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언의 정령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400px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종언의 정령
일어판 명칭終焉の精霊(ジ・エンド・スピリッツ)
영어판 명칭Doomsday Horro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악마족??
이 카드의 공격력 / 수비력은 게임에서 제외되어 있는 어둠 속성 몬스터의 수 × 300 포인트가 된다.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게임에서 제외되어 있는 어둠 속성 몬스터를 전부 묘지로 되돌린다.

환영의 어둠에서 등장한 효과 몬스터 카드.

제외되어 있는 어둠 속성 몬스터에 비례해 공수가 증가하는 효과는 묘지의 어둠 속성 몬스터를 제외하는 카드와 훌륭한 시너지를 발휘한다. 암왕 프로메티스를 이용하여 묘지의 몬스터를 왕창 제외하고 공격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도 있고 끝의 시작을 이용해 드로우와 공격력 증가 효과를 동시에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위 효과는 장식이고 이 카드의 진가는 2번째 효과. 파괴되었을 때 제외된 어둠 속성 몬스터를 전부묘지로 되돌려 제외 코스트로 써먹었던 어둠 속성 몬스터를 재탕하는 것이 가능하다. 파괴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효과로 파괴되어도 효과는 발동하며, 디스트럭트 포션을 이용하면 라이프를 대거 회복하고 제외된 카드도 되돌릴 수 있다.

같은 부스터팩에 등장하는 다크화 카드들과의 궁합도 좋다. 특히 다크 암드 드래곤을 소환하고 이 녀석을 파괴시키면 먼저 제외된 어둠 속성 몬스터들이 몽땅 담드의 탄환이 되는 충공깽스러운 광경을 연출할 수 있다. 만약 여기에 앞서 프로메티스로 3장 남기고 제외한 다음 담드를 뽑고 이 카드를 파괴시키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레알 종언의 정령

이 외에도 네크로 가드너좀비 캐리어를 재탕한다던가 제외된 의식마인을 되돌려 묘지에서의 의식 소환 제물을 충당할 수 있고 어둠 속성 드래곤족 몬스터를 주축으로 한 덱이라면 레드 아이즈 다크니스 메탈 드래곤의 소환이나 효과 발동 코스트로 제외된 드래곤족 몬스터를 다시 묘지로 되돌릴 수도 있다. 시너지는 거의 없지만 BF에서는 BF-대패의 바유의 효과를 재사용할 수 있게 하고 암흑계의 문으로 제외한 몬스터를 되돌릴 수도 있는 등 어둠 속성 덱이라면 여러 가지로 써먹을 수 있다.

단점은 공수가 전부 ?라 서치가 힘들다는 것. 따라서 다크 버스트악몽 재발로 패로 가져오는 것도 불가능하다. 또 자신 뿐만 아니라 상대의 어둠 속성 몬스터까지 묘지로 되돌리기에 역으로 상대 담드의 탄환을 늘려버릴 위험도 있다. 또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져야 효과가 발동되기에 차원의 틈이나 매크로 코스모스가 필드 위에 있다면 망했어요. 바운스에 약한 건 말 할 필요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