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혜선

이 문서는 대한민국의 전 · 현직 정치인을 다루고 있습니다.

정치적 · 이념적으로 민감한 내용을 포함할 수 있어 문서를 열람할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개인적인 감정으로 인한 문서의 악의적 서술 · 편집은 민사 · 형사 상 소송이 발생할 여지가 있습니다.
이름추혜선(秋惠仙)
출생일1971년 1월 15일
출생지전라남도 완도군
최종 학력호남삼육고등학교 졸업
소속 정당정의당
배우자이혼
자녀2명
약력(현)제20대 국회의원
(현)정의당 언론개혁기획단 단장
(전)언론개혁시민연대 사무총장
(전)방송통신정책위원회 자문위원회 위원
(전)SBS노동조합 간사
(전)KBS노동조합 간사
외부 링크블로그

1 개요

대한민국의 제20대 국회의원(정의당 비례대표 3번)이다.

2 생애

전라남도 완도 출신으로, 호남삼육고등학교를 마치고 노동소설을 쓰기 위해 청바지 공장에 취업하였다.

신경림 시인과 함께 한국민족예술인 총연합 간사를 하며, 시인으로 등단하였다.

광주KBS노동조합, SBS노동조합 간사로 언론 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추혜선 “간사님, 제발 좀 쉬세요”]

2.1 정계 활동

정의당 심상정에게 스카웃되어 정의당 언론개혁기획단 단장을 맡게 되었으며,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3번으로 당선되었다.

2016년 6월 14일 상임위원회 미방위에 지원했으나, 외통위로 배정 받은데 대한 농성을 시작했다. # 독립피디협회에서 유감을 발표하였으며, 국민의당 원내대표 박지원"이것은 명백하게 잘못된 일이다. 이 문제가 잘 처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며 추 의원 지지를 표명했다. 그러나 6월 29일 요구가 반영되지 않은 채 16일 간의 농성을 끝마쳤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에서 추미애 의원이 당 대표로 당선된 이후, 9월 더불어민주당의 사보임 조치를 통해 외통위에서 미방위로 이동하게 되었다. #

3 기타

  • 노유진의 정치카페의 '싱글벙글 국무회의'에서 고정 멤버로 출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