田忌
(BC 385 - BC 315)
중국의 전국시대에 살았던 제나라#s-1.3의 장군으로 위나라의 정승이었던 추기와 권력을 다투었고 위나라의 장수인 방연의 공격으로 몇 차례 패했으며, 위나라에 사신을 갔다가 제나라의 군사로 활약하게 되는 손빈을 구출하고 그를 왕에게 천거했다.
기원전 354년에 동맹국인 조나라가 공격당하자 손빈을 군사로 삼아 제나라의 총사령관으로 출전하여 손빈의 계책에 따라 끝내 위나라와 3번을 싸워 모두 승리했으며, 기원전 344년에 공손한이 심부름하는 사람에게 자신이 전기의 부하라면서 자신의 주인인 전기가 자신에게 3전 3승 해서 천하의 위세를 떨치고 있다면서 장차 대사를 결행하기 위해 길흉을 점쳐 보도록 하라고 시켰다고 거짓 소문을 퍼뜨리게 했다.
이에 추기의 명령을 받은 점쟁이가 밖으로 나가 사람을 시켜 점을 치러 온 자를 체포하게 한 뒤에 제위왕 앞에서 자신이 들은 대로 증언했으며, 이로 인해 전기는 제나라에서 도망쳤다. 기원전 341년에는 초나라로 망명해서 초선왕으로부터 강남에 봉지를 받았다.
그러나 제위왕 사후 제선왕에 의해 복귀되었고 기원전 340년에 위나라가 조나라와 동맹을 맺고 한나라를 공격하자 한나라의 요청에 의해 손빈과 출전하여 끝내 위나라의 방연이 이끄는 군사를 격파하고 그를 전사시킨다. 손빈에게서 군사를 동원해 임치를 공격해 군왕을 손에 넣고 추기를 쫓아내라는 권유를 받았다가 이를 거절했으며, 손빈이 물러난 이후 추기에 의해 실각된다고 하지만 사기색은에 따르면 이 시기는 추기가 죽은 지 이미 4년이 지났다고 한다.
삼국지 12,13 |
삼국지 12에서는 전국칠웅 시나리오에서 나온다. 통솔, 무력은 80대인 무장. 전법은 공성강화.
삼국지 13에서도 등장 실각이 사나이를 키우는 것이다.
능력치는 80/85/41/62에 중신적성은 창술조련... 이지만. 통솔이 낮아서 임무장을 2장 받지 못하는 안습함을 가지고 있다. 적성은 S/A/C로 창술답게. 창술만 S다. 전법은 돌격지휘. 특기는 훈련6 / 순찰5 / 분전3 / 공성5 / 견수6 / 일기5 손자병법서를 구한다면야. 체면치례는 그나마 할 수 있는 편이기는 하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전기(동음이의어)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