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죠의 기묘한 모험(드라마 CD)

1 개요

1992~1993년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이란 이름으로 발매된 드라마 CD.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를 원작으로 총 3권이 발매 되었다.

2 특징

에피소드로 채택되지 않은 에피소드들도 회상 등으로 일부 나온다. 특히 죠타로가 체크메이트 당하고 쓰러져서 주마등을 펼치는 부분에서도 회상으로 다른 에피소드의 동료들의 대사가 나오는데일단 그 자리에 죠타로가 없었던 에피소드들이 있는 것 같지만 무시하자, 그러다가 카쿄인을 회상하던 중 카쿄인의 말을 통해 기척을 숨기기 위해 심장을 멈출 것을 생각해내기도 한다.

또한 죠타로가 DIO에게 "네놈의 말버릇을 말해줄까..!"라며 "무다무다"를 외치거나,[1] 표지판을 던져 디오에게 맞추거나 원작과 달리 일찍 DIO의 몸에 불을 붙이는 등 원작보다 더한 마왕포스를 보인다. 최종보스의 말투마저 빼앗는 마왕의 포스

오리지널 요소로, 죠타로가 "산멸해라!"라고 말하고, DIO가 죠나단을 언급하며 스페이스 리퍼 스팅기 아이즈를 쏘거나, 죽기전에 "잊고 있었어! 죠스타가 놈들의 얕볼수 없는 폭발력을!"라고 외치는 둥 1부에 대한 오마주도 나온다.

원작에 비해 좀 더 드라마틱한 묘사가 많아졌다. 또한 영상이 나오지않는 CD의 특성상 캐릭터 전원이 해설왕이 된다(...) 예를들면 1편에서 카쿄인에 의해 다리가 베일 때 "뭐지 이 초록색 촉수같은건!?"이라고 외친다던가(...)

3 등장인물

드라마 CD판 성우진은 아래와 같다. 이기미래를 위한 유산처럼 등장은 하지만 성우가 없는 케이스.

기타 엑스트라로 등장한 성우는 타카기 와타루 등.

4 스토리

4.1 1권 쿠죠 죠타로 대면

第1巻 空条承太郎見参の巻

카쿄인 노리아키와의 대결과 오리지널 스토리인 '스트레인지 디레이션'이라는 스탠드가 나오는 내용이다.

4.1.1 조용한 암살자 카쿄인 노리아키~하이어로팬트 그린!

第1章 静かなる暗殺者。花京院典明〜ハイエロファント・グリーン!

옛날에 나온 미디어믹스답게 원작과는 진행이 크게 차이난다. 죠타로와 카쿄인의 첫 대면시 둘의 목소리가 고등학생답게 상쾌하다는 평이 많다. 특히 하야미 쇼의 카쿄인은 제일 도련님스럽다고 평가된다. 실제로 드라마cd설명문에서 미소년(...) 이라고 표현돼었기도 했었다.
죠타로와 카쿄인의 첫 싸움으로 카쿄인에 의해 다리를 베였을 때 죠타로가 "뭐지? 이 초록색 촉수같은건!?"하고 말하거나 에메랄드 스플래시를 발사할 때 연출을 보고 "질척질척거리는 액체"라고 말하는 둥(...) 대체로 전원이 설명충스럽다. 또한 카쿄인이 건내준 손수건의 글자가 피로 쓰여져 있었다던가 아무리봐도 악역스러운 웃음소리라던가원작에서도 이상한 웃음이었던것 같지만 카쿄인의 상태가 원작보다 또라이스러워졌다. 또한 원작에서 눈을 찔리는 불량배 성우가 타카기 와타루라서 부를 넘나든 오쿠야스(..) 드립이 나오기도 한다.
보건실까지의 진행은 원작과 거의 유사하다. 카쿄인이 보건실에 쳐들어가서 스탠드 배틀을 하는 와중에도 불량배가 도망치지 않고 일반인 관점에서 해설을 한다. 또한 하이어로팬트 그린이 풀어지는 묘사가 액상(...)으로 변화된다고 하는 둥 묘사가 차이난다. 그리고 싸움 도중에 일반학생과 선생님이 또 난입하여 또 무슨짓을 저지른거냐며 죠타로를 추궁한다. 카쿄인은 그 틈에 선생님한테 "선생님! 그가... 쿠죠군이 저질렀어요"하며 일러바치는 비겁함(...)을 보인다. 그와중에 거기있던 불량배를 증인으로 써먹는다. 죠타로는 빡쳐서 선생을 치고 그때문에 선생한테 정학 아니 퇴학 아니 경찰을 부를 거라는 말을 듣는다. 카쿄인의 에메랄드 스플래시에 의해 부서진 학교 건물의 잔해로부터 다른 학생을 보호하느라 죠타로는 큰 대미지를 입고 아직도 조종하고 있던(...)여의사에 의해 치명타를 먹으려 하지만 원작에서 나왔던 명대사 "내가 심판한다"란 대사와 함께 원작처럼 하이어로팬트를 붙잡고 오라오라로 마무리한다. 쓰러진 카쿄인은 너의 스탠드라면 날 완전히 끝장 낼 수 있었을 텐데...라고 완전히 끝장내지 않은 이유를 물어보지만 죠타로는 너에게서 DIO에 대한 정보를 끌어내기 위해라고 답한다. 여담으로 이때 카쿄인의 일인칭이 작중 한번도 쓰인 적 없는 '오레'로 나오는 터라 미친놈스러움(...)이 더욱 심화됐다 하지만 카쿄인은 그것 때문이 아니라 죠타로가 관대했기 때문이란 걸 깨닫고 기절한다.
조타로는 뭐가뭔지 몰라 혼란스러워하는 불량배한테 "초능력이 아니라 스탠드다"하고 말해주고 종이조각을 건내주고 집으로 가버린다. 죠타로가 불량한테 건내준 종이조각은 조퇴서(...) 개판을 벌여놓고 달랑 조퇴서 한장 써놓고 간 죠타로에게 어이가 털린 학생들을 보고 선생이 퇴학이다!하고 외친다. 그리고 육신의 싹이 뽑히는 작면은 통편집(...) 디오의 대사로만 나온다.

4.1.2 현혹의 선율~스트레인지 리레이션!

第2章 幻惑の旋律〜ストレンジ・リレイション!

전 스토리 가운데 제일 약빨았다는 평을 받는 스토리이다. 원작에선 등장하지 않은 오리지널 스탠드 유저가 나오는 화로서 원작에서 안습한 죠셉의 활약이 추가되었다.
바로 전 화 다음 폴나레프의 등장은 통편집 당하고 인도로 무대가 바뀐다(...) 어느새 일행에 가출소녀까지 추가되어 있었다. 인도에서 호텔을 찾고있던 폴나레프와 카쿄인, 그리고 가출소녀 앞에 왠 이상한 수동오르간을 돌리는 노인이 나타난다. 카쿄인은 오르간의 맬로디를 듣고 이상한 느낌이 들기 시작한다. 오르간연주자는 실은 스탠드유저만을 조종하는 능력의 스탠드 유저였고 머리가 이상해지고 만 카쿄인은 따리라리라~하는 괴상한 소리를 내며 하이어로팬트로 여기저기 박살내기 시작한다(...) 예전에 싸운 옐로 탬퍼런스인가 하고 놀라는 동료들은 덤. 폴나레프가 막아보려 하지만 동료라 그만 무의식적으로 봐주고 말아 폴나레프와 압둘은 따로따로 도망치기 시작한다. 폴나레프는 스탠드유저 노인을 찾고 카쿄인을 조종한게 너냐고 추궁하지만 이미 세뇌된(...) 압둘이 나타나 상황은 점점 개판이 된다. 스탠드유저 노인은 자신은 DIO나 타로카드와는 무관계한 선천적 스탠드 유저이며 스탠드유저끼리 죽고 죽이는걸 구경하는걸 좋아한다며 폴나레프마저 조종하고 만다. 쓸데없이 좋은 목소리로 따리라리라~ 하는것이 은근 무서우면서도 웃기다
죠타로와 죠셉 곁에 마침 근처를 여행하던(...) 여자 동급생이 다가와 다른 동료들이 오르간에 의해 조종당하고 있다는걸 알려주고 마침 그때 스탠드 유저가 조종당한 동료들을 끌고 나타난다. 결국 죠타로와 죠셉마저 음악에 의해 조종당하고만다. 이겼다! 제3부 끝!
그렇게 전원 자기 스탠드로 여기저기에 필살기를 쏴대며 온갖 민폐를 끼치며 폭주한다. 그와중에 폴나레프는 여자 옷만 집중적으로 찢는다. 오노레 폴나레프 허밋 퍼플로는 별 민폐도 못끼칠 것 같지만
하지만 죠셉이 갑자기 스탠드 유저 노인을 마구 패기 시작한다. 실은 조종당하기 직전 오르간에 허밋퍼플을 엉켜놓았다며 오르간을 돌리면 돌릴수록 허밋퍼플이 엉켜들어 박살나게 된다며 일행은 정신을 차리게 된다. 그와중에 CD매체다운 재미있는 아이디어군 하며 메타발언을 날린다 죠셉은 그대로 허밋퍼플로 오르간을 박살낸다. 오오 죠셉 오오 오르간이 망가진 노인은 생명력을 잃고 나이에 걸맞게 치매노인 스러운 상태가 되어 리타이어.

4.2 2권 압둘 죽음

第2巻 アヴドゥル死すの巻
행드 맨과의 대결을 다루고 있다.

4.2.1 전율의 매달린 남자(행드맨)~J.가일

第1章 戦慄の吊られた男(ハングドマン)〜J・ガイル

4.2.2 황제(엠페러)의 흉탄~홀 호스

第2章 皇帝(エンペラー)の凶弾〜ホル・ホース

4.3 3권 DIO의 세계

第3巻 DIOの世界の巻
DIO와의 결전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4.3.1 DIO의 세계 전편

第1章 DIOの世界・前編

4.3.2 DIO의 세계 후편・아득한 여정, 안녕 친구여

第2章 DIOの世界・後編 遥かなる旅路・さらば友よ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죠죠의 기묘한 모험/미디어 믹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단순히 외치기만 하는게 아니라 외치면서 러쉬공격을 한다(...)
  2. 게임판 미래를 위한 유산에서도 죠타로를 맡았는데 드라마 CD판과 게임판의 연기 스타일이 확연히 차이난다. 드라마 CD판에서는 목소리 톤이 높고 더 열혈스럽다면 게임판에서는 목소리 톤이 낮고 무게감이 실리게 연기했는데 두 연기 스타일 모두 호평이다.
  3. 스탭롤에선 본명인 디오 브란도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