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Revolutionary" Joshua Bristow
혁명가
에이스 컴뱃 제로에 등장한 오시아 국방공군 제8항공사단 제32전투비행단 '위자드' 편대 대장. 당시 대위. 36세. TAC네임은 베디비어의 형제 루-칸(Lucan). 성우는 키노시타 히로유키. 척 듣기에도 "내가 흑막이다"라는 느낌을 준다.
뛰어난 실력을 지녔지만 명령위반을 빈번하게 하기 때문에 상층부에서 미움을 받았다고 한다. 더욱이 이미 벨카 전쟁 발발 전부터 국경없는 세계의 리더로 활동한 듯, 래리 폴크와도 서로 알고 지내던 사이였으며, B7R 공방전에서는 그에게 국경없는 세계에 올 것을 제의 했지만 거절당했다. 하지만 그 후 연합군과 벨카군의 행위에 절망한 픽시를 다시 한번 초청하고, 결국 그를 참가시키는 데 성공한다. 그 후 썬더볼트 작전에서 가름 편대를 막아서지만 사이퍼에게 격추, 그 뒤로도 도피를 계속하며 대통령 암살을 기도했지만 동료의 밀고로 체포, 1급 사상범으로 오시아 랜드포드 형무소에서 감옥살이를 하고 있다.
나이트 루트 15화에 등장하지만, 어째 루트에 안 어울리게 F-16XL(위) 4기로 눈을 속이고 자기는 YF-23(아래) 4기로 공격하는 치사한 짓을 한다.[1] 대사도 다른 에이스들보다 더 잔인하다. "콕핏을 노려라. 녀석만 죽이면 된다."라는 발언을 직접 한다. 이건 나이트라기보단 머서너리. 눈치가 빠른 플레이어라면 편대 인트로 영상 때 나오는 대사를 듣고 적기의 숫자가 넷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는 것을 알아챌 수도 있다(This is Wizard 5. Roger.).
YF-23은 기체 성능도 준수한데다 스텔스 기능까지 있어서 상대하기 까다롭고, F-16XL은 YF-23에 비하면 보잘것 없지만. 아주 간혹가다 플레어를 사용한다. 물론 솔저 루트 3번째 미션의 그륀 편대처럼 마구 쓰는 게 아니라 어쩌다가 가끔 쓰는 것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선 몇번이나 회차를 반복하는 동안에도 한번도 보지 못할 수도 있다.
다른 루트에서는 아발론 댐에서 연설을 하고 있으며, 나이트 루트일 경우에는 앤소니 파머가 비슷한 내용으로 연설을 대신한다.
이 어둠과 저 작은 창문 바깥에 보이는 하늘만이 지금 내 세상의 모든것이지...사실은 그럭저럭 만족하고 있다네.
어둠은 날 감싸 경계가 없는 세계로 보내, 국경이 없는 세계인거지.
우리가 세계를 바꾸지 못한것은 그때문은 아니야
목표했던 결과인지는 신경쓰지 않아사람들이 지식과 변화를 바란다면 세계는 아직 변할수 있어.
지금의 세계는 아마 그 때부터 바뀌고 변화하고 있었던 거야.
- The OSEA Federal Prison of Land Ford, 11. Nov., 2005
- 오시아 대륙. 랜드 포드 연방 교도소. 2005년 11월 11일- ↑ 위자드1 본인은 YF-23에 탑승하고 있다. F-16XL을 내버려두고 YF-23들을 먼저 전멸시키면 위자드1의 마지막 무전이 나온다. 그런데 그 이후에 F-16XL들을 상대로 시간을 끌다 보면 가끔 무전을 날리곤 한다. 진작에 격추된 녀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