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도돈파치의 스테이지3 보스
카코(火光)이며 역시 '카코우'로도 불린다.
별명은 '찐빵'이라든가 '만두'라든가. 아무튼 덩어리가 좀 크며, 공중 보스인데도 충돌 판정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특징으로는 3라운드 보스인 주제에 엄청나게 어렵다는 것.
각 패턴 자체는 이후 스타이지의 보스들인 라이코나 란코에 비해 특별히 조밀하다거나 탄속이 빠르지는 않다. 하지만, 탄을 쏘는 잔 파츠가 많고 안지가 없는데다가, 보스 크기는 화면 상단을 거의 메우는데도 불구하고 보스의 피를 깎을 수 있는 파츠의 크기는 거의 히바치 수준으로 작고, 가운데를 지나는 탄이 많아서 레이저건 샷이건 맞추기가 힘들어서 장기전을 각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숙달되더라도 가끔씩 미스가 나는 보스. 특히 2형태에서 나오는 청탄은 어떤 패턴으로 나오느냐에 따라 난이도가 엄청나게 달라져서, 2주 카코의 노미스는 그야말로 운에 달렸다.
2차 형태로 들어갈 때 떨어지는 양 파츠에 벌이 숨겨져 있어서, 벌 퍼펙트를 통한 2주차 진출을 노린다면 격파할 때에 신경써야 한다. 하지만 벌 퍼펙트 조건 없이 2주차에 들어가려는 플레이어 중에는 벌점수가 워낙 쪼잔해서 아무도 신경 안쓴다.
이렇게 3라운드 보스 주제에 더럽게 어려운 기믹은 도돈파치 대왕생의 겐부와 도돈파치 대부활의 파페가 계승했다. 특히 겐부의 경우 데스 레이블 모드에서 엄청난 악명을 떨쳤다.
라이코, 란코와 마찬가지로 도돈파치 대왕생 5면에도 등장했는데, 둘과 달리 이름도 이코(威光-위광)으로 바뀌었고, 모습도 많이 바뀌어서 알아보기 힘들다. 땅에 붙어서 고정포대 역할을 하고 있고 그 많던 파츠도 가운데 한 개 빼고는 사용하지 않는다.
그리고 도돈파치의 보스들이 다 그렇듯 도돈파치 대부활 우라 루트에서 중간보스로 재활용되었다.파페의 애완메카 여기선 희한하게도 중심파츠 말고 다른 파츠를 때려도 체력이 조금씩 단다(!)
2 우리들의의 등장인물
카코 이사오 항목 참조.
3 일본의 황족
카코 공주 항목 참조.
4 일본군의 중순양함
후루타카급의 2번함으로 이름의 유래는 효고현 일대를 지나는 강 이름인 카코가와. 중순임에도 함명이 강이름에서 유래한 것은 원래 이 이름이 건조중지된 센다이급 경순양함 4번함에서 채용한 것이기 때문이다. 역사상의 건조는 카코 쪽이 먼저지만 건조 중의 크레인 사고와 군축조약이 겹쳐서 후루타카가 먼저 완성되어 취역했다. 이 때문에 건조 초기엔 카코급 순양함이라 불렸고, 아사시오급 구축함 카스미도 비슷한 이유로 뒷번호로 밀려났다.
아오바가 기함으로 있는 제6전대의 일원으로서 전쟁 초기에 활약했으나, 사보섬 해전에서 일본군이 대승을 거둔 후 귀항하다가, 이제 위험해역을 벗어났다고 판단한 아오바(에 타고 있던 제6전대 사령관 고토 아리토모)가 잠수함 회피 운동을 중지하라고 명령을 내렸는데, 이후 카코는 미군 잠수함 S-44가 날린 어뢰 3방을 맞고 격침되고 말았다. 아오바 이 녀석!
5 함대 컬렉션의 칸무스
카코(함대 컬렉션) 참조.
6 카이바 코퍼레이션의 줄임말
항목 참조. 보통 2번 항목의 인터넷 카페를 말한다.
7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타카후지 카코
타카후지 카코 항목 참조.