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피터(제 0시 : 대통령을 죽여라)

500px

제 0시 : 대통령을 죽여라의 등장인물.

본명은 이준. 나이는 21세. 3화에 처음 등장했으며 백발에 올백스타일에 안경을 낀 차분한 느낌의 사내이다. 10.26 사건을 벌인 초인들의 리더로 대통령을 보호하는 초인경호대와는 대립하고 있다. 사실 이들은 모두 전 초인경호대 소속이었다.

처음 등장은 국군보안사령부에서 CIA 한국지부장 보브 브루스터와 장군[1]이라는 사람과 교섭을 하는 장면이다. 10.26 사건의 사건책임자였던 장군이 주피터에게 권총으로 위협을 하였으나 오히려 태연하게 웃으며 옆에 변신능력으로 장교로 변신하고 있던 가니메데가 권총으로 주피터를 겨눈 장교를 겨누고 새턴이 옆방에서 수류탄을 쥔 손만 통과시켜 위협하자 오히려 장군이 칭찬을 하며(...) 너네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물어보았다. 그러자 그것은 장군이 원하는 것과 똑같다고 하며 대답한 것이 대통령의 죽음이었다.

작중에서는 사실 그들이 10.26 사건으로 대통령을 쏠 수 있었던 것은 CIA의 도움 때문었고 좀비들이 대량발생해 군대가 깔려 있는 '좀비 존'을 무사히 지나 청와대로 침투할 수 있었던 것은 신군부의 묵인 때문이었다. 이렇게 CIA와 신군부와 연합하고 있지만 나중에는 양쪽 모두 제거할 계획이라고 한다. 결국 일행들과 함께 청와대를 공격하고 초인이 아닌 일반 경호원들을 관광보내며 과 대치한다.

썬에게 자신들이 어떻게 해서 대통령을 죽이기로 결심했는지를 말하고 썬이 '누구 덕에 초인적인 능력을 얻었는데 여기서 행패를 부리냐'고 하자 초인적인 능력은 그 부작용 때문에 저주나 다름없었으나 능력을 어디에 써야 할지를 안 지금은 오히려 감사한다고 말하며 일행과 함께 썬을 공격해 위기에 몰아넣지만 도중에 머큐리가 나타난다.

머큐리염동력으로 장기알을 머리에 맞고 머리가 꿰뚫려 버리는가 했는데, 직전에 시간을 역행하는 능력을 써서 다시 되돌린다. 시간을 역행할때는 만화 색감도 붉게 변한다(만화의 기본적인 색감은 푸른색이다). 1초를 되돌리면 1년은 수명이 단축된다는 걸로보아 남발할 능력이 아닌듯. 그 뿐만 아니라, 손으로 잡은 물체를 다른 공간으로 보내버리는 능력도 있다. 이걸로 머큐리의 총을 날려버리고 그 다음엔 머큐리의 왼손을 날려버렸다. 날려버린 물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돌아오지만 쥬피터가 머큐리의 머리 쪽에 손을 뻗자 머큐리가 공포에 떨며 기겁하는 것으로 보아 머리를 날려버리면 죽게 되고 다시 머리가 돌아와도 살아나지 않는 듯. 시공간 관련 능력이라니, 과연 반(反) 대통령 측 초인의 리더이자 태양계 최대의 행성을 코드네임으로 쓰는 인물답다.

초인경호대와의 교전 중 CIA에서 보낸 괴물에 의해 넵튠이 잡아먹히자 일행과 함께 괴물을 공격하지만 수세에 몰리고 새턴의 자폭에도 불구하고 이후 나타난 다른 하나의 괴물 때문에 죽기 직전의 상황에 놓인다. 하지만 미국 측 초인 TB-29(가칭)가 나타나 괴물을 말 그대로 썰어버림으로서 당장의 위기는 모면한 상황.
  1. 본명은 나온 적 없지만 전씨이고 대머리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