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미주

(유우키 미아카에서 넘어옴)
환상게임의 무녀들
이름백다희최영선강미주소진아

파일:Attachment/강미주/20131204 171633.jpg

1 소개

이름유우키 미아카(夕城 美朱)
생일5월 12일(황소자리)
나이15세[1]
신장158cm
혈액형B형

원 이름은 유우키 미아카(夕城 美朱). 한국판은 강미주(코믹스+애니 더빙판) / 권지아(해적판). 성우는 아라키 카에 / 성유진.
환상게임의 등장인물. 역사상 세 번째로 나타난 무녀이자, 주작의 무녀.

2 작중 모습

항상 밝고 느긋하고 긍정적이며, 어떤 때라도 식욕을 잃지 않는 주인공이다. 명랑쾌활하고 순진하며 어리광쟁이에다가 얼빵한 구석도 있지만, 배짱 두둑하고 사람을 제대로 볼 줄 아는 관찰력도 예리하다. 가끔 앞 뒤 안가리고 과감한 짓을 저지르는 탓에 주위 사람들을 언제나 조마조마하게 만든다. 어머니가 이혼한 후, 여자의 힘 하나로 고생하면서 자신에게 과도한 기대를 거는 어머니와 대학생인 오빠와 함께 생활한다. 만화책에선 중학교 3학년생으로, 어머니의 기대와 소꿉친구인 소진아와 함께 있고 싶다는 마음 때문에 서진고교(일본판에선 코우난 학원, 애니 국내 더빙판에서는 성남대학교하긴 우리나라 중학교 3학년은 수험생이 아니니... 근데 마지막회 막바지에 나온 고등학교 교복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입시 준비로 하루하루를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진아와 함께 국립 도서관에 갔다가 고문서실에서 '사신천지서'라는 책을 펼쳐보고 그 책 속으로 빨려들어간다. 사신천지서 안에서 홍남국이라는 나라에 도착하게 되고, 그 곳에서 주작의 무녀가 되어 주작 칠성사를 찾아 주작을 불러낼 수 있게 여행을 떠난다.
여행을 하면서 친구인 진아와 오해를 사고 유귀와 사랑에 빠지지만, 같은 세계에서 살 수 없다는 현실을 비롯해 소중한 동료들의 죽음을 포함한 여러 시련을 겪고 점차 강인하게 성장하며 결국 주작을 소환하는데 성공하고 상황을 수습한다. 소원을 말할때마다 주작에게 먹혀갔지만 강한 의지로 먹히지 않았다.

2부에서는 유귀의 환생인 남유위와 연애하게 된다. 그리고 천정(텐코우)을 봉인하기 위해 다른 칠성사들과 함께 행동하게 되며, 주작성군의 도움을 받아 시간 제약을 받아 사신천지서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그 와중에 유위와 유귀가 분리되어 한동안 고생하기도 하지만, 유위와의 사랑을 확인하고 주작을 소환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천정을 봉인하고 유위와 결혼하게 된다.

3부에서는 유위의 아이를 임신하게 되지만, 유위를 좋아하던 사카키 마요가 사신천지서를 열고 들어가 2대째 주작의 무녀가 되어버림으로써 아이를 잃어버리고 쓰러지게 된다. 유위는 미주를 구하기 위해 환생한 주작 칠성사와 함께 가짜 칠성사를 물리치고 아이도 무사히 되찾는다.

3 평가

대체로 팬들의 평가는 답이 없다. 무녀로서 하는 일이 거의 없을 뿐더러 우유부단하다보니 그러는 듯. 남들이 위험하다고 말리는데도 몰래 일을 추진하다가 주변 사람들을 다 말려들게 하고, 심지어 주요 조연들까지 죽어나가게 한다. 일을 추진하는 이유도 가당치 않은 것들이 많아서[2], 독자들의 분노를 부르는 듯. 그 덕분에 순정만화 여주인공 치고 안티팬이 많은 편이며, 뉴타입 설문에서 최악의 여주인공 1위에 오른 전적이 있다. 안습...

  1. 다만 국내 해적판이나 투니버스에서 방영할 당시에는 검열 때문에 18세로 상향조정되었다. 결국 그에 따라 다른 주작칠성사들 또한 나이가 조금씩 상향조정되었는데, 17세에서 21세로 바뀐 유귀와 18세에서 22세로 바뀐 유성을 제외하면 모두 2살씩 상향조정되었다.
  2. 단순한 호기심과 남주와의 연애를 강행, 혹은 식욕 등이 주를 이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