잿빛도시

カイナシティ Slateport City

파일:Attachment/잿빛도시/Slateport City ORAS.png
지도 설명
여러 지방에서 사람들이 모여 활기에 넘치는 항구 도시
표어
사람과 포켓몬 그리고 자연이 왕래하는 항구
위치
Slateport_City_Map.png
인접 지역
북쪽 ↑호연 110번도로(보라시티 방향)
남쪽 ↓호연 109번수로(무로마을 방향)
동쪽 →호연 134번수로(황금마을 방향)[1]

*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

*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 등장하는 마을. 모티브는 나가사키. 굉장히 경쾌한 BGM이 특징이다.

금탄도시에 지지 않을 만큼 꽤 큰 도시인데, 아쉽게도 체육관은 없다. 대신 다른 곳에선 잘 취급하지 않는 특별한 물건들을 파는 시장이 있다. 한약이라든가, 노력치 도핑약이라든가, 나중에 비밀의힘 기술머신을 얻고 나서 이용할 수 있는 별장 꾸미기 아이템이라든가. 특히 영판 기준으로 Energy Guru라고 도핑약을 파는 아저씨는 나중에 사천왕을 격파하면 가끔 건물의 TV에서 세일 어쩌구저쩌구 하는데, 이때 가면 도핑약을 반값(4900원)에 판다! 틈틈히 이용하자. 또한 그 아저씨 옆에 있는 누나한테 노력치 510을 모두 채운 포켓몬을 선두에 놓고 말을 걸면 노력리본을 준다. 물론 이 시장에서 포션이나 몬스터 볼 등은 취급하지 않는다. 시장 북쪽의 프렌들리샵을 이용하자. 여담으로 이곳 프렌들리숍에서 취급하는 항구메일을 챙겨가자. 나중에 보라시티의 여자에게서 코인 케이스와 교환할 수 있다.

이 곳에는 조선소, 해양 박물관, 항구 등 바다에 관련된 시설이 많다. 금탄도시의 데봉 코포레이션 사장에게서 받은 화물을 조선소에서 근무하는 과장에게 갖다줘야 하는데, 때마침 과장이 해양 박물관으로 외출했기 때문에 그쪽으로 갖다주지만, 바로 마그마단(루비)/아쿠아단(사파이어, 에메랄드) 졸개 2명이 화물을 내놓으라고 한다. 더블 배틀은 아니고, 각각 1명씩 쓰러뜨려야 한다. 그 화물이 뭐길래 대체 3번이나 노리는 거냐 졸개 2명을 쓰러뜨리면 퀘스트 종료. 이후 금탄도시로 돌아가서 사장에게 보고를 하면 학습장치를 얻을 수 있다.

나중에 검방울시티의 뱃지를 얻고, 송화산의 이벤트가 끝나고 난 뒤에 돌아가 보면 드디어 과장이 잠수함을 완성해서 진수식을 열지만 바로 마그마단(루비)/아쿠아단(사파이어, 에메랄드)에게 잠수함을 털리게 되고,먹튀그 잠수함은 그란돈(루비)/가이오가(사파이어, 에메랄드)가 있는 동굴로 가는 데 사용된다.

마을 남쪽에 해변이 있는데, 이곳은 잿빛도시의 일부가 아닌 109번 수로의 일부다. 중간중간에 트레이너들이 있으며, 모래성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에게서 부드러운 모래를 얻을 수 있다. 조만간 보라시티의 체육관에서 유용하게 쓰라고 주는 것일지도 또, 해변에 위치한 집에 있는 트레이너를 모두 무찌르면 초반 체력회복에 유용한 미네랄사이다를 6개 주고 그 이후에는 개당 300엔에 판다.

잿빛도시 ~ 보라시티 구간인 110번 도로는 복층 도로인데, 아래층은 풀숲이 있는 일반 도로, 위층은 자전거 도로다. 이 곳에서 라이벌과의 2차전이 발생하므로 체력 관리를 잘 해두자. 아무리 3세대의 라이벌이 역대 최약이라고는 하지만, 2차전의 난이도는 꽤 하므로[2] 레벨이 낮다면 잿빛도시로 다시 소환당할 수가 있다.

RSE 뮤직 컴플리트에 보컬 버전 BGM이 수록되었으며, 이는 포켓몬스터 마을 BGM중 유일한 닌텐도 공식이다. 참고로 잿빛도시의 BGM은 포켓몬 유일의 머니코드 사용곡.

애니판 AG에서는 로버트가 포켓몬 콘테스트에서 2관왕을 획득하였다. 특히 2차전은 그랜드 페스티벌.(...)
  1. 급류 때문에 파도타기로는 절대 갈 수 없다. 반대로 황금마을 쪽에선 올 순 있다.
  2. 1, 3, 4차전 직전에는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