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입금지

유희왕에서 사용되는 카드 중 하나.

1 진입금지

03166.jpg

한글판 명칭진입금지! No Entry!
일어판 명칭進入禁止 ! No Entry !!
영어판 명칭No Entry !!
일반 함정
필드 위에 공격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를 모두 수비 표시로 한다.

공격 무력화화목의 사자, 위협하는 포효와 마찬가지로 상대턴 배틀 페이즈시 전투를 무효로 하여 자신의 몬스터를 지키는 것이 주목적인 카드.

다만 위의 카드들과는 달리 단순한 전투 무효화가 아닌 표시 형식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따라서는 더 유용할 수도 있지만, 역시 패와 필드 전체로 봤을때 사용자만 카드 1장을 날린 셈이기 때문에 손해라는 고질적인 약점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필드 위의 몬스터의 표시 형식이 변경될때 발동할 수 있는 마법, 함정, 효과몬스터 카드가 많은 자동기계덱과 나름대로 상성이 좋다. 상대 몬스터가 앞면 공격 표시에서 앞면 수비 표시가 되었을 때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하는 단두대의 참극[1]이나 상대방이 공격 선언 시 상대 필드 위의 수비 표시 몬스터를 전부 게임에서 제외해버리는 사악한 방어막 거울의 힘과 같이 사용하면 좋으며, 드래곤덱에선 드래곤족 봉인항아리 대신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다.

참고로 경비병들이 감옥을 지키는 일러스트 때문에 이 카드의 최초 사용자가 5D's우시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의외로 최초 사용자는 유희왕 GX마루후지 쇼. 카이저의 광 팬이던 오벨리스크 블루의 여자랑 듀얼을 할 때, 발동했다. 그 듀얼에서 여자가 쓴 덱은 인섹트 프린세스를 넣은 곤충족 덱. 거기다 이때는 효과발동 이후 상대의 패를 1장 터는 악랄한 효과까지 붙어있었다. 만약 너프되지 않고 그대로 발매됐다면 제한 내지 금지 먹었을지도...

2 시큐리티 볼

41Rp20Vid6L.jpg

한글판 명칭시큐리티 볼
일어판 명칭セキュリティー・ボール
영어판 명칭Security Orb
일반 함정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그 공격 몬스터 1장의 표시 형식을 변경한다. 상대의 마법 / 함정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세트된 이 카드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파괴한다.

1번째 효과는 공격 몬스터를 수비표시로 해서 공격을 막는 효과이지만, 그것 뿐이라면 에너미 컨트롤러의 하위호환이 되어버린다. 그 뿐만 아니라, 타이밍을 가리지 않고 표시형식을 변경 가능한 다른 카드들보다도 안 좋아진다. 이를테면, 위에 있는 진입금지가 좋은 예시.

2번째 효과는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때, 몬스터 1장을 파괴할 수 있는 효과. 일종의 지뢰같은 거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강제효과라서 상대 필드 위에 몬스터 카드가 없다면 자신의 몬스터를 파괴해야만 한다. 염왕 등의 자괴 효과를 전술로 써먹는 덱도 있으니 그런 덱에 넣어서 써먹으면 나름대로 도움이 될 지도 모른다.

이름에 시큐리티가 들어가는 것 때문인지, 게임 내에서는 우시오 테츠예거 등의 치안유지국 듀얼리스트의 덱에 투입되어 있다.
  1. 단, 단두대의 참극은 데미지 스탭에는 발동 할 수 없으니 연계를 생각하고 있다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