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정

  • 村正이라는 요도를 찾는다면 무라마사 항목을 참조.

1 개요

오리지날 편인 참백도 이문 편에 등장하는 쿠치키 코우가의 참백도. 참백도 반란을 일으킨 장본인. 성우는 나카무라 유이치[1].

능력은 무구조충으로 타인의 내면속에 들어가 그 안에 공생하는 참백도를 지배한다. 해방언령은 속삭여라.

2 시해

속삭여라, 촌정.

칼날에서 파문이 뿜어져 나와 타인의 참백도를 지배한다. 이에 지배당한 참백도는 주인을 공격하게 되고 평소 주인에 대한 불만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폭주한다.

2.1 약점

이 능력은 약점이 있는데 바로 마음을 닫아버리면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코우가가 긴레이한테 사용했을때 긴레이가 마음을 닫아버리니 무라마사가 그의 내면세계로 침투하지 못했다. 근데 강인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어야만 저항이 가능한듯 하다 (왠만한 사신들은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게다가 참백도가 주인에 대해 불만이 없으면 공격을 하지 않는다.

3 그 외 능력

그 외의 능력들은 주인인 코우가와 공유한다. 엄청나게 길쭉한 손모양의 영능력 실을 만들어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할수도 있고 (다만 이건 유리나 물같이 반사되는 물질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상대의 감각을 흐트려 놓아서 자신의 환영들을 보이게 하는 능력도 있다.

4 작중행적

블리치 TV판 오리지널 최종보스
맥효도참백도호정 13대 침군 편
아마가이 슈스케촌정(무라마사)이나바 카게로자
스포일러


무구조충이라는 능력을 사용하여 사신들의 참백도들에게 그 안에 잠들어있는 약간의 불만을 증폭시킨 후 세뇌시켜 사신들을 배신하게 만들고 자신은 사신들에게 이제부터 참백도들과 함께 독립하여 참백도가 세계를 지배하겠다고 선언을 하였다.

그러나 그딴 건 다 훼이크고 사실 참백도들을 해방시킨 궁극적인 이유는 사신에게 봉인된 자신의 주인인 쿠치키 코우가를 해방시키려고 한 것인데 이를 위해서는 사신들을 붙잡을 시간과 힘이 필요했는데 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가 결계를 치고 이를 막아내자 이치고를 도발하면서 이를 이용하여 결계를 깨부수고 야마모토의 참백도를 마침내 세뇌시킨다.

그 틈에 중영지인 카라쿠라 마을에 가서 자신의 주인인 쿠치키 코우가를 해방시켰지만 오히려 그에게서 버림받고 절망하다가 자신이 흡수하였던 호로들이 튀어나오고 자신을 둘러싼 무언가의 엄청난 막을 생성하게 된다.

쿠로사키 이치고가 그 속에 휘말려 들어가서 만나게 되자 (코우가의 내면의 세계였다) 이치고와 최종 결전을 벌이지만 결국 패하는 동시에 자신은 소멸한다.

5 기타

우르키오라 쉬퍼와 더불어 생김새가 어느 화장빨 미중년을 닮았다(……). 다만 우르키오라보다는 덜 비유되는 듯.
  1. 테슬러 린도크루츠와 동일 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