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나이 쿄스케

프로필
car-rg-kyosuke.jpg
이름陣内 恭介
(じんない きょうすけ)
현지화명지훈[1]
성별남성
생년월일1973년 10월 10일
연령23세
주요 출연작격주전대 카레인저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레드레이서
첫 등장싸우는 교통안전
(격주전대 카레인저 에피소드 1)
배우키시 유지[2][3]
한국판 성우곽윤상[4][5]
진나이 쿄스케도몬 나오키우에스기 미노루시노하라 나츠미야가미 요우코
슈퍼전대 시리즈주인공
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0작 격주전대 카레인저~제21작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호시노 고로진나이 쿄스케다테 켄타

격주전대 카레인저의 주인공. 레드레이서로 변신한다.

자동차 회사 '페가수스'의 테스트 드라이버를 맡고 있으나, 작은 자동차 공장 정도 크기밖에 되지 않는 회사라서 대리운전이나 기타 잡일을 주로 하고 있다. 그 때문에 심심하면 딴짓(?)을 하거나, 장난을 치고 낮잠을 잔다.

그래도 카레인저 리더로써의 자각, 책임감은 확실하게 가지고 있으며, 자동차에 대한 애정도 다른 멤버의 2배나 된다고 한다.[6]

참고로 우주폭주족 보족크의 여간부 존넷트가 첫 눈에 반한 상대...이긴 하지만 레드 레이서 한정. 원래 모습의 비주얼이 역대 레드들 중 안습(…)이다보니 나중에 정체가 드러나자 존넷트가 OME! 하며 원숭이 상(像)의 지구 서민이라고 했다. 근데 보는 각도에 따라서는 나름대로 괜찮긴 하다. 마치 휴가 나온 대한민국 국군 상병삘이 난다. 다만 연애 플래그는 세워진 듯. 그런데 전자전대 메가레인저 VS 카레인저에서는 그런 거 없다.

받는 월급은 19만 3천엔.
싸움이 끝난 뒤에는 레전드 대전에 참전해서 우주제국 잔갸크를 물리치지만 힘을 잃어버리고 배우가 되었다고 한다.

파일:Attachment/a11.jpg
그리고 해적전대 고카이저 14화에서 출연.[7] 아이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극을 보여주면서 살던 중 잔갸크 행동대장[8]한테 신호를 잘 지키라고 주의를 준 것을 보고 반해버린 개발기관 인산제라싯트한테 잡아오라고 시킨다. 오오 원숭이 상의 지구 서민에서 마성의 지구 서민으로 진화 오오 하지만 제라싯트한테 쫒기던 중 거기에 끼어든 고카이저 일행을 본 그는 카레인저의 힘을 주는 대가로 자신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한 연극을 같이 하자고 제안하나 멤버들은 도망친다. 도망치는 것을 쫓아가다가 돈 도고이어를 따라잡았는데, 제라싯트의 질투심에 찬 공격을 받을 때 돈을 후배 실드로 썼다. 그 다음에 나누는 대화가 일품.

돈 : 예전에 카레인저였으면서 사람을 방패로 삼다니! 알아서 피하라구요!
진나이 : 그치만 어쩔 수 없잖아? 싸울 힘을 잃어버린 몸이니까 말입니다요.
돈 : 그럼 할 수 없죠~
제라싯트 : 뭐야 그 여유로운 태도는! 점점 더 열받네! [9]

한편 국내 방영판에서는

돈 : 전직 파워레인저가 다른 사람을 방패 삼으면 어떡해요! 알아서 피하시라구요!
진나이 : 방법이 없잖아? 지금은 싸울 수 있는 힘을 잃어버린, 그저 평범한 동네 아저씬데 뭘.
돈 : 아, 뭐... 그건 그러네요.
제라싯트 : 니들, 지금 나 무시하냐! 못 참아! 이래뵈도 나 참을만큼 참았다구!

그 와중에 인산의 막무가내 대쉬도 받고, 제라싯트한테 인산한테 대쉬하는 방법을 강의해주기도 하는 등, 세월이 지나도 퇴색되지 않은 개그 정신을 보여준다.[10]

결국 고카이저와 함께 연극을 하고[11] 고카이저는 카레인저의 위대한 힘을 얻었는데, 네비 왈. 그다지 쓸모 없는 위대한 힘.

여담이지만 캡틴포스 한정으로 "빨간 건 3배 빠르거든."이란 건담 명대사를 외쳤다.[12]

미국판 파워레인저 슈퍼 메가포스에서는 그 설정이 레드 레이서가 아닌 고카이 그린 역인 제이크에게 갔다...

훗날 가면라이더의 세계에서 큰 파장을 몰고 온 시발점이 되었다카더라.
  1. 고카이저에서는 본명을 말하지만 캡틴포스에서는 이 부분이 생략되었다. 다만 캐스팅 목록상에 '지훈'이라고 표기.
  2. 현재 성우와 무대를 중심으로 활동 중인 멀티 탤런트. 2000년대부터 켄 마스터즈의 성우로도 유명하다. 한때 특수전대 데카레인저코도우 코우메 역으로 유명한 배우이자 성우인 키쿠치 미카와 결혼했지만, 2011년 12월, 이혼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3. 훗날 백수전대 가오레인저에서는 오르그 중 하나인 '카메라 오르그'로 목소리로도 출연했으며후배들에게 무슨 짓이냐! 배우로서는 성수전대 긴가맨에서 키시모토 슌스케 선생으로, 인풍전대 허리케인저 35화에서 슈리켄저의 변신체로 출연했다.
  4. 해적전대 고카이저 한정
  5. 파워레인저 정글포스에서 로우키를 맡았었다.
  6. 1화에서 '멤버들이 디자인한 꿈의 자동차'를 만들어 준다면서 꼬셔놓고, '자동차 모형'만 만들어놓고 부려먹는다며 '페가수스'에 대해 불만을 표시했다. 이런 형태의 리더 캐릭터가 바로 프리큐어의 유메하라 노조미가 한몫한다...
  7. 현역 당시와 지금을 비교하면 '역시 세월은 못 속이는구나...'라는 것을 절연히 느끼는 외모. 현역 카레인저 시절 때는 약간 학생 분위기를 풍겼다면. 고카이저 때는 진짜 아저씨가 다 되었다. 하지만 목소리는 안 바뀌었다. 성우로도 일하고 있기 때문에 유지가 된 것이려나? 아니다 배우의 이름이 키시 유지이기 때문에 유지된것이다. 응?
  8. 바로 푸아그를 찾고있다가 인질범으로 몰린 그 친구...
  9. 적 간부 앞에서 깔끔하게 무시하고 둘이서 바닥에 주저앉아 신세한탄을 하는 중이라 이런 대사를 친 것이다(...).
  10. 이 외에도 고카이저에게 자신을 소개할 때 -격주전대 카--레인저의 레드레이서 였었지-. 라고 말한 후 나타난 레드 레이서의 실루엣을 후려쳐서 없애는 개그를 선보인다. 효과음도 끼이이익~쾅! 후려쳐서 없어지는 레드 레이서의 실루엣도 문제가 있지만 개그전대라서 그런지 위화감 0점.
  11. 처음에는 연극을 대충했지만 위대한 힘은 필요없냐란 말에 제대로 연기를 했다. 여담이지만 캡틴포스에서는 대놓고 발연기를 선보였다.얼마나 하기 싫었으면... 지나가던 애도 발로 연기 하나?"란 말을 날렸다.
  12. 원래 대사는 "다리 하나는 자신있지." 덤으로 나중에 제라싯트는 목표를 구축한다!를 외쳤다. 제작진 중에 건덕후가 있는게 분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