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혼/용궁편

< 은혼
은혼/장편 시리즈
은혼/진선조 동란편
(101화 ~ 105화)
은혼/용궁편
(115화 ~ 118화)
은혼/몽헌편
(121화 ~ 123화)

竜宮篇

은혼 장편 에피소드. 115화부터 118화까지[1] 방영되었다.

1 개요

바다에서 경비대 일은 안하고 예쁜 언니들 몸매를 감상하면서 신나게 놀고 있던 긴토키 일행은 여자들의 수영복을 도촬하던 변태 거북이 카메나시를 적발한다.
카메나시가 용궁의 거북이란 것을 안 일행은 용궁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기 위해 그의 안내를 받아 용궁으로 향하지만 이 과정에서 똑같이 용궁으로 향하던 타에&큐베,완폐아 하세가와, 그리고 즈라[2] 와 용궁에 가기 위한 대난투에 휘말리고 이로 인해 어느 무인도에 전 일행이 표류해버린다.

하지만 무인도에서 필사적으로 살아가려던 도중 긴토키와 즈라가 이상한 상자를 만진 나머지 노인이 되어버린다.알고보니 이 무인도가 용궁이었고 수수께끼의 상자는 용궁의 여왕 오토히메가 자신을 유일한 아름다운 존재로 만들기 위해 발명한 모든 지구인을 늙게 만드는 병기였던 것.

카메나시는 그런 오토히메를 막기 위해 함께 싸울 용사를 찾았고 긴토키 일행이 당첨된 것.

오토히메는 긴토키 일행을 잡은 다음 타에를 자신의 앞에 끌고 가기에 이른다. 타에를 구하고 오토히메를 멈추기 위해 긴토키 일행은 카메나시와 함께 오토히메에게 대항하기에 이르는데...

2 에피소드 타이틀

한글 제목은 단행본 정발판 명칭에 따라 기재.

 * 115화: 한 사람의 시간도 소중하다(一人の時間も大事)
 * 116화: 누가 뭐래도 경험이 최고(亀の甲より年の功)
 * 117화: 아름다움은 여름 과일 같은 것(美は夏の果実の如き物)
 * 118화: 허리는 꼬부라져도 꼿꼿하게(腰は曲がってもまっすぐに)[3]

3 이것저것

무인도에서 일행들은 전부 다 혼자 포류한 줄 알고 흑역사를 하나씩 생성한다. 신파치와 다이조는 혼자인 줄 알고 알몸으로 뛰어다녔으며, 긴토키는 에네르기파를 연습했으며, 타에는 B'z의 노래를 열창하고, 큐베는 소녀 감성 돋는 모습을 보이고, 카구라는 중2병 돋는 라퓨타 드립을 친다. 그리고 카츠라는 이 모든 것을 반쯤 섞인 짓을 한다. 하지만 쪽팔려하지는 않는다

4 등장인물

5 진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오토히메가 타락해버린 이유는 과거 그녀가 사랑했던 남자 우라시마가 고향이 오랜 세월로 인해 달라지자 충격을 먹고 자살해버린게 계기였다. 즉, 이 이야기는 수명물이 야기하는 안좋은 가능성의 한가지 이기도.
  • 우라시마는 죽지 않았다. 자살해서 식물인간이 되었을 당시 오토히메에 인해 냉동수면상태가 되었는데,어느순간 용궁의 시스템 자체와 동화되었다.결국 그로 인해 백신이 만들어지고 컴퓨터를 통해 오토히메를 구해달라고 메시지를 남긴다.
  • 마지막에는 우라시마가 회복되었다는 암시를 남기며 끝난다. 사건 종료후 가부키쵸에서 용궁성이라는 술집을 열면서 자신의 악행을 속죄하며 지내던 오토히메에게 누군가 찾아오는데, 그는 우라시마가 과거 말했던 한마디를 읊조리고 오토히메는 미소를 지으며 뒤돌아보는 장면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참고로 애니메이션에서는 우라시마 역의 카와노 타케토시가 그 남자의 목소리까지 맡았는데, 우라시마 이외에 다른 배역이 스탭롤에 올라오지 않는다.
  1. 코믹스 174화 ~ 182화
  2. 일행으로 수수경단으로 낚은 꿩이나 원숭이가 있는데다가 어째 목적지가 도깨비섬이 아닌 천축인등 저 혼자 뒤죽박죽 짬뽕으로 총체적 난국이다(...).
  3. 단행본 21권의 부제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