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유폭

유희왕의 속공 마법 카드.

card100004340_1.jpg

한글판 명칭차원유폭
일어판 명칭次元誘爆
영어판 명칭Dimension Explosion
속공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덱에 되돌리는 것으로 발동할 수 있다. 서로 게임에서 제외되어 있는 몬스터를 2장까지 선택하고, 각각의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지금은 금지가 된 차원 융합의 하위교환 카드.

차원융합과 달리 라이프를 지불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속공마법 카드가 되었지만, 발동 조건이 자신 필드상의 융합 몬스터 1체를 엑스트라 덱으로 되돌려야 발동이 되는 까다로운 조건이었을 뿐만 아니라 양 플레이어 모두가 특수소환이 가능한 몬스터가 게임에서 제외당해 있어야 했고, 특수소환이 가능한 몬스터가 최대 둘이 한계였기에 거의 버림받다시피 한 카드였다.

하지만 근래 등장한 엘리멘틀 히어로 엡솔루트 Zero, 그리고 미러클 퓨전과 조합될 경우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는 카드다.

......라지만, 솔직히 상대가 차원 덱이 아닌 이상 보통은 융합 해제아공간 물질 전송장치를 더 많이 사용할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용방법이 있었으니, 바로 오버로드 퓨전으로 소환한 키메라테크 오버 드래곤에게 사용하면 어떨까!?

재정은 상대도 특수소환할 수 있는 제외된 몬스터가 있어야한다고 내려져있는 상태다. 즉, 상대의 제외된 몬스터가 없으면 발동 불가.

여담이지만, 카드에 그려진 배경은 엘리멘틀 히어로 서포트용 필드 마법 카드인 마천루-스카이스크레이퍼마천루2-히어로 시티. 그리고 등장한 몬스터들은 엘리멘틀 히어로 에어 네오스, 방해꾼 킹, 스팀자이로이드, 푸른 눈의 백룡, 블랙 매지션, 철의 기사 기어프리드이다.

애니메이션에서는 GX에서 마루후지 료가 헬 요한전에서 사용했다. 여기서는 조건만 라이프에서 융합 몬스터 되돌리기로 바뀌었을 뿐이지 매수 제한, 상대의 제외 몬스터 존재 여부 등을 전부 무시하는 등 효과 자체는 차원 융합의 그것 그대로라, 자신의 제외된 몬스터만 전부 소환했다.

유희왕 애니메이션을 어느정도 본 사람은 알겠지만 구 유희왕 주연과 신 GX 주연들의 주력 카드들.. 아니 근데 왜 죠노우치 는 기어프리드지..? 가장 유력한 이유로는 죠노우치의 배틀시티편에서의 피니셔 중 가장 유명한 것이 기어프리드이기 때문일 것이다. 심지어는 마리크마저 잡을 뻔했다.[1]
  1. 어둠의 게임으로 몬스터가 받는 고통을 그대로 받는 상황에서 라의 익신룡의 갓 피닉스를 맞아버렸지만 기적적으로 서 있었다. 필드는 텅 비게 되었고 다음 턴 죠노우치가 몬스터를 소환해서 공격만 하면 죠노우치의 승리가 될 수 있었고 실제로 죠노우치는 기어프리드를 뽑았지만, 슬롯에 카드를 제대로 두지 못하고 공격 선언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쓰러져 버리는 바람에 속행 불가로 패배. 말 그대로 어둠의 게임만 아니었으면 죠노우치의 승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