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도시(란스 시리즈)

Free_Cities_and_Japan.png

1 개요

란스 시리즈에 나오는 지명.

루드라사움 대륙의 남동쪽, 다시 말하자면 리자스 왕국의 남쪽에 위치하는 도시와 국가들이 모여서 된 일종의 연합. 각자 특색 있는 도시를 지니고 있다.

부르는 명칭은 "자유도시 XXXX", 단 AL교의 본부와 샹그릴라는 그 위치상의 문제로 앞에 자유도시를 붙이지 않는다.

란스 9 시점에선 공산주의가 대두되고 있다고 한다.그만둬

2 도시 일람

2.1 아이스

란스의 집이 있는 도시. 란스가 소속되어 있는 키스 길드와 회복약으로 유명한 해피네스의 본사 공장도 이 도시에 있다. 사나다 토우린은 란스의 밑에서 일하는 것을 목표로 해 이웃집으로 이사왔다고 한다.

란스의 집과 키스 길드는 란스 퀘스트에서 각각 코파 제국의 CITY로 이동했다. 토우린만 불쌍 란스의 집은 란스의 성으로 업그레이드. 게다가 키스는 자신의 미인 비서 하이니와 결혼까지 했다.(…)

2.2 커스텀

란스Ⅱ》의 무대로 당시 개발살이 났었다. 현재는 마리아 카스타드마소우 시즈카를 비롯한 커스텀 4마녀(+@)의 도움에 힘입어 어느 정도 부흥한 상태이며, 시즈카가 방위대 대장을 담당하고 있다. 마리아 카스타드의 공방이라든지. 미리 요크스미르 요크스의 약가게도 여기에 있다. 외전격인 《귀축왕 란스》에서는 엘레노아 란이 시장이 되었지만 《란스 퀘스트》 시점에서는 시장 대리.

2.3 레드

셀 카치골프가 사는 도시.

2.4 투신도시

란스Ⅳ》에서 투신도시 이라퓨가 추락한 후, 이라퓨를 기점으로 해서 생긴 도시. 당연스럽게 투신도시로서의 기능도 지니고 있다. 참고로 원래는 다른 자유도시가 있었지만, 당연스럽게도(…) 이라퓨의 추락으로 완전히 박살났다. 아리오스 테오만도 추락 당시에 이전에 있던 도시의 비밀결사 퇴치 중이었다고 한다.

2.5 라질

란스 3 및 귀축왕 란스에 나오는 자유도시.

2.6 화성국

화성대왕이 다스리는 나라.

화성대왕 자체가 전송기를 통해 외계인 "쿨피스톤"과 융합되어 있었는데, 《란스Ⅵ》에서는 하이 레벨 신으로 승격됐기 때문에, 지금도 그가 화성국을 다스리고 있는지는 불명이다.

2.7 한나

귀축왕 란스에 나오는 자유도시.
천재 군사가 살고 있다.

2.8 코파제국

코판돈 도트가 돈으로 구입한 작은 나라. 《란스Ⅵ》에서는 M 랜드도 병합시켜서 점점 커지고 있다.

코판돈이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란스를 신랑으로 맞아 들이기 위해서", 그러나 "난 작은 나라에 묶일 위인이 아냐"라는 란스의 말에 나라를 더 크게 하기 위해 그녀는 지금도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목표는 1조억 골드[1]

2.8.1 M 랜드

코파제국에 병합된 자유도시. 그 첫번째

유원지 도시. 여러 가지로 평가는 좋지만, 비싸기 때문인지 손님이 적다. 덕분에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으며, 《귀축왕 란스》에서는 시장이 사망하고, 시장의 아내인 운가 사요리가 어떻게든 꾸려나가고 있었다. 정사에서는, 《란스Ⅵ》에서 끝내 코파 제국에 병합된다.

란스 03에서도 등장하는데 귀축왕 때의 설정과 마찬가지로 시장이 사망하고 그 아내가 운영 중이다.[2] 어린 아이를 어지간히도 좋아해서 어린이는 무료에 사탕 같은 것도 공짜로 나눠주는 등 어째 망하기 딱 좋은 방침으로 운영하고 있다.

2.8.2 포르토갈

코파제국에 병합된 자유도시. 그 두번째

JAPAN과의 연결지점인 천만교 옆에 있는 도시. 덕분에 JAPAN에 갈려면 반드시 거쳐가야 한다. 즉 대륙 본토와 JAPAN 교역을 동점하다시피 하고 있다. 관서 사투리를 쓰는 코판돈 도트와, 어디서나 나타나서 물건을 파는 플루페트도 여기에 근거지를 두고 있다.

2.8.3 CITY

코파제국에 속해 있는 자유도시. 처음부터 따로 있던게 아니고 코판돈 도트가 만든 코파HD라는 무세치외법권에 사람들이 모이면서, 만들어진 새로운 자유도시이다.

자유도시 아이스에서 옮겨온 키스 길드가 있으며 란스의 성도 이곳에 있기에, 란스에게 있어서는 제2의 거점이라 할 수 있는 도시.

2.9 파란쵸 왕국

앨리스 소프트의 게임. '카에루뇨.파뇽'의 주인공이 왕자로 있는 국가

2.10 고모라 타운

작은 독립 마을. 란스가 14세에 있던 마을로, 촌장의 자매와의 첫체험을 개기로 플레이보이에 눈을 뜬 란스는 양다리에서 끝내지 않고 마을 처녀들에게 문어발식으로 확장을 해서 끝내는 그게 들통나서 이 마을에서 쫓겨났다. (쫓겨날 때의 나이 14세라고 하니 얼마나 순식간에 일을 벌렸는지 짐작가능.)

2.11 코우

란스Ⅲ》에 등장하는 도시. 갑자기 저주에 걸려서 마을 사람들이 하나도 남기지 않고 사라졌다. 덕분에 《란스Ⅳ》부터는 이름도 안 나온다. 란스 03에선 범인이 암 이스엘이라는 암시가 나온다.

2.12 록어스

《귀축왕 란스》에 나오는 자유도시. DX회라는 마피아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이 DX회는 상당히 질이 나쁘다.

2.13 ALICE교 본부

대륙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인 ALICE교. 통칭 AL교의 본부. 川中島라는 섬위에 있으며, 다른 도시와의 교역도 거의 없는 요새도시로 되어 있다.

2.14 샹그릴라

사막에 위치하는 도시로, 간단히는 갈 수 없다. 성녀 몬스터 "땅의 하우세스너스"가 초대의 지배자에게 잡힌 이후로 줄곧 이 도시의 유지를 위해서 잡혀 있는 채로 살고 있다. 자유도시로 치는 사람도 있고, 취급하지 않는 사람도 있어서 의견이 분분한 도시이다.

  1. 코판돈이 란스를 돈으로 사겠다고 하자 란스가 농담으로 말한건데 진지하게 받아들였다.
  2. 겐고로가 사요리를 짝사랑중이라는 설정도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