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유희왕 GX/등장인물
丸藤 翔/강민/Syrus Truesdale
유희왕 GX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즈키 마사미/안현서.
목차
1 애니메이션
나 따위가 당해낼 수 있을 리 없슴다!바로 그 카이저 료의 남동생이다! 평소엔 겁쟁이지만
가끔 우쭐해져버리는 게 옥에 티…
비크로이드 덱으로 자신이 믿는 듀얼을 할 수 있을까!?
—듀얼 터미널 공식 사이트, 캐릭터 소개
마루후지 료의 친동생으로서 형과 같이 훌륭한 듀얼리스트가 되는것이 목표이다.
키가 작아서 그렇지 유우키 쥬다이와 동갑이며 티라노 켄잔, 에드 피닉스보다 연상이다.파워동안
듀얼실력은 나쁜 편은 아니나 하지만 성격이 좀 연약한 편이고 유리할 때는 너무 확 나가버리고[1] 불리할때는 반대로 너무 확 움츠려 드는, 한마디로 분위기나 상황에 편승되어버리기 때문에 승률이 상당히 좋지 못하다. 약자에게 강하게 나오고 강자에게 버로우타는 전형적인 스타일. 그렇기에 오시리스 레드로 입학하게 되었고 오시리스 레드의 열악한 환경에 더욱더 움츠려든 상태에서 룸메이트로서 쥬다이를 만난다.
쥬다이의 열정적이고 오시리스 레드의 열악한 환경조차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고 그를 "아니키"[2]로 부른다.[3] 쥬다이와 이런 저런 고난을 겪게 되고 어느 정도 성장하기 시작하게 되어, 실력도 향상되어서 오시리스 레드에서 라 옐로로 승격된다.
초반에는 쥬다이를 퇴학시키려고 크로노스가 만든 가짜 러브레터에 낚여서 여자 기숙사로 갔지만, 목욕탕을 엿보았다고 오해를 받아 여학생들에게 잡혀버린다. 그 후 쥬다이가 아스카와의 듀얼에서 이겨서 아스카가 목욕탕 엿본 건 눈감아 주겠다며 풀어준다.
또 출입금지 구역에 들어간 벌로 퇴학을 걸고 쥬다이와 태그 듀얼을 한게 된다. 상대는 미궁 형제. 쥬다이의 방해가 될까봐 뗏목을 타고 섬을 나가려고 했지만, 료와 쥬다이의 듀얼을 보고 도망치지 않고 듀얼하기로 결심한다. 파워 본드로 유에프오로이드와 엘리멘틀 히어로 템피스터를 융합시켜 유에프오로이드 파이터를 융합 소환해서 승리한다.
유우기 덱 편에서는 크로노스의 카피 덱을 쓴 카구라자카를 매직 실린더로 발라버렸지만, 카구라자카가 유우기 덱을 썼을 때는 발린다. 처음엔 유우기 덱을 볼 정리권을 두고 듀얼했지만, 두번째는 유우기 덱을 두고 듀얼. 그리고 블랙 매지션 걸을 아주 좋아해서 쥬다이가 유우기 덱과 싸우는 중 블랙 매지션 걸이 소환 되자, 쥬다이가 이기길 바라면서도 블랙 매지션 걸만큼은 응원하고 싶어했다. 코스프레 듀얼 편에서는 아예 블매걸만 응원하고 블매걸이 지는 게 싫다고 울었다(...). 그리고 블매걸에게 뺨에 뽀뽀를 받지만 쇼는 꿈인 줄 안다. 게다가 마지막 화에서는 쥬다이가 유우기와 듀얼할 때 블매걸이 나오자 쇼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한다. 얼마나 좋다고 노래를 불렀길래...
삼환마 사건이 끝나고 2학년이 되면서 티라노 켄잔이 등장하면서 누가 쥬다이의 진정한 동생인가(...) 같은 말도 못하게 한심한 주제로 서로 다투기도 하지만 에도와의 듀얼에서 패배해 행방불명된 쥬다이를 찾다가 다투게 된 사건과 수학여행 때 사이오 미즈치의 부하 4제의 일원인 코오리마루, 이카즈치마루와의 태그 듀얼 이후론 서로 이해하면서 켄잔 쪽에서 쇼를 선배라고 불러주기도 하고 쇼도 켄잔을 아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이후 료가 에드 피닉스와의 프로 듀얼에서 패배 후 헬 카이저가 되어 리스펙트 듀얼을 버리고 철저하게 승리를 추구하는 모습에 회의를 품고, 이후 료와 학원내 행사인 제넥스 대회에서 만나 지하듀얼[4]의 방식을 걸고서 자신 나름의 리스펙트 듀얼을 주장하며 대결하지만 패배한다.[5]
빛의 결사 사건 이후 오벨리스크 블루로 승격된다. 데스 듀얼의 방식을 듣고 망설이던 중 쥬다이에게 조언을 구하려하지만 별 도움이 되지 못하고 우연히 만난 오스틴 오브라이언에게 데스 듀얼을 신청하지만,쥬다이를 노리고 있던 오브라이언에게 잡힌다.절벽의 나무에 메달린 채로 쥬다이와 오브라이언의 듀얼을 본 후, 아직 자신은 오벨리스크 블루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다시 라 옐로로 간다. [6]
그리고 이계에서는 만죠메와 함께 듀얼 좀비가 되어버리기까지 한다. 듀얼 좀비 상태는 MAD에서 별명이 코츠즈카다.[7]
그 후 요한을 찾기 위해 쥬다이가 홀로 이 세계로 들어가려 할 때, 다른 동료들과 함께 쥬다이를 쫒아 같이 가겠다며 이 세계로 복귀...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요한을 찾던 중에 상대의 책략에 걸려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모두를 희생시켜 버린 쥬다이를 떠났으나(이 직후 쥬다이가 패왕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우연히 당시 그곳에 있어서 함께 이세계로 날아온 료를 만나 진정으로 믿는 사람이라면 끝까지 곁에서 지켜보라고 충고했던 쥬다이의 말을 기억하면서 쥬다이의 길을 끝까지 지켜보기로 결심한다.
패왕이 된 쥬다이의 모습을 보면서 그를 형님이 아닌 쥬다이로 지칭하나, 사건 종료 이후엔 다시 형님으로 부르기 시작하고 쥬다이가 돌아왔을 때 가장 먼저 발견, 환영해주었다.
4기 시점에서는 다시 오벨리스크 블루로 정식 승격되었기에. GX에서 유일하게 세 기숙사를 모두 거친 학생이 되었다.
163화에서는 사이코류와 대결하다가 심장병의 재발로 인해 쓰러진 료를 대신해서 사이버류의 덱으로 싸우기 위해 훈련에 들어갔다. 하지만 연습을 하던 중 차마 엄청난 드로우 운 없이는 도저히 덱이 돌지 않았기에 자기 입맛에 맞게 비크로이드 등의 몬스터를 추가해서 오히려 료때보다 더한 전술로 사이코 쇼커 류파 계승자인 이노츠메 마코토를 이겨버렸다. 승리의 비크로이드! 이 이후 료에게 빌렸던 덱을 그대로 받는 것을 보면 계속 사이버 드래곤과 사이버 다크 드래곤등도 함께 쓰게 될듯. 료의 경우 새로운 덱을 짜겠다고 한다.
4기 후반에서 다크니스가 보여준 마음 속의 미래의 불안감은 마루후지 료 대신 만들어갈 새로운 프로리그의 실패 및 마루후지 료의 사망. 간단하게 사업 실패로 말할 수 있다. 프로리그에 인수가 적어서 새로 오는 사람마저 떠나가는 상황에 마루후지 료까지 사망하자 "잘 됐어. 이제 노력할 필요 따위 없어."라는 꿈도 희망도 없는 말을 하며 절망하지만 쥬다이가 한 말에 파워 본드를 보며 정신을 차리고 "설령 어떤 장소라 할지라도, 하는 겁니다. 우리들의 최고의 듀얼을!"이란 말을 하고 불안을 이겨낸다.
모든 것이 끝난 뒤 졸업식. 듀얼 최우수 학생 3명 중 한 명으로(나머지 둘은 텐죠인 아스카와 만죠메 쥰) 뽑히지만 상품인 유우기의 레플리카 덱을 포기하고 원래 쓰던 덱을 계속 쓴다.저 안에 블매걸 있을텐데? 멋져보일라고 눈물 머금고 포기했나보다. 이후 어떻게 됐는지 미래는 딱히 나오지 않지만 프로 듀얼리스트로 활동할 듯.
마지막화에서 나온 쥬다이에게 보낸 메시지는 "형님 바보, 건강하세요."
2 코믹스
완결권에 따르면 생일은 9/25, 키 150cm, 몸무게 45kg.
초딩은 아닐테고 중고딩 둘중 하나인데 그렇게 작나
유우기의 발육부진을 이어받은 캐릭터
오시리스 레드의 학생. 쥬다이의 친구로 쥬다이를 형님이라고 부른다. 쥬다이를 형님이라 부르는 이유는 쥬다이가 듀얼을 즐기는 표정이 어린 시절 자신에게 듀얼을 가르쳐주었던 료와 같기 때문이다.
쇼를 테스트 0점으로 오해한 크로노스에 의해 쇼의 퇴학과 쥬다이의 덱을 걸고 쥬다이와 듀얼을 하게 된다. 결과는 패배였지만 사실 0점이 아니라 91점의 고성적이었던게 듀얼 후에 밝혀져서 퇴학은 없던 일이 된다.
마루후지 료가 미국에서 돌아오고 개최된 듀얼 대회에 료와 듀얼하기 위해서 참가한다. 예선에서 데이빗 러브에게 패배하지만, 결국 결승 토너먼트에 진출한다. 결승 토너먼트에서 만죠메 쥰과 듀얼하게 되는데 여기서 라이트 앤드 다크니스 드래곤을 파괴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지만 패배한다.
미국 아카데미아 교류전의 태그전에서는 만죠메와 태그를 짜서 짐, 오브라이언 태그와 듀얼해 승리한다. 개인전에서는 요한과 듀얼하고, 패배한다.
3 사용 카드
주로 사용하는 카드는 "비크로이드"라고 불리는 탈것이 모티브가 된 카드들. 몬스터 하나하나의 공격력은 낮지만 특수효과와 합체를 통해서 싸우는 기믹이다. 피니셔는 드릴+기차+잠수함의 슈퍼 비크로이드 점보 드릴과, 트럭+스텔스전투기+기차+드릴이라는 용자왕 가오가이가 기믹의 슈퍼 비크로이드 스텔스 유니온.
슈퍼 비크로이드의 전용 융합 마법인 "비크로이드 커넥션 존"은 몬스터 효과를 지켜주면서 파괴도 막아주는 유용한 마법이나, 최근에는 바운스[8]가 유행하는 데다가, 무엇보다 융합 덱의 공통적인 손패 소비 탈출 방법인 "묘지 융합" 수단이 아직 없다. 덕분에 그의 덱은 쓰는 사람만 쓰는 덱이 되어있긴 하지만 몬스터 하나하나는 엄청나게 효과가 좋아서 여기저기 쓰인다.
하지만 3기 마지막 등장 카드와 다크 몬스터등이 테마인 PHANTOM DARKNESS에서 등장한 체인 머티리얼 덕분에 묘지뿐만이 아니라 패, 덱, 묘지 3곳에서 융합 소재를 정할 수 있고, 체인 머티리얼의 효과로 보면 이때 융합 소환한 몬스터는 공격도 못하고, 엔드 페이즈시 파괴되는 단점이 있으나 비크로이드 전용 마법 카드인 "비크로이드 커넥션 존" 하나면 이 파괴 효과를 씹어버리고 다음 턴에 슈퍼 비크로이드 점보 드릴이나 슈퍼 비크로이드 스텔스 유니온으로 입맛에 맞게 상대를 요리해버릴 수 있게 되었다. 여담으로 체인 머티리얼은 유벨이 사용했던 카드였기도 하다.
3.1 애니메이션
4기에서 형에게 받은 사이버류 카드들은 ☆표시.
3.1.1 OCG화 된 카드
- 몬스터 카드
- 융합 몬스터
- 마법 카드
3.1.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3.2 코믹스
3.2.1 OCG화 된 카드
- 몬스터 카드
- 융합 몬스터
3.2.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 몬스터 카드
- 마법 카드
- 마치 오브 로이드
- 구형 출진
- 탈출
- 원군출격
- 변신
- 튠 업
- 초기계합체
- 함정 카드
- 대차납입
- 스페어 카
- 메카닉 혼
- 로이드 납입
4 기타
쥬다이와 같이 GX의 예고를 담당했다. 쇼의 사정으로 불참했을 때[10]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GX의 예고는 쥬다이와 쇼가 이야기하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고에서 쥬다이와 쇼는 평소보다 꽤 하이텐션인데(특히 1기) 덕분에 GX의 예고는 쥬다이와 쇼의 만담이라고 불리기도.
인테리어로는 도저히 안 보이는 안경을 쓰고 있다. 벗은 모습이 얼마 안 나온다. 니코니코에 쇼의 안경을 벗긴(?) MAD도 있다.
애석하게도 여론이 나쁜 캐릭터. 이게 어쩔 수 없는 것이 원래 좀 약했다가 성장하는 캐릭터였기 때문에 1~2기 때는 헬 카이저와 듀얼한 것 빼고 좋은 모습을 보여준 적이 드물었고, 특히 3기 때는 늦은 도착 탓에 상황을 오해해서 쥬다이에게 폭언을 내뱉는다. 또한 4기에서도 사이코 유파와 듀얼한 것 외에는 딱히 특별한 활약이나 멋진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었고, 결국 쇼는 GX에서 가장 많이 까이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엄청난 동안이다. 농담이 아니라 보다보면 도저히 고등학생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 ↑ 쥬다이는 이것을 쇼의 나쁜 버릇이라고 했다.
- ↑ 형님 정도의 뜻
- ↑ 친 형인 카이저를 오니이상(お兄さん), 쥬다이를 아니키로 구분하여 부른다. 의미는 둘 다 형, 형님.
- ↑ 관절부위에 라이프에 데미지를 받으면 그 깎여나간 라이프만큼의 충격을 증폭시켜 전달하는 장치를 걸고 하는 듀얼. 작중 언급으론 정도가 심할시엔 불구 또는 사망에 이른다고 한다.
- ↑ 료의 마음을 돌려보기위해 질 확률이 높은걸 알면서도 도전한것. 비록 결과는 패배하긴 했으나 듀얼의 과정은 지금까지의 쇼가 했던 듀얼과는 느낌이 확연히 달랐고, 쇼의 다른 면모를 보여줘서 쇼의 인식을 바꾼 계기가 된 듀얼.
- ↑ 그가 블루가 된 시점에서도 오프닝에서는 라 옐로 복장이라서 이미 다들 라 옐로로 내려 갈거라고 예상은 하고 있었다
- ↑ 성우가 DM에 출연하는 고스트 코츠즈카와 같다.
- ↑ 필드위에 있는 카드를 파괴시키지 않고 덱이나 손패로 되돌리는 것
- ↑ 아이돌 카드.
- ↑ 예를 들면 95화의 형과의 듀얼 이후 쇼는 99화까지 입원해버리는데 이 사이의 예고는 참여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