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워크래프트3의 오크의 레이더가 사용하는 스킬
비스티어리에서 개발해야 쓸 수 있다.
레이더의 존재이유이자 오크의 핵심, 개사기 기술. 상대 유닛에게 그물을 던져서 12초 동안 이동을 봉쇄하는 기술로 이 스킬 하나만 잘써도 끊어먹기가 훨씬 수월해진다.[1] 영웅에게는 3초만 지속되지만 레이더를 한마리만 굴리는 오크는 없으니 영웅에게도 매우 치명적이다.
몇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드라이어드나 스펠 브레이커같은 매직 이뮨 유닛이라도 타겟이 되며, 디스펠이 안먹힌다는 점. 그리고 인스네어에 걸리면 채널링도 끊기고, 보존이나 생츄도 못 태운다. 유닛 하나에게 사형선고를 내리는 기술이라고 봐도 된다. 거기에 공중 유닛에게 던지면 땅으로 끌어 내리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정석 조합 그런트+레이더의 대공을 책임진다. 오크의 대공유닛이 워낙 먹튀 수준이라 안 쓰는 게 낫기 때문. 정확히는 소수 공중유닛은 인스네어가 맡고 가고일이나 그리폰처럼 아예 공중 유닛만 바글바글하게 뽑는다면 숏더바이더빔!
블러드 메이지의 배니쉬로 인스네어에 걸린 유닛을 풀어낼 수 있다! 오크전에서 잘 활용해 보자.
존재 자체로 키퍼 오브 그로브를 까는 스킬이기도 하다. 키퍼의 인탱글링 루츠는 디스펠 가능, 대공 불가, 마나는 마나대로 먹고... 안습. 인탱글이 우월한 건 데미지를 주는 것과 쿨이 8초라는것 뿐이다. 하지만 키퍼는 게임 내에 하나밖에 쓸 수 없고 레이더는 여러기를 같이 쓰기에 쿨타임 차이는 의미가 별로 없다.(...) 덕분에 수많은 나이트 엘프 유저들이 레이더와 키퍼의 교환을 원하지만 줄거 같아?문웰 회복도 같이 준다면 생각해보고.
나가 종족의 나가 미르미돈도 사용할 수 있다. 인스네어에 걸리면 메이브 쉐도우송이 블링크를 쓸 수 없어서 어려움 난이도에서 블링크 믿고 함부로 날아다니다가 발목잡혀 끔살당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2 스타크래프트 퀸의 스킬
2.1 스타크래프트 감염된 케리건의 스킬
개발하지 않아도 사용할수 있다.
스킬의 효과는 위의 2번과 동일하다.
블리자드는 인스네어를 참 좋아하나 보다 속박물 취향?
- ↑ 워크에서는 유닛 하나하나가 엄청나게 중요하며 한기 두기 끊기는것도 큰 손해다. 종족을 가리지 않고 유닛 개개가 비싸고 강하기 때문.
물론 언데드는 예외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