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환상게임)

환상게임청룡 칠성사
이름유각유항유저유방유심유미유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00px

1 소개

프로필
본명아유르(Ayur)
칠성사 이름유심(心宿)
나이25세
193cm
혈액형?
생일11.17

환상게임의 등장인물.

청룡 칠성사의 일원이며 본명은 아유르(Ayur). 칠성사로서의 이름은 나카고(心宿)며, 유귀처럼 표식은 이마 가운데에 있다. 성우는 후루사와 토오루 / 김수중.[1] 환상게임의 최종보스. 키는 193, 혈액형은 불명, 생일은 11월 17일이다.

2 작중 모습

나이는 25세. 능력은 기공술과 염동력. 청룡 칠성사의 리더격인 미남 캐릭터. 구동군의 2/3의 병력을 장악하고 있는 장군이지만 진심으로 황제를 섬기는 건 아니다. 서방 이민족인 빈족[2] 출신이다. 어릴 적 빈족을 습격한 구동국 병사에게 윤간 당하는 어머니를 앞에 두고 처음으로 칠성사로서의 힘에 눈을 떴으나 너무 강대한 그 힘으로 구동국 병사들은 물론 어머니도 죽고 말았으며, '칠성사로서 보호한다'는 명목으로 끌려간 궁전에서 구동국 황제의 노리개가 되고 만다. 그 뒤 세계의 모두를 증오하여 스스로의 목적을 위해 청룡의 힘을 이용하려고 한다. 그래서인지 성격은 차갑고 무자비하다. 능력은 유귀처럼 '기(氣)' 를 조종하지만, 무인답게 검을 이용한 전투도 뛰어나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목적을 위해선 수단을 가리지 않는 책략가. 타산적, 이기적이며 언제나 무표정한데도 이상한 카리스마로 다른 사람을 끌어들인다.

소진아가 처음 사신천지서에 도착했을 때 매춘굴에서 그녀를 구해주었다. 하지만 소진아에게 스스로가 더럽혀졌다고 거짓말을 해서, 강미주를 미워하도록 한다. 그 뒤에 소진아보고 청룡의 무녀가 되어달라고 했다. 그래서 강미주와 소진아는 스스로가 맞닥뜨린 진실도 몰라본 채 서로를 오해했다. 소진아가 유귀를 좋아했기 때문에, 구동국 사신에게 유귀를 데려오도록 한다. 그런데 유귀는 유심에게 대들다가 엄청나게 맞는다. 후에 강미주의 애정으로 유귀는 원래대로 되돌아온다. 유항을 유장으로 속여서 주작 소환도 가로막았다. 물론 그 뒤로도 강미주 일행을 뒤쫓아다니면서 사사건건 가로막았다. 유유가 스스로의 목숨까지도 내던져서 얻은 현무의 신좌보도 유미를 이용해서 가로챘다. 서랑국에서 백호의 신좌보도 빼앗아 결국 청룡 소환에 성공한다. 먼저 주작이 봉인당한 후에 전쟁에 참가하다가 전쟁에서 회군하여 반란을 일으켜 구동국 황제를 죽인다.

자기 대신 죽은 유방을 안고 싸웠는데, 유성이 휘두른 칼에 맞아서 어깨를 크게 다친다. 그 뒤 소진아의 부름으로 현실 세계에 나타났다. 그래서 사신천지서의 균형이 어긋났다. 진아의 마지막 소원인 주작의 봉인을 해제함으로서 미주는 주작을 불러내게 되고, 유장의 두루마리에 청룡이 봉인당해 칠성사로서의 힘을 잃어 유귀에게 치명상을 입고 죽는다. 귀에 걸고 있던 피어스만을 남겨둔 채. 그 피어스는 소진아에게 넘어갔고, 소진아는 그거를 소중히 여기게 된다. 알고 보면 꽤 불쌍한 캐릭터. 작중에서 직접 미주강간하려고도 했으나[3] 어릴 적 자신이 생각나서 하지 못한다.[4]

말 그대로 환상게임 1부를 책임지던 최종보스. 이 남자에게 상처를 입혀본 상대가 주작 칠성사에서 전투력으로 우위를 가리기 힘든 유성과 유귀밖에 없었고, 유성은 죽음을 각오한 일격을 가했지만 치명상을 입고 전사[5], 유귀의 경우엔 시리즈 내내 압도적으로 당했고, 유심을 쓰러뜨릴 때도 주작을 소환한 미주의 힘으로 청룡의 힘을 완전히 봉인당해서야 겨우 쓰러뜨릴 정도니 개인 전투력으로 따지면 현무개전의 칠성사들과 붙어도 부족하지 않다. 아니 오히려 사신수의 칠성사들 중 가장 강한 존재일 가능성이 높다. 여담으로 애니메이션 스태프들이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한다. 악역에 진지스럽게 나오기만 한 게 작가의 불만이였는지, OVA에서는 귀걸이를 통해 진아를 도와주기도 하며, 특전 영상에서는 사투리 뿐만아니라 기꺼이 미주에게 두드려 맞는 모습을 보인다. 참고로 팬레터를 매우 적게 받았다고... 본인도 그게 걸렸는지 유기가 펜레터를 받았냐고 묻자 엄청난 기 분노를 발산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나마 청룡칠성사 중에서는 인기나 비중이나 유심이 월등한 편인데도. 안습. 솔까말 유심에 비하면 나머지 청룡칠성사들의 팬덤은 공기에 가깝다
  1. 유귀 아버지와 중복이다.
  2. 정확하게는 구동국인과 빈족의 혼혈이다. 어떻게 봐도 서양인스러운 금발 청안은 빈족으로서의 특징이다. 어린 시절의 모습을 보면 여자애라 오해해도 할 말이 없을 만큼 귀엽다. 빈족 여인인 어머니가 구동국 장군인 아버지와 사랑에 빠져 그를 낳았다. 그러나 어머니가 홀로 키웠기 때문에 유심의 민족 정체성은 빈족이다. 빈족들은 다른 나라들과 종족들에게 따돌림받았는데 이유가 마신을 섬기기 때문이다. 작중에서 마신께 신탁을 올리는 모습도 나오며, 이 마신이 2부의 최종보스.
  3. 무녀는 순결을 잃으면 사신을 불러낼 수 없다.
  4. 유저 왈, "유심, 그 애를 건드리지 못한 이유는 그 애가 당신 자신 같아서입니까?"
  5. 다만 유성은 이때 진아의 소원으로 칠성사가 주작의 힘을 봉인 당했음에도 검으로 갑옷을 관통시켰으니 굉장히 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