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3 지옥선왕 로커스트 킹

(지옥선왕 로커스트 킹에서 넘어옴)

유희왕의 엑시즈 몬스터 카드.

328px-Number3CicadaKing-JP-Anime-ZX.png

한글판 명칭No.3 지옥선왕 로커스트 킹(비공식 번역명)
일어판 명칭No.(ナンバーズ)3 地獄蝉王(じごくせみおう)ロカスト・キング
영어판 명칭Number 3: Cicada King
엑시즈/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바람곤충족12002500
레벨 3 몬스터 × 3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1턴에 1번, 상대 필드 위에서 효과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효과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로 하고, 이 카드의 수비력은 500 포인트 올린다.
나타나라 No.3! 오랜 세월 잠에서 깨어나 지옥의 개가을 드높이 노래하라! 지옥선왕 로커스트 킹!
640px-Number3CicadaKing-JP-Anime-ZX-Sealed.png
변형 전 형태

돈 사우전드와 융합된 벡터의 힘으로 인간 모습으로 되돌아온 Mr.하트랜드가 받은 넘버즈 4장 중 한장.

하트랜드와 같이 어둠의 듀얼리스트로 악명을 떨쳤던 세미마루가 사용하며, 작중 연출로만 보면 마치 세미마루와 넘버즈 카드가 일체화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2장 분량으로 사용 가능해진 유지매미[1]와 꿈매미 스이밍밍[2]으로 엑시즈 소환. 첫 턴부터 공격 가능하다는 룰을 제시해 놓고는 수비 표시로 소환되었다.유지매미랑 스이밍밍으로 공격하고 엑시즈 하면 됐을텐데 하기야 유희왕이 원래 그런만화지 덤으로 소환할 때 III에게 진짜 3번은 바로 이 몸의 넘버즈라고 선언한다. 결국 IV도 똑같은 소리를 들었다(…). 단 V는 못 들었다.

유마의 턴, No.39 유토피아의 효과를 사용하여 지속 마법 퀵 리저베이션 리워드[3]+더블 업 찬스의 콤보를 사용하려는 것을 자신의 효과로 무효로 하고 수비력을 올려 유마에게 500 데미지를 준다.

III의 턴에는 No.33 오파츠 마추 마크+오파츠 피라미드 아이 타블렛 콤보를 분쇄하고 수비력을 올린다. 그 후에는 전투로 300의 데미지를 주고 퀵 리저베이션 리워드+돌의 심장 콤보로 2900의 데미지를 받지만, 함정 카드 이승매미 환신의 효과로 파괴를 면한다.

세미마루의 턴에 공격 표시로 변경되어 이승매미 환신의 또다른 효과로 수비력만큼 공격력을 올려 유토피아를 공격하지만 Ⅲ의 함정 오리하르콘 미라지의 효과로 마추 마크를 대신 파괴, Ⅲ에게 1500의 데미지를 준다. 이 전투로 준 데미지가 지속 함정 매미 파이널[4]의 트리거가 된다.

유마의 2번째 턴에 Ⅲ의 필드 위에 특수 소환된 기라기랜서[5]를 엑시즈 소재로 하고 오리하르콘 체인의 효과로 필요 소재를 1개 줄여서 소환된 No.6 오파츠 아틀란타르가 직전 유마의 턴에 릴리스 리버스 버스터[6]의 발동을 위해 묘지로 보내진 유토피아를 장착하고 유마가 세트한 오버레이 브레이크[7]+더블 업 찬스+퀵 리저베이션 리워드 콤보에 의해 파괴당하면서 세미마루가 패배한다.

듀얼 종료 후에는 세미마루의 괴인 형태와 인간 형태가 차례로 파괴되어 카드 형태가 되고, Ⅲ의 손에 넘겨진다.

그런데 122화에서 이 녀석을 포함한 초반대 No.2~No.4가 모두 돈 사우전드가 만들어낸 가짜 넘버즈였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가짜 넘버즈들은 한 번 엑스트라 덱에 넣어두면 빼낼 때 소유자에게 강력한 신체적 고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 또한 벡터에 의해 밝혀졌다.

122화에서 벌어진 Mr.하트랜드텐조 카이토의 듀얼 도중, 이상한 낌새를 눈치 챈 V가 III와 IV에게 회수했던 가짜 No.를 엑스트라 덱에서 버릴 것을 지시하지만, 곧바로 이 No.를 버린 III에게 신체적 고통이 가해졌다. 그 후 이 버려진 넘버즈들은 하트랜드에게 회수되었다.

123화에서는 하트랜드가 패배하자 다른 3장의 넘버즈 들과 함께 하트랜드를 불태우며 소멸한다.

이름인 로커스트는 주로 메뚜기. 그것도 이런것을 의미하는 말이지만, 매미를 뜻하는 말로도 쓰인다. 다만 일반적으론 메뚜기가 연상되는 단어다보니, 매미의 이미지와 매치가 안돼서 아이러니한 느낌이 든다.

효과명은 메모리 서커. 왱왱 울어서 효과를 무효로 한뒤 상대 몬스터의 체액을 빨아들여 수비력을 올리는 게 과연 매미같다(…).

OCG화된다면 상대의 몬스터 효과를 틀어막는 강력한 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 다만 소재를 3장이나 요구하는 것이 흠. 수비력도 쉽사리 깰 수 없는 수준인 녀석이 소재 2장이라면 너무 강력하긴 하지만 3장은 역시 좀 아까운 감이있다.

이름 도중 매미를 뜻하는 한자 선(蟬)자만 유독 훈독인 せみ(세미)로 표기된 걸 보면 한국판에서는 지옥매미왕으로 번역될 가능성도 있다. 사실 이쪽이 더 뜻이 쉽게 와닿고.

모티브는 겐지모노가타리3막 '매미 허물'.
  1. 수비 표시로 변경되었을 경우 2장 분량으로 엑시즈할 수 있다
  2. 공격 표시의 곤충족 몬스터가 있을 경우 특수 소환 가능. 이 때, 필드 위의 곤충족 몬스터 1장을 수비 표시로 변경한다
  3. 패의 속공 마법을 상대에게 보여 주고 세트하여 그 턴 발동 가능하게 하고, 속공 마법의 효과를 받은 몬스터에게 공격력 2배+관통 효과를 부여한다
  4. 이 턴 상대에게 준 데미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다음 자신의 턴에 묘지로 보내 같은 크기의 효과 데미지를 준다.
  5.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없을 때, 상대 필드 위에 특수 소환 가능. 그 후 상대의 엔드 페이즈에 500 데미지를 주고 원래 컨트롤러인 자신의 라이프를 500 회복한다.
  6. 자신 필드 위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 상대 필드 위에 세트된 마법/함정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7. 엑시즈 몬스터 1장의 공격을 무효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