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2009년 1월 31일에 개봉된 일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Production I.G.
소설가 알렉스 시어러(Alex Shearer)의 소설 「부틀렉(Bootleg)」[1]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 국내에서도 2009년 "초코초코 대작전"이라는 제목으로 더빙 개봉을 하였다.
휴대폰용 동영상 서비스 및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로 시작된 영상인지라 한 화당 5분에 13화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 더빙이 굉장한 초월번역으로 인해 정치세태를 비판하는 듯한 대사들이 주목할 만한 점.[2]
OP: MAKE UP - 니시노 카나
2 줄거리
어느 나라에 「건전건강당」이라는 정당이 선거에서 승리를 거둔 뒤 「오늘 오후 5시 이후로 초콜릿과 기타 단 음식을 금지한다」라는 괴악한 금지령을 내리게 된다.
초콜릿부터 시작해 사탕, 음료수, 과자 등등 맛있고 달콤한 음식을 만드는 것조차 금지된 사람들은 날마다 건강식품이나 채소[3]를 먹는 운명에 처해지게 된다. 물론 그게 좋다고 정부에서도 홍보를 하는데, 하는 짓이 엄청 짜증난다.[4]
그렇지 않으면 위법으로 「건전건강당」에서 파견한 군인들한테 끌려가 버리게 되는 현실.
이런 상황에 이의를 제기한 세 어린이는 예전처럼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을 때까지 초콜릿 밀매를 하기로 결정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