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의 사자

유희왕함정 카드.

1 화목의 사자

파일:Attachment/화목의 사자/Waboku.jpg

한글판 명칭화목의 사자
일어판 명칭和睦(わぼく)の使者(ししゃ)
영어판 명칭Waboku
일반 함정
이 턴, 상대 몬스터로부터 받는 모든 전투 데미지는 0이 되고, 자신의 몬스터는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스타터 덱 유희편부터 등장한 카드. 원작에선 등장하지 않으며, 애니메이션에서 사용자는 마자키 안즈.

에라타 전에는 '발동 턴에만, 상대 필드 위의 몬스터로부터의 전투 데미지를 전부 0으로 한다.'로 되어 있었다. 보면 알겠지만, 엄청난 에라타를 먹은 카드. 이전까지는 대미지는 0이 되어도 몬스터는 파괴된다는 해석이 가능했기 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사실 몬스터의 전투 파괴는 "상대 몬스터에게 공격표시일때는 공격력 이상, 수비표시일때는 수비력을 뛰어넘는 전투 데미지를 받아서" 이루어진다. 결론적으로 효과는 변하지 않은 셈.

상대방이 주는 전투 데미지를 0으로 만들어 실질적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1턴 동안 지연시키는 카드. 위협하는 포효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르다. 덕분에 전투를 정상적으로 실행되나 대미지를 받지 않기 때문에 검투수계열에서 자주 애용한다.

위협하는 포효의 경우에는 상대방의 공격자체를 완전히 봉쇄하지만, 이쪽은 상대의 공격은 허용하지만 데미지를 무효화한다. 따라서 상대가 공격해 들어올 때, 안전하게 뒷면 수비 몬스터를 리버스하거나, 자신의 턴에 사용하고 공격하여 상대방 몬스터들을 죄다 바보로 만드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역시나 프리체인 카드라서 언제든지 쓸 수 있으며, 상대방의 대한파 같은 카드에 체인해서 날리면 별 문제 없이 쓸 수 있다는 게 최대의 강점.

약점이라면 어쨌든 공격은 가능하기 때문에 일격필살 사무라이, 드릴로이드 같이 공격으로 효과가 발동하는 몬스터를 물먹일 수가 없다는 것. 레드 데몬즈 드래곤을 자폭카드로 해버릴 수 없다는 점도 위협하는 포효보다 모자란 점이다.

2 홀리 라이프 베리어

ee3-jp060.jpg

한글판 명칭홀리 라이프 베리어
일어판 명칭ホーリーライフバリアー
영어판 명칭Hallowed Life Barrier
일반 함정
패를 1장 버린다. 이 카드를 발동한 턴, 상대로부터 받는 모든 데미지를 0으로 한다.

위의 화목의 사자와는 다르게 이쪽은 전투 데미지 뿐만 아니라 효과 데미지도 막는다. 하지만 패 코스트 문제로 쓰기 힘들다.

원작 사용자는 텐죠인 아스카. 애니에선 이 때 공격 대상이었던 사이버 츄츄가 파괴되었지만, 실제 OCG 재정 상으로는 위의 화목의 사자와 마찬가지로 전투로 몬스터는 파괴되지 않는다. 단순히 재판이 안되어 텍스트 수정이 안 된 경우. 만약 재판이 될 경우, ① : 패를 1장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이번 턴, 상대에 의해 자신이 받는 데미지는 전부 0이 되며, 자신 몬스터는 전투로 파괴되지 않는다. 정도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