌 게임 또한 극락조의 깃털을 구하긴 했지만 조난당해 사망하고 만다. 결국 100년 뒤에 디아나가 만나게 된 것은 후대 윌 게임, 그리고 그가 남긴 극락조의 깃털 뿐.

브래드 피트를 모델로 만든 캐릭터지만 브래드 피트의 단점만 물려받았는지 느끼함과 수세미수염을 함께 보유한 아저씨가 되어 버렸다. 역시 문 레이스의 패션 취향이 남다른 것일지도.

2 후대 윌 게임

파일:Attachment/Will Game.gif
전현무
ウィル・ゲイム / Will Game
성우는 사카구치 켄이치.

선대 윌 게임의 후손으로, 달에 가서 디아나 소렐을 통해 선대 윌 게임의 로맨스를 확인하는 것을 꿈으로 삼고 있으며 그것을 위해 애인인 테테스 하레와 함께 킹스레이에서 우주선을 발굴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로랑 셰아크디아나 소렐과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디아나가 지금의 자신이 키엘 하임이라는 걸 순간 깜빡 잊어버렸을 정도로 선대 윌 게임과 닮았다.(선대와 다른 점이라면 눈물점의 위치로, 선대는 오른쪽, 후대는 왼쪽 눈 밑에 점이 있다.)

로랑의 도움으로 우주선을 발굴하게 되지만, 문 레이스의 첩자였던 테테스 하레의 꼬임에 넘어가 같이 발굴한 모빌슈트 SPA-51 캐논 일레푸토[1]와 함께 디아나 카운터에 투신한다. 그러나 디아나 카운터 강경파에 의해 전투를 위한 구실[2]로 이용만 당하다 결국 수어사이드 대와의 전투에서 비참하게 사망하고 만다.[3]

테테스 하레의 유혹도 있긴 했지만, 현실 감각이 없고 모험심에 불타기만 했던 성격으로 인해 달에 가겠다는 목표가 집착으로 바뀌면서 정작 자신의 진정한 목표인 디아나 소렐이 눈 앞에 있는데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한 어리석은 캐릭터.

3 우주선

Uploads:"wilghem.gif"

후대 윌 게임이 발굴해 낸 우주선으로, 전체적으로 좀 짧아보이는 전함인데 요리보고 조리보면 딱 아가마의 앞을 툭 잘라낸 형상이 떠오르는 모습. 브릿지에 수납기능이 있으며 메가입자포가 6문 달려있다.

직접 달에서 교섭하기를 원했던 구엔 서드 라인포드의 뜻에 따라 밀리샤를 태우고 마뉴피치의 매스 드라이버를 통해 우주로 올라갔으며, 이후 김 깅가남과 손을 잡은 구엔의 지휘 아래 디아나와 맞서게 되지만 폭주한 턴 엑스의 공격을 받고 중파되어 추락하고 만다.

전쟁이 끝난 후에는 수복되는 모습이 나왔는데 볼쟈노 공의 모습이 나온 것으로 보아 루자냐에서 관리하게 된 듯.

슈퍼로봇대전 알파 외전에서는 등장하지 않으며 대신 라 카이람이 발굴되었다. 전함 윌 게임을 파낸 것에서 온 게 아닐까 싶...긴 한데 왜 라 카이람일까(...).

참고로 기획단계에서는 화이트 베이스를 등장시킬 예정이었으나 너무 갔다는 의견에 윌 게임으로 대체되었다고 한다. 그 아이디어와 동시 제안된 것이 제타 건담 발굴이었던 걸 생각하면...
  1. 짐 캐논처럼 생겼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자멜로 대체.
  2. 당시 밀리샤와 디아나 카운터는 정전 중이라 전투를 벌일 수 없었지만, 윌 게임은 디아나 카운터 소속이 아니므로 협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를 이용해 밀리샤의 공격을 유도하여 전투를 벌이려 한 것.
  3. 동체 측면에 볼쟈논의 바주카 영거리 사격을 직격당해 격파되었는데, 살짝 열린 콕핏 해치 틈새로 기어 나오려는 듯이 양 팔을 내놓은 채 죽었다. 나오고 싶어했으니 (시체만이라도) 꺼내주자는 소시에의 말에 로랑은 저거... 팔 뿐일지도 몰라요...라고 대답했다. 흠좀무. 슈퍼로봇대전에서는 사망했다는 묘사는 없고 디아나 카운터에 투신했다라는 식으로 모호하게 표현했는데 그 이후의 행적이 알려지지 않고 스토리상에서 사라져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