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플하우스

홈페이지:[1]

EID_bibiane_dt20.jpg
n_logo.jpg
보크스와 마찬가지로 구체관절인형 관련 상품을 웹상에서 국내나 해외 대상으로 제작/판매하는 업체.

2003년에 회사가 설립되었고, 처음에는 구체관절인형 가구 및 소품을 판매했다. [1] 이후 리케월드의 인형들을 판매하기도 하다가 2005년에 첫 남아 비연 타입을 출시하면서부터 본격적인 구체관절인형 토탈 샵으로 자리잡았다. 이후 계속해서 SD13 급 남아와 여아들을 출시했다.

일찍부터 독특하고 리얼한 컨셉의 인형들을 출시하여 주목받았다. 일반적인 순정만화풍 인형들도 있지만 홀꺼풀 눈매, 갈색 피부, 엉덩이턱, 수염이 있는 중년 등 개성있는 인형들이 많다. 그러다가 2008년에 JID 여아, 그리고 대망의 EID 남자남아라고 하기 민망한 규모의 인형을 내놓으면서 독자적인 노선을 걷기 시작했다. 그리고 타사 인형과의 호환은 바이바이

옷 퀄리티도 좋은 편이지만 문제는 호환(...)바디 줄여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모델 상품군은 남녀를 포함해 연령대별로 EID, SID, YID, JID, KID, BID, PID 등으로 다양하고[2] 모델 한정[3] 상품군으로 2010년까지 녹트아르카나 서커스를 판매했고 이후 엘리멘탈 가디언 시리즈를 새로 시작했다. 이외에도 서브 테마로 동경이야기, 서부극, 오페라, 특수부대, 뱀파이어 등의 다양한 테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캐리비안의 해적을 연상케 하는 18세기 선원(모험가, 해적, 영국해군 등등...) 시리즈가 주 테마이다. [4]

인형 형태나 관절 기동성은 EID를 기준으로 보기 드물게 육덕지고 현실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때문에 리얼한 이미지를 좋아하는 국내외 계층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상당해 중국산 짝퉁까지 등장할 정도.[5] 사실상 리얼계 인형에서는 독자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

다른 업체에 비해 배송이 느린 편이라 주문 후 최고 60일까지 기다려야 된다. 배송 관련 클레임은 관리자의 스트레스가 심화되며, 이는 다른 고객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라는 공지를 올려 구관오너들의 빈축을 산 적도 있다[6]. 양재시민의숲역 근처에 있는 본사로 직접 찾아가서 수령할 수도 있다.
  1. 대부분의 구관덕들은 공감하겠지만 그 시기에 인형 가구의 수익성은...
  2. EID가 가장 크고 PID가 가장 작다. 참고로 2010 이후부턴 라인업 바디들의 기동성, 외형 리모델링이 새로 진행중이다.
  3. 다만 한정이라 못박기엔 애매한게 의상을 제외한 나머지 바디는 커스덤 돌 주문으로 메이크업까지 포함해 언제든지 구매 가능해 속칭 '특별 상품'에 가깝다.
  4. 테마 한정 인형들 때문에 가끔 주문 폭주로 배송이 하염없이 밀리기도 한다.
  5. 그래서 최근들어 불법 복제 인형 추방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
  6. AS 관련해서 큰 일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편은 아니었던 이미지가 이 일로 더더욱 안좋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