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이

1 가공의 캐릭터

2 못말리는 3공주의 등장인물

300px

주인공 3자매의 막내. 나이는 1세[1]갓난아기다. 애니메이션 성우는 카와타 타에코 / 이지현[2].

항상 빨간색의 아기옷을 입고 있으며 여러가지일로 엄마를 마구 고생시키는 희대의 아기. 그래도 짱구는 못말려의 짱아나 아따아따의 단비에 비하면 훨씬 낫다. 애초에 이 작품의 세 자매는 짱구-짱아 남매나 영웅이-단비 남매에 비하면 천사다. 짱구 짱아 남매를 키워내는 영만 미선 부부가 초인인 거지.

주로 엄마가 만화 그리고 있으면 와서 "맘마" 달라고 하고 부엌에서 밥짓고 있으면 "맘마"달라고 하고 청소하고 있어도 "맘마" 달라고 한다. 여기서 맘마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다수가 식빵인 경우가 많다.
게다가 맘마안주면 떼쓰면서 울기도 한다.

이렇기에 엄마는 치이에게 '맘마동자'란 별명을 붙여줬다. 국내판에서는 '맘마 몬스터'. 그리고 항상 뒷짐을 지고 거만하게 걸어다녀서 사장님이란 별명도 있다.

사실상 우리집 3자매에서 가장 많이 나오고 있으며 아직 어린 아기라 말이라고 해도 "맘마"라거나 "따따뚱"같은 말밖에 못한다. 그래도 나중에 가면 말을 서서히 하기 시작해서 치이의 성장이 묘하게 느껴지기 시작하기도 한다.

자막 제작자인 을뀨는 "치이는 대사가 맘마랑 따따둥밖에 없어서 자막만들 때 편했는데 애가 가면 갈수록 말하기 시작하니 알아 듣기 힘들다."라고 한탄을 하기도.

어째선지 치이가 주역인 에피소드에선 드래곤 퀘스트에 대입해서 만든 이야기가 많다. 주로 치이가 가족들에게 절망감을 주고 네모창이 뜨며 '치이의 공격력이 올랐다.' , '치이는 아빠는 이걸하면 괴로워한다는걸 깨달았다.' 같은 엄마의 해설이 나온다.

최근에는 좀 성장해서 아기를 벗어나 말을 터득해서 스우와 말도 안되는 말싸움을 하고 있다. (…) 물론 아따아따의 단비에 비하면 비교도 못 할 만큼 얌전하다.

3 트위스티 퍼즐 제조사

치이(트위스티 퍼즐 제조사)참조
  1. 모델이 된 작가의 딸은 2016년 현재 초6(...!)
  2. 본 작품의 여는 노래도 불렀다. 참고로 두 성우 모두 하트 캐치 프리큐어!에서 시프레 역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